그룹명/시흥시

시흥저널 2008. 2. 4. 23:02
2008년 02월 04일 (월) 13:08

 

함진규 도위원 '시흥시 갑'선거구 출사표

 

제3호(2008년 2월 4일)

   

함진규(49) 경기도의회 의원(시흥시 제2선거구, 한나라당 대표의원)이 지난달 30일 시흥시청 브리핑룸에서 총선출마를 위한 기자회견을 열고 "늘 꿈꿔왔던 정치적 이상을 국가차원에서 구현하고 봉사하는 길에 첫 걸음을 내딛으려고 한다"며 제18대 총선에서 시흥시 ‘갑’ 선거구에 출마를 선언했다.

함 의원은 "시흥시는 서해안 시대를 열어갈 무한한 성장잠재력을 갖고 있는 곳"이라며 "시흥시민들께 봉사와 헌신으로 보답할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이 자리에 앞서 경기도의회에 사퇴서를 제출한 함 의원은 "도의회를 떠나 보다 큰 틀에서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정치문화를 창출하겠다“며 ”평안한 국정, 4만불 시대를 선도할 일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로써 함의원은 예비후보자로 이미 등록한 박영규 한나라당 당원協 위원장, 노용수 경기도지사 전 비서실장과 함께 공천을 벌이게 된다.

함 의원은  시흥시 2선거구(신현동, 매화동, 목감동, 연성동)도의원으로 제6대 경기도의회 의원(고양시)에 이어 재선이며, 고려대학교 법대(법학사, 법학석사)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를 받았다.

특히 당내에서는 한나라당 중앙위원회 국제통일분과 부위원장, 중앙위원, 한나라당 경기도당 상임위원, 도의회 교섭단체인 한나라당 대표의원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한편 함의원의 사퇴로 시흥시 제2선거구는 오는 6월 4일 재.보궐 선거를 치르게 된다.

한정훈 기자 jhhan64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