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관련

jiwoogae 2014. 2. 24. 17:00

대리운전 수입 / 객관점 시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리운전 수입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야간에 잠깐 부업으로 할 만한 알바가 없을까..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게..이 시장도 은근은근 중개소? 업체?들의 광고로 떡칠된 홍보성 글뿐이라..


정말 대리운전 수입을 객관적 입장에서 보고 실제로 열심히 일한다면 얼마나 수입이 잡힐수가 있을지 써볼까합니다.


최대한 현직에 계신분들의 의견들을 종합해서 모은 정보들로 쓰는것이니 신뢰성이 높으리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대리운전 현직에 계신 분들이라면 추가할 내용 수정할 내용 알려주세요^^




만약 대리운전을 처음! 시작하신분들이라면 시간당 5천원도..뽑기 힘들다고들 합니다.


한 2~3시간에 만원, 만오천원가량?


홍보성 글들에선 시간당 만원은 무조건 번다고 써있던데 사실 그건 어느정도 익숙해지신 분들의 이야기라고 하네요.


당연히 일이라는게 하면 할수록 느는 법이니까요.


마감, 복귀등의 동선을 짜는 노하우가 늘면 수입은 점차 오른다고 합니다.


또 주말엔 아무래도 건수가 많으니 좀 더 수익은 늘겠구요.


뭐, 사실 이정도만 되면 저녁 7~8시부터 새벽 3~4시까지 한다고 치면..나쁜 수익은 아니라고 생각은 합니다.


다만, 보험비, 콜비, 교통비 등등 은근히 나가는 돈이 꽤 되더라구요.



그럼 맨몸으로 대리운전을 시작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투자금액이 소액 필요합니다.


일단 대리운전 프로그램 사용료.


로지, 콜마너, 아이콘등등 만오천원씩 합니다.


그리고 보험료도 내야되겠지요? 약 5~7만원가량 합니다.


또 나가는 돈이.. 콜비가 있습니다.


한콜당 대략 20%정도가 차감 됩니다.


예로 1만원짜리 콜이라면 20%를 뗀 8천원이 들어오는것이지요.




게다가 본인의 능력에 따른 성과가 많이 다릅니다.


일이라는게 하면서 늘기 마련임으로 .. 이부분은 좀 뺄까 생각했는데,


길을 잘 모른다거나, 대중교통 노선도 잘 모른다거나, 운전이 미숙하다거나 등등 개인역량에 따라 차이가 너무 심하겠더라구요.


그리고 시작, 마감, 복귀등등 이런부분에서 소위 말하는 왁구가 딱딱 떨어지지 않으면 콜도 버리고 시간도 버리고..몸만 축내게 되지요.


게다가 만취한 손님들이 대부분이라..ㅜㅡㅜ 정말 눈물나는 일도 많다고 하네요.




확실히.. 투잡개념으로 보기엔 야간 대리운전만한게 없기도 없습니다만..


쉽게 생각하고 들어갈만한 직종이 아님은 확실한듯 보입니다.


종합해 보자면,


일단 첫째로 운전 능숙자! 어떤 차량이든 능숙하게 몰줄 아셔야겠지요?


둘째로는 길! 네비가 있다하더라도 .. 전체적인 길을 파악하고 있지 않으면 곤란합니다.


오늘 하루 한대 하고 퇴근하실꺼 아니자나요^^; 다음 콜을 위해서 전체적인 길 숙지 필수입니다.


이 두가지가 안되면 일단..다른 업무를 생각해보신는것이 옳지요.


또 콜이 언제 어디서 나올지 모르기때문에 경험이 제일 중요합니다.


두세달은 생각보다 적은 돈을 ㅜㅡㅜ 벌게 되실지도 모르구요.


여튼, 이렇게 대리운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시간 활용이 좋은 점이 장점인 대리운전, 그만큼 쉬지않은 일임에는 틀림없는듯 싶습니다






이렇게 대리운전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대리운전 업계의 이런 부조리는 지금 당장 한꺼번에 없앨 수는 없는 구조로 보이네요.

그래서 불공정할 수도 있는 이런 구조를 조금이라도 극복하기 위해 (주)삼백소프트가 나섰습니다.

각 대리운전 기사님들에게 대리 운전 사업 무상 대리점 권리(무상 대리점주의 자격)를 드린다는 것입니다.

대리점 자격을 얻으려고 비싼 휴대폰을 사야 하거나 보증금이나 증거금이나 착수금 등 따로 돈을 내야 하는 게 아닙니다.

그저 유상 대리점(유상 대리점주)에
대리 기사 가입 신청서와 대리 기사 계약서를
제출하시면 그것으로 모든 절차가 끝납니다.

가입하시면 콜비 1만 원 무료 충전해드리고요, 프로그램 사용료를 3개월 간 면제해드립니다.

보험료는 콜 1건당 150원입니다.

★ 무상 대리점 가입에 관하여 유상 대리점 대표에게 연락(전화 01077509793 )하여 문의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서에는 대리 기사님의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지 정보와 보험 정보가 기재되어야 합니다.

대리점(대리기사) 가입 절차는 이렇게 아주 간단합니다.

그 후에 대리 운전 고객을 모집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고객 모집 방법도 아주 쉽습니다.

대리 운전 콜을 받아서 목적지로 고객을 모시고 가는 길에 고객에게 삼백소프트 대리운전 앱을 소개하고 그 고객의 휴대폰으로 삼백소프트의 대리운전 앱을 보내드리면 됩니다.

★ 고객에게 추천(소개)하실 때에는
[고객이 대리운전 요금의 12%를 실시간으로 돌려받으며,
더 좋은 것은 고객이 지인에게 추천(소개)해주면 그 지인이 낸 대리 운전 요금의 4%도
그 고객이 추가로 실시간으로 받고,
그 고객의 지인도 12%를 실시간으로 돌려받는다]는 것을 강조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그 고객이 삼백소프트 대리운전 앱을 이용하실 테니까요. 그리고 가능한 한 많은 친척과 지인들에게 추천(소개)할 테니까요.

또는 대리기사님께서 친척, 친구 등 지인들에게 대리운전 앱을 소개하고 그 분들의 휴대폰에 대리운전 앱을 보내드리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고객이나 친척, 친구 등 지인들이 그 앱을 내려받기(다운로드)하시면 그것으로 대리점이 할 일은 끝입니다.

그 후에 그 앱을 핸드폰에 내려받은 고객들, 친척들, 친구들, 지인들(이하 고객들)께서 삼백소프트의 대리운전 앱을 통하여 대리 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무상 대리점주인 대리 기사님은 그 요금의 7%의 수수료 [4%의 추천(소개) 수수료 + 3%의 대리점 수수료]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리 기사님에게서 추천(소개) 받은 고객들이 삼백소프트의 대리 운전 앱을 통하여 다른 기사님에게 대리 운전 콜을 하시더라도 그 수수료의 7%를 무상 대리점의 대표인 대리 기사님께서 실시간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추천(소개)을 받은 그 고객(A)께서 다른 고객(B)에게 다시 추천(소개)하여 그 다른 고객(B)이 대리 운전 콜을 한다면 대리점주 기사님은 대리점 수수료 3%를 실시간으로 받게 됩니다.

이 경우 추천인인 고객 A는 추천(소개) 수수료 4%를, 콜 고객 B는 12%를 실시간으로 받게 됩니다.

삼백소프트는 모든 콜 수수료의 1%를 받습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원래 대리 운전 기사님께서 벌어들인 대리 운전 수익(보다 근본적으로는 고객의 돈)의 일부가 프로그램 회사와 대리 운전 회사에 가지 않고 고객 자신과 대리운전 기사님들에게 재분배되기 때문입니다.

계산상으로도 아주 큰 의미가 있습니다.

무상 대리점주의 추천(소개)을 받은 여러 고객들로부터 하루에 15,000원짜리 1콜이라도 있다면 1달(20일 기준)에 31,000원(= 15,000 × 7% × 20일)의 추가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즉, 대리점주의 추천(소개)을 받은 고객들의 콜을 대리점주가 직접 받지 않고 제3자 대리 기사가 받아 대리운전을 수행하더라도 삼백소프트의 대리운전 앱을 통한 콜이라면 추가 수익이 계속 쌓이게 됩니다.

무상 대리점 대표들께서 삼백소프트의 대리운전 앱을 통하여 '고객들'을 최대한 많이 확보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고객들은 친척들, 친구들, 지인들이 모두 포함됩니다.

이렇게 해서 무상 대리점주의 추천(소개)을 받은 여러 고객들로부터 하루에 15,000원짜리 콜이 3개 있다면 대리기사님이 직접 대리운전을 수행하지 않더라도 1달(20일 기준)에 93,000원(= 15,000 × 3개 ×7% × 20일)의 추가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놀랍지 않습니까, 돈 한 푼 안 들이고 고객들 모집만으로 고정적인 추가 수입이 생긴다는 것이?

놀라운 것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고객을 추가 모집하려고 노력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추가 수입도 계속해서 산술급수적으로 또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입니다.
* 산술급수적 증가 : 대리점의 직접 추천을 받은 고객(친척들, 친구들, 지인들)의 콜 수 증가에 따른 4%의 추천(소개) 수수료와 3%의 대리점 수수료 합계 7%의 수수료의 증가
* 기하급수적 증가 : 대리점의 직접 추천을 받은 고객들로부터 다시 추천을 받은 제3자(친척들, 친구들, 지인들)의 콜 수 증가에 따른 3%의 대리점 수수료의 증가

맹점도 있습니다.

만약 고객들이 직접 앱 장터에 찾아가서 삼백소프트 대리운전 앱을 내려받을 때,
추천인 번호(즉, 대리점 대표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지 않고 회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추천인은 자동적으로 삼백소프트가 되어 추천인 수수료와 대리점 수수료는 추천인과 대리점이 아니라 곧바로 삼백소프트로 넘어가버립니다.

고객을 모으는 모든 노력이 허사가 되는 허망한 순간입니다.

그런 경우는 대리점과 추천인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그 고객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물론입니다.

오히려 불공정 구조를 고착화할 뿐입니다.(삼백소프트를 비난하거나 욕하려는 게 아닙니다. 구조가 그렇다는 말입니다.)

이 모든 수익 및 분배 구조는 대리 기사님들의 (무상) 대리점 가입이 없이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대리 기사님들께서 대리점으로 가입하시고,
삼백소프트 대리운전 앱을 통해 홍보하시고,
오로지 삼백소프트 대리운전 앱만을 통해 고객을 모아야 하는, 절대적으로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무상 대리점 가입에 관하여 문의하시려면 유상 대리점 대표에게 연락(전화 01077509793 )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삼백소프트의 향후 일정(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2014. 5. 20. ~ 26. 앱 홍보 기간
→ 플레이 스토어 등 앱 장터에서 앱을 공개합니다. 누구든지 대리점 등의 추천을 통해서 앱을 내려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2014. 5. 26.까지는 홍보 기간이므로 대리운전(콜)을 부를 수 없습니다.

- 2014. 5. 27. ~ 본격 가동 개시
→ 삼백소프트 대리운전 앱을 통하여 대리운전(콜)을 부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수익은 이 날짜 이후에 발생합니다.

★ 무상 대리점 가입에 관하여 문의하시려면 유상 대리점 대표에게 연락(전화 01077509793 )하여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 직접 앱 장터에 찾아가서 삼백소프트 대리운전 앱을 직접 내려받으신다면,
추천인 번호(즉, 대리점 대표의 휴대전화 번호)는
01077509793 으로 입력해주시면 정말로 고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