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라인 C

소셜라인 2018. 1. 31. 06:30

충남 아산시 시민로 500으로 가면 꽤나 큰 공원뿐만이 아니라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한 문화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저도 처음 가봤는데 공원 규모가 상당히 크더군요. 왠만한 도시의 중앙공원 규모가 될 정도로 큰 공간이었습니다. 



이곳을 보니 아산이 청소년을 위한 많은 투자를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겨울방학 체험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이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부지도 넓은데다가 왠만한 시설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서 좋습니다. 


이곳이 지어진 것은 2010년으로 청소년의 문화나 놀이, 만남이 있고 올바른 성장과 핵심 역량 개발을 목적으로 지어진 곳이라고 하네요. 


올해 겨울방학 뿐만이 아니라 여름방학 때에도 때에 맞는 강좌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배드민턴이나 몸짱교실등의 강좌는 일반적으로 계절마다 운영하고 있습니다. 



엄청 추워졌네요. 비가 오는 날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추운데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사람들의 약속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상상력을 더욱더 키울 수 있기 위해 다양한 모양의 동상들이 공원의 곳곳에 세워져 있습니다. 비만 오지 않았다면 더 재미있게 돌아다닐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올해가 시작된 것이 엊그제 같았는데 벌써 이번달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제 곧 있으면 2월이 될테고 금방 시간이 지나갈 듯 합니다. 



이곳은 야외 공연장입니다. 왠만한 공연까지 소화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에 관객들은 얼마든지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넓은 편입니다. 


조금 특이해보이는 설치물이죠. 이곳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스마트천문대로 관람 위주의 기존 천문대와 달리, 교육 프로그램 형태의 천문우주탐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천문대는 8m 원형돔에 천체자동추적 시스템을 갖춘 500mm 대형 반사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상시 운영되며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프로그램의 하나는 바로 농구교실입니다. 방학때 아이들은 자신의 꿈을 펼쳐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2층에서는 아이들이 춤인지 공놀인지 모르는 것을 하고 있었는데요. 무얼 하는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공을 가지고 하는 협동심을 키우는 놀이처럼 보입니다. 매년 1월부터 아산시 관내에 있는 만9세에서 만 24세의 청소년들은 누구나 이곳에서 청소년 동아리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에 의해 자치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 및 활동하는 모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