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홍보하기

소셜라인 2013. 7. 4. 06:30

라인플랫폼과 가장 유사한 형태의 서비스는 네가지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포스퀘어, 링크드인이 소셜 네트워크로 각 서비스가 특화되어 있다. 친구기반의 광고 모델 페이스북, 140자의 메세지 기반 트위터, 맵기반의 컨텐츠 서비스 포스퀘어, 위치기반의 링크드인까지 다양한 서비스가 세상을 바꾸고 있다.

 

라인 플랫폼은 세개의 중요한 S를 결합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지향한다. Service, Social, Story이다. 모든 서비스에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소셜 이 가미가 되어야 의미가 있다. 사람들이 이야기를 좋아하는것은 과거나 지금이나 동일하다.

 

 

주변의 모든 생활정보를 서비스하라는 것은 서비스 초기단계에서는 가능하지가 않다. 가장 필요로하는것이 무엇일까? 부동산, 단기적일자리, 볼것들, 팔것들이다. 이런 서비스를 지향하는것이 서비스 라인C이다.  

 

 세상에 컨텐츠를 모두 만들수는 없다. 과거 PC통신시절이나 공급자가 모드 컨텐츠를 제작해서 전달하는것이 가능했고 인터넷 초기 시장도 소비자들은 컨텐츠를 전달받기만 했다. 그러나 지금은 블로그를 필두로 하여 소비자들이 컨텐츠를 생산하고 주변사람들과 공유한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지고 싶은 사람들은 많다. 그러나 귀찮기도 하고 어떤 컨텐츠를 올려야 되는지 혼동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과거 싸이월드 같은 서비스는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지긴 했으나 진정한 컨텐츠가 아닌 자신과 친한 지인들만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이기에 지금은 실패했다.

 

좋은 라인은 사람들과 공유해야 한다. 세상의 모든 서비스 라인을 만들겠다는것이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 S라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