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rog의 미래에 대해

댓글 15

알림

2010. 8. 2.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갑자기 엄청나게 무거운 제목으로 이야기를 시작하게 되었군요.ㅋㅋ 두페이지 정도 되는 간단한 글입니다.

 

 음, 여름에 들어서면서 부터 들게된 생각입니다. 이 블로그만이 아니라 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등의 미래, 또는 운영하고 싶어하는 트위터같은 곳의 방향에 대해서 말입니다.

 

 그런 생각이 든 이유가, 너무 일을 벌여놓으면서 중구난방이 되어버렸거든요. 혼란스러워 졌구요. 지금 제가 운영하고 있는 세개의 사이트는, 우선 모든것의 시작이었고, 개인적이고 내면적인 부분을 담고 있는 기본 홈페이지인 '스마일루닷컴'(http://www.smileru.com), 그에서 떨어져나온 사회나 게임같은 외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곳, '스마일로그'(http://blog.daum.net/smileru), 그리고 싸이하는 주변분들이 많고해서 사진 스크랩 편하시라고 만들어 놓은 '스마일루스 포토로그'(http://cyworld.com/smileru)가 있습니다. 그 외에 디씨인사이드 우주갤러리에서 쓴 글이 모여있는 '스마일루 갤로그'(http://gallog.dcinside.com/smileru)도 있지요. 등등...

 

 너무 커졌다기 보다는 나름 특화는 되어있는데, 특히 이 블로그의 경우는 방문자수 등에서 다른 사이트들을 압도하면서, 다른 컨텐츠들을 끌어오다보니 좀 뭔가 뒤죽박죽이 되고 있어요. 혼란스러워 지고 있구요.

 

 

 

 

 우선 스마일로그는 개인적인 내용이나 사진과 같은, 어떤 감성의 부분이 아닌, 이성적인 부분들을 채우기 위한 공간이 목표였고, 그는 지금 유지되고 있다고 봅니다. 뭐 가끔 사진을 올리긴 하지만... 그리고 스크랩글로 채우지 않고, 광고 가득한 그런 블로그로 가지 않고, 낚시성 선정적 제목을 사용하지 않는등, 뭐 그런 생각도 있었습니다. 그 역시 지켜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것 같더군요. 제 개인의 이성적인 부분을 이곳에 옮겨놓는데에는 성공했는데, 그냥 이성적인 곳이 옮겨올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을 뿐, 그 공간이 전혀 정리가 되어있지 않다는 것이죠. 이젠 좀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위클리보이스에서 말하는 정치나 사회문제, 문명이나 심시티등의 게임 연재, 가끔하는 책이나 영화소개 등... 이런 것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는 부족하다고는 해도 뭔가 분석하려는 것, 꿰뚫어 보려 노력하는 것, 뭐 그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분석과 통찰? 그를 이 블로그의 '영혼'으로 삼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체성, 아이덴티티죠.

 

 그를 정하고 나니 컨텐츠들을 좀 정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직 여러가지 생각만 있습니다. 제목 머릿말에 통일성을 주는 단어를 넣는다던지, 내용에 그런걸 넣는다던지, 카테고리 이름들은 분명 정리해야 할 듯 하고... 복잡하군요.ㅋ

 

 여튼 장기프로젝트입니다.ㅋ 8월 안에 계획을 마련할 생각입니다만, 바쁜일들도 있어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뭐 인터넷이라는게 뭔가 시간을 들여 업무를 하는게 아니라 생각나면 즉시 수행이 가능하고 따라서 시간에 대한 문제는 없습니다만...

 

 예, 아무튼 제 생각이 이렇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제 블로그를 보고 느끼신점, 그래서 앞으로 어땠으면 더 블로그가 발전할수 있고 좋겠다 라는점, 이런 주제도 다뤄줬으면 좋겠다 라던지... 뭐 그런거.. 뭐든 좋으니 블로그를 위한 조언 한마디씩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