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시티 시즌1] 10. 카지노협회 레벨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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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연재-심시티/심시티5 시즌1★

2013. 5. 12.

 

 

 

 

 

 

 

스마일루와 모두의 심시티

시즌1, 스마북도

 

 

 

 

 

- 스마북도 및 심시티 소식 -

 

 #. 3.0 패치가 나왔습니다.

이번주에 된다고 하더니 정말 바로 나왔네요.

주목할 만한 부분이 몇가지 있습니다.

 

1. 빨간불에서 우회전 가능

요거 괜찮죠. 사실 저도 이걸 생각해서 관광지구를 오른쪽에 배치해왔었습니다.

도시밖으로 빠져나갈때 다수의 택시들이 우회전으로 빠져나갔으면 하는 바램에서요.

그런데 전에는 우회전을 하지 않더군요. 아쉬웠는데 이젠 빛을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비정상적 대기오염문제 해결

오늘 소개해드리겠지만, 2.0패치 이후 원인 없는 대기오염이 상당했습니다.

하지만 3.0패치를 하자 완전히 사라졌네요. 좋습니다.ㅋ

 

3. 건물 부숴도 6시간 내에 재건축 안됨

집이 버려지는 경우 그 집을 부수면 바로 건물이 지어지곤 했었는데요.

이젠 그렇지 않습니다. 게임 시간으로 6시간 이상이 지나야 해요.

즉 꾸준히 철거할 건물들을 철거해줘야 나중에 몰아서 철거하여서

도시에 충격이 가는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철거할 건물이 애초에 안생기는게 더 좋겠죠?

 

4. 근로자들이 정시에 퇴근하지 않고 시차를 두고 퇴근

특정 시간에 근로자들로 길이 막히는 문제 해결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이 정도입니다.

꾸준히 개선되어가고 있네요.

마우스가 사라지는 버그가 또 생겼다고는 하던데..ㄷㄷㄷ

 

 

#. 그나저나 3.0패치가 되어도 맥시스맨이 안 돌아오더라구요.

그래서 크리니팅스에서는 맥시스맨을 못써먹고 있다는.ㅠㅠ

뭐 쓸 곳도 없긴 하지만~ㅋㅋㅋ

 

#. 3.0패치 이후 인터페이스가 아주 살짝 변했습니다.

관광객 숫자나 도박수입 등이 더욱 세세하게 표시되는데요,

그에 대해서는 나중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분간은 2.0패치하에서 플레이한 내용들로 연재가 진행될 것 같네요.

 

 

 

그럼 오늘도 시작해보겠습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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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루와 모두의 심시티

시즌1, 스마북도

 

 

 

 

 

예전에는 카지노 특성화 도시가 어렵다고 '징징'거렸지만,

원리를 파악하고 나니 어려울 것이 전혀 없었다. 이제 다들 아실듯?

남은건 말그대로 '심시티', 건물과 도로를 계획하는 일 뿐이다.

원칙에 맞게!

 

참고글 : [심시티 시즌1] 08. 카지노관광도시 개론, http://blog.daum.net/smileru/8888258

 

 

 

 

하지만 여기까지 왔음에도 여러모로 씁쓸한 부분이 많다.

뭔가 현실적인 느낌보다는, 게임의 원리를 파악해버린 뭐 그런 느낌 때문이다.

 

현실에 빗대어 생각해보고 파고들 여지는 심시티5에서 많이 사라졌다.

아쉬운 부분이다.

 

 

 

 

아무튼 뭐 그러한 이유로 '문명 연재'로 돌아가긴 해야겠지만,

당분간은 도전을 계속해 볼 생각이다.

여러가지 도시문제들도 많이 남았고...

 

무엇보다,

 

카지노 수익은 얼마까지 올릴 수 있을까?

 

 

 

 

 

 

 

 

 

 

 

 

 

- 지난 주 까지의 상황 -

 

카지노 운용을 시작한 크리니팅스!

땅값을 조절해 상류층 호텔을 유치하고,

카지노를 늘리고 엑스포를 추가로 건설해

카지노 수입을 20만 이상으로 끌어올려

광역 카지노 협회로의 업그레이드에 성공하게 되는데...

 

 

 

 

두둥, 2.0 패치가 되었다.

 

버스, 전차도 없이 도시를 여기까지 키웠는데, 이제 작동되겠지???

 

 

 

 

 

 

로딩중....  멀리 국제공항이 아주 어울리는구만.ㅋㅋ

 

 

 

 

 

 

 

 

2.0 패치가 되면서 카지노 수익성이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잉 근데 뭐야? 난 또 카지노 관광객 1인당 수입이 늘어나는 줄 알았는데,

카지노 수용인원만 증가했다! 이게 뭐야.ㅠ

 

 

 

 

 

 

 

좀 실망스러운데... 아무튼 이걸 적용하려면 카지노들을 부쉈다가 다시 지어야 한다.

 

현재 카지노는 4개에 수익은 20만을 왔다갔다하는 정도.

 

 

 

 

 

 

 

지난주에 폭탄이 설치되었었다!! 폭탄!!!!!!!!

 

 

그런데 찾음. 끝.

 

 

 

 

 

 

 

카지노 폭파!!!

돈 좀 들어가겠구만...

 

 

 

 

 

 

 

관광객 모아오는 정도도 늘어난것 같은데? 아닌가?

 

아무튼 이런 스타무대 같은게 실제로 정상 작동한다면 참 좋겠지만,

실제로는 관광객을 전혀 못 불러오는 것 같더라.

실험을 여러번 해봤는데 영...

 

 

 

 

 

 

 

 

 

크헉, 그런데 이게 뭐야! 왠 고질라가!!!!!!

 

 

 

 

 

 

 

언제나 그렇듯 도시 한가운데에서 튀어나와

쓰레기 처리장으로 달려가는 고질라!!!

 

지금 막 이층버스 터미널을 박살내고 지나가고 있는 바로 그 순간!!!

 

 

 

 

 

 

그 때 나는 부숴진 버스 터미널을 철거하고

고질라가 막 지나가려는 터미널 부지 위에 곧장 터미널을 지었는데,

 

그 순간 고질라가 죽어버리고

내가 지은 터미널도 증발해 버렸다. -_-;;;;;;;;;;;;;;;;;

 

 

 

 

 

 

 

그러더니 건물도 안 지어지고,

그래서 도로를 밀었다가 다시 지으려고 했더니 도로도 다시 안지어진다.ㅠㅠ

 

 

 

 

 

 

 

 

보니까 건물을 아예 지을수가 없더라.

땅이 이상해졌다.ㅠ

 

 

 

 

 

 

 

 

뭔가 움푹 파여버린 땅;;;;;

 

'고질라 버스터미널로 죽이기 버그'인가;;;ㄷㄷㄷ

 

 

 

 

 

 

 

 

아무튼, 고질라는 그렇게 넘어가고....

환자가 엄청나다.

이게 다 2.0 패치의 비정상적 공기오염 버그 때문이다.

나중에 3.0 패치가 되면서 사라졌다는...

 

 

 

 

 

 

 

고질라 때문에 도로가 이상한 모양이 되버렸다.

아무튼 터미널을 지어줘야 관광객들이 택시를 안타고 버스를 타게 될테니

저쪽어딘가에 터미널이 있긴 있어야 한다.

 

대충 저기쯤에다가....

 

 

 

 

 

 

별표진 부분에는 아무것도 지을 수가 없다.

상업건물도 확장이 안된다.

 

나무는 심어지더라.

 

아무튼 고질라 때문에 금싸라기 땅이 날아가버렸다.ㅠㅠㅠㅠ

 

 

 

 

 

 

중산층 일자리 문제는 해결이 됐는데, 하류층이 너무 부족하다.

심한데 이거....  상류층도 그렇고...

 

일자리 관리가 심시티5에서 제일 어려운 것 같다.

 

어느정도 규모의 카지노 도시를 유지하려면 결국

15만 이상의 인구는 필요하다는건가?

 

그런데 난 아주 계획적인 바둑판으로 도시를 안만들다보니 인구밀도가 문제다.

 

심시티5에서는 바둑판으로 만들 수 밖에 없는걸까?ㅠㅠ

 

 

 

 

 

 

 

 

 

카지노에 숙박시설들을 붙여줬다.

 

그렇다고 숙박시설들을 작동시킨 것은 아니다.

 

그냥 폼으로 붙여줬다.ㅋㅋㅋㅋ

민간 호텔들이 있으니까...

 

물론 봐가면서 필요하다 싶을 때는 돌려줬다.

 

 

 

 

 

 

 

 

우리 도시의 기본계획...

 

도시 입구, 공항, 페리등을 통해 관광객들이 유입된다.

그리고 랜드마트 등을 방문한뒤, 호텔로 갔다가,

호텔에서 가장 가까운 관광시설들은 카지노이다보니

카지노를 반복적으로 방문하게 된다.

 

이것이 여러번 설명한 심시티5의 관광시스템!!!

이것만 알면 카지노 키우기는 끝이다.

 

 

재미 없다-_-;

 

 

 

 

 

 

하지만 그래도 카지노 수익이 아직 최고수준에 도달한 건 아니라구!!!!

멈출 수 없지.

 

일단 중류층 건물은 좀 없애주자.

하류층 살라고 땅값 낮은 곳에 주거지역을 설정해줬는데,

옆에 도서관 때문에 중류층이;;;ㄷㄷ

 

 

 

 

 

 

범죄 상황....

범죄의 발생량 자체는 상당하다.

하지만 어느정도 통제는 되는 상황....

그러나 안심할 수준은 아니다.

 

후에 어떻게 되는지 지켜봐 주시길.ㅋ

 

 

 

 

 

 

으아.. 중류층 호텔에서 불이났는데, 택시들 때문에 소방차가 못가고 있다.

오른쪽 아래 사거리에 걸려있는 소방차;;;ㄷㄷㄷ

소방 본부를 짓고 싶긴 하지만,

자리도 많이 차지하고 돈도 많이 든다.

 

교통문제를 좀 해결해야겠는데....

 

 

 

 

 

그리하여 전차 건설!!!!

2.0 패치가 되었기 때문에 전차들도 다시 나오고 있다.

 

진짜 전차랑 버스 없이 여기까지 어떻게 끌고왔다.ㅠ

 

 

 

 

 

 

 

 

크헉, 운석이 공항에 직격!!!!

 

 

 

 

 

 

 

 

 

아오 이건 너무하잖아.....

 

 

 

 

 

 

 

 

 

크헉, 엑스포는 왜 뒤틀려있는거냐?????

 

고질라가 나타났을 때 뒤틀려버렸구나;;;;ㅠㅜ

 

다시 지어야 겠는데 일단 행사좀 끝나고 나면...ㅠ

 

 

 

 

 

 

우리는 지금 교육에 힘쓰고 있다.

 

교육!!! 그것이 범죄를 줄이는 길이다.

정말이다. 범죄를 줄이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바로 교육이다.

물론 넓게 퍼진 경찰서에서의 순찰을 통해 범죄 발생을 막는 것도 좋지만,

교육이야 말로 근본적 해결책이다.

 

범죄 추세가 어떻게 바뀌는지 지켜봐 주시길.

교육으로 인한 범죄효과는 천천히 일어나지만,

가장 확실하다.

 

 

 

 

 

 

카지노를 부쉈다 다시 지다보니 수익이 잠시 급감....

카지노로 인한 지출이 하루에 20만 시몰리온이다. 상당하구만...

 

 

 

 

 

 

 

 

서민층 숙박시설을 작동시켜줬다.

중상류층 호텔은 많은데 서민층 숙박시설은 없더라고.

 

보면 SF카지노가 참 좋다. 저렴하고 말이지...

 

 

 

 

 

크헉, 살인사건까지...ㄷㄷㄷ

 

 

 

 

 

 

 

 

자, 이제 카지노 수익을 키우기 위해서 상류층을 좀 유치할 필요가 있는데....

 

그러기위해서는 오페라하우스가 최고지?

유지비는 비싸지만 상류층 동원은 잘 된다.

 

물론 오페라하우스가 있어도 상류층 관광객이 안오는 경우가 있더라.

3.0 패치 이후의 크리니팅스에서 발견되는 현상인데,

그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루겠다.

 

 

 

 

 

 

 

도로를 수정해서 오페라하우스 건설~~~~

 

관광객 유치를 위해서라면

전봇대도 뽑고, 군사공항 활주로도 틀어주고 뭐 그러는거 아니겠어?

 

 

 

 

 

이야, 풍경은 죽이는구만.

시드니 못지 않아.ㅋㅋㅋ

 

 

 

 

 

 

 

잘 돌아다니고 있는 전차들....

45000명정도가 이용하고 있다.

 

후에 다루게 될텐데,

대중교통이 효율적으로 운용되고

그래서 대기시간이 낮으면 낮을 수록,

더많은 근로자, 관광객, 쇼핑객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된다.

 

즉 대기 시간이 노란색 정도라고 해서 이 정도면 됐다고 내버려두지 말라는거다.

전차기지, 셔틀버스기지 등을 건설하면,

일시적으로 대기시간이 낮아지지만, 이후 더 많은 사람들이 해당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고

다시 대기시간은 올라가게 된다.

 

즉 대중교통의 '질'은 결국 어느 정도 수준으로 수렴하고 말지만

대중교통의 '수용량'은 높아져, 차량이 감소하게 된다.

 

아무튼 실험한게 있으니

다음주 정도에 올라오지 않을까 싶다.ㅋ

 

 

 

 

 

 

 

 

오호... 이런;;; 호텔은 많은데 상가가 없구나...

 

이래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윌리스타워 같은

관광객&쇼핑객 동시 만족 랜드마크가 있는 듯.ㅋ

 

 

 

 

 

 

 

환자들이 너무 많다.

교통 때문에 부상자 수송은 잘 안되고...

병원 질 곳이 없어서 일단 여기에 건설!!!!

 

보건수준을 높여주는,

병원계의 '형사 동'이라 할 수 있는

보건센터를 지어주자. 효과는 좀 약하던데...

 

 

 

 

 

 

 

카지노 재건도 끝나서 수익은 다시 올라가는 중!!!!

관광객은 아직 2000명 수준... 카지노를 없앴더니,

카지노로 인해 유인되던 관광객수가 줄어서 총 관광객이 줄었다.

 

전에도 말했지만,

카지노는 카지노 그 자체만으로도 관광객을 끌어들이다.

 

 

 

 

 

 

 

쏟아져 들어오는 관광객.... 

쇼핑객, 근로자들의 유입도 상당하다.

 

오페라하우스에 상류층 관광객들이 많구만.

좋아좋아.... 아직도 안돌리고 있는 '우아한 카지노'를 돌릴때가 된 것인가..ㅋㅋ

 

 

 

 

 

 

 

 

오랜만에 오신 nowind7님.ㅋㅋ

 

아무튼 상류층 관광객이 이렇게 계속계속...

 

자주색 너무 좋아!!!

 

 

 

 

 

 

 

 

크헉, 이 중요한 순간에

상류층 호텔들이 근로자가 없어서 안 돌아가고 있다.

 

주변 도시 분들이 인구를 팍팍 늘려주시면 좋으련만,

지금은 다들 어느정도 키워놓으신 상태라...ㅠㅠ

 

 

 

 

 

 

 

 

 

페리를 더 늘려주기로 했다.

관광객이 8000명 수준인데, 이 관광객들이 나갈 때 페리가 부족하면

아까 '전차'를 언급하면서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긴 대기시간으로 인해

페리를 이용하지 않고 택시나 버스 등을 이용하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길이 막히게 된다.

 

페리 선착장은 한개만으로도 엄청난 수의 관광객 유입을 커버할 수 있다.

한계를 모르겠더라.

 

하지만 관광객들이 나갈때는 아니다.

 

 

 

 

 

 

 

 

 

 이놈의 상점부족......ㅠㅜ

 

일자리도 없는데 상가까지...ㅠ

 

 

 

 

 

 

 

우아한 카지노도 돌려줘야 겠다.

이뻐보이라고 회원 전용 클럽은 짓기만 하고 작동은 금지!!!

객실도 마찬가지다.ㅋㅋㅋ

 

 

 

 

 

 

 

 

 

 

경찰서도 좀 지어주자.

이 쪽 카지노의 치안이 형편없다 정말.

 

 

 

 

 

 

 

 

대기오염!!!!!

보면 막 아무데서나 푹푹 튀어나온다.

 

지금 화면 아래쪽으로는 그냥 바다고 큰 지도 끝이다.

주변 공업도시에서 유입될 대기오염도 없는데

바람을 타고 외부에서 계속 유입되어온다. 아래쪽에서 말이다.

 

버그다 버그. 3.0 패치가 되면서 없어졌다.

 

 

 

 

 

수입은 시원치 않은 수준.

엑스포등으로 얻는 수입이 20만 정도인데,

월간 수입이 23만이니,

 

3만 시몰리온이 카지노 수입 + 세금 수입에서 도시 운용비용을 뺀 돈이다.

 

뭐 그래도 적자 아닌게 어디야.

 

 

 

 

 

 

 

크헉, 그런데 이게 뭐야! 교육 하고 있는데도 범죄가 이렇게!!!

우아한 카지노를 돌려줘서 그런가?

 

게다가 주거지역 곳곳에 숨어있는 범죄자들까지!!!

 

 

 

 

꺼버렸던 형사동을 다시 돌려줘야 겠다.

 

 

 

 

 

 

 

 

아무튼 우아한 카지노 잘 돌아가고 있습니닷!!!

 

엑스포, 오페라하우스 다 좋구요!ㅋㅋ

 

 

 

 

 

 

 

 

카지노 수입이 27만 달러에 달하고 있다.

관광객은 7천명도 안되지만....

 

인원수의 문제가 아니다. 배치의 문제다.

 

전에도 말했지만, 배치가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치는건 좀 아닌 것 같긴 하다.

 

 

 

 

 

 

자, 그럼 우아한 카지노를 하나 더 늘려볼까?

일자리 부족문제가 좀 걱정되긴 하는데....

 

 

 

 

 

주변 땅값이 올라가면서 고급 호텔까지!!!!

 

3.0 패치가 되면서 호텔 종류가 늘어났더라?

맘에 들더라는.ㅋㅋㅋㅋ

 

 

 

 

 

 

 

잘 보면, 도시에서 떠나는 관광객은 관광객으로 표시가 안된다.

 

F5를 눌러 인구보기를 할때는 관광객으로 표시되는 것 같던데... 아닌가?ㅋ

 

아무튼 택시들이 가득가득할때 관광지도를 확인해보자.

그 택시들이 관광객으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도시 밖으로 나가는 택시들이 많아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도시입구까지의 도로연결, 페리, 기차역, 버스터미널등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고,

 

관광객으로 표시된다면 카지노 등으로 이동하는데에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내부 교통수단인 전차, 셔틀버스 등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배치가 좋아야 하는건 물론이다.

 

 

 

 

 

 

 

 

 

 

우아한 카지노 지어주고요~~~

객실이랑 회원전용클럽은 역시나 그랬듯 폼이다.ㅋㅋ

 

 

 

 

 

 

 

 

수익 좋구만!!!!

 

 

 

 

 

 

 

 

 

카지노 근처 경찰서 감방이 꽉 찼구만.....

 

아무튼 하루 범죄자는 450명 수준..

 

 

 

 

 

 

그런데 전기가 부족하다.

이거이거.... 발전 터빈을 더 지어주자.

 

 

 

 

 

 

 

수평축 터빈이 공간도 적게 차지하고 전기도 많이 생산하지만,

역시 풍차 형태가 더 정감가지 않나?ㅋ

 

 

 

 

 

 

 

 

흑자나고 있구요,

 

 

 

 

 

 

 

 

아니, 관광객들이 전차를 타고 왜 주거지역까지 가는거야?

 

'로컬관광'을 다들 즐기는건가?

설마;;ㄷㄷㄷㄷㄷ

 

 

 

 

 

 

 

 

 

엇, 그런데 이게 뭐야!

카지노 수익 45만 돌파!!!!!!

 

 

 

 

 

 

 

 

 

 

 

두둥... 카지노 협회 레벨 4, 카지노 협회 업그레이드의 끝!!!

클로벌 카지노 협회의 등장!!!!!!

 

크.... 여기까지 오느라 얼마나 고생을 했던가..ㅠㅠㅠ

 

다들 쉽게 쉽게 공업도시로 무역협회, 금속 협회들을 레벨4까지 올리고 돈버는 동안,

관광도시 해보겠다며 맨땅에 헤딩해왔는데....

 

조금 깨우치고나니 금새 이렇게....크.

 

 

 

 

 

 

 

 

 

 

 

 

마지막 애드온인 숙박부서도 건설!!!!

 

 

 

 

 

 

 

 

 

 

풍경도 멋지구만!

 

관광객은 7천명 정도.... 인원수가 중요한게 아니라니깐.

 

 

 

 

 

 

페리 선착장....

페리가 큰 역할을 해줬다.

기차역도 없는 크리니팅스인데 말이지....

 

 

 

 

 

페리터미널 앞에는 셔틀버스 기지, 버스터미널과 함께

엑스포가 자리잡고 있다.

 

오우, 이 샷 멋진데?ㅋ

 

 

 

 

 

 

 

오페라하우스!

이 녀석이 40만 시몰리온 수입 돌파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유지비가 비싸서 그렇지....ㄷㄷㄷ

 

 

 

 

 

 

 

우아한 카지노가 확실히 돈버는데 좋다.

하지만 상류층 관광객은 좀 변동이 심하더라.

어떨땐 많이오다가 가끔 아예 안오기도 하고 말이지.

 

원인은 아직도 잘 모르겠다.

 

 

 

그래도 일단은 상류층 장사가 잘되고 있다는.ㅋㅋㅋ

 

 

 

 

 

 

 

숙박업소도 지었으니 객실들을 막 지어볼까?ㅋ

물론 유지비 때문에 작동은 안 시킬테지만.ㅋㅋㅋ

 

 

 

 

 

 

 

이야, 저 펜트하우스에 있으면 풍경 진짜 볼만 하겠는데?ㅋ

 

 

 

 

 

 

 

적당히 돌아가는 스타디움들...

특별한건 없다.

 

 

 

 

 

 

 

 

세개의 우아한 카지노, SF카지노 하나, 세련된 카지노 하나다.

 

카지노 애드온은 거의 모두 끈 상태.

 

 

 

 

 

 

 

맥시스 저택을 지었는데, 맥시스맨이 순찰중이란다;;;;

도대체 어디있다고!!!!!!!!!! 망할 버그.

 

 

범죄자 수가 420명대로 떨어졌다.

교육 효과가 서서히 나는구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호텔 건설!!!

왠지 호텔이 생길 것 같은 위치 아니야?ㅋ

 

 

 

 

 

 

 

역시 호텔!!!!ㅋㅋㅋ

호텔이 어떤 조건에서 생기는지 잘 모르겠다.

범죄율, 오염도가 낮고 주변에 공원이나 카지노, 랜드마크 같은

시설물이 있는 지역에 생기는 듯 하다는 정도만?

 

 

국제공항의 24시간 범죄자 체포미션은 은근 중요하다.

그래야 국제공항이 작동되어 관광객이 유입되니까... ㅋ

 

 

 

 

 

 

 

일단 카지노 협회 최종 업그레이드에 성공했으니 슬슬 딴짓을 해볼까?

 

이를테면 '크린아치 브릿지'의 부활이라든지...ㅋㅋㅋ

 

 

 

 

 

 

 

 

 

 

 

 

물은 넉넉하다. 광역에서 공급되는 것도 있으니....

하지만 도로를 따라 물이 공급될 때, 물 전달이 자주 되지 않는 곳이 있으니

그런건 좀 신경써줘야 한다.

 

그나저나 2.0 패치되면서 강 주변 지하수 늘려준다더니,

여긴 바다라 안 늘려준건가?

 

 

 

 

 

 

오히려 맨 아래 페리 터미널에 기다리는 승객이 더 많다.

한쪽이 몰리면 다른 터미널로 관광객들이 몰리는 등, 왔다갔다 하는 듯 하다.

 

 

 

 

 

 

이 정도 풍경은 나와줘야 관광도시 아니겠습니까?

 

 

 

 

 

 

 

전기 생산량 차이가 정말 상당하구나;;;ㄷㄷㄷ

 

 

 

 

 

 

 

 

앞으로 도시를 더 키우려면 근로자를 더 확보해야 한다.

활주로 일부를 철거하고 주거지역을 설정해줬다.

 

 

 

 

그나저나 카지노 수입이 5만 수준으로 급감!!!!!

지출이 상당하구만.;;; 역시 우아한 카지노 유지비는...ㄷㄷㄷ

 

상류층, 중산층 관광객 요동이 심하구만...

 

 

 

 

 

 

 

 

병원은 환자가 하나도 없다. 도시에는 넘치는데!!!!

보니까 위치가 완전히 잘못됐다. 주변에 주거구역도 거의 없다보니

환자들이 이 병원으로 오지 않는다.

 

저 초록색으로 하이라이트 표시되는 걸 잘 고려해 공공시설을 건설해줘야 한다는....

 

 

 

 

 

 

그래, 카지노 협회를 레벨4까지 올렸다지만

아직 끝난 것은 없다.

 

원래 심시티는 끝이 없는 게임이다. 그래서 재미있는 게임인거고.

 

이제 도시 전반의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

 

카지노의 수입도 안정적으로 만들어야 하고,

범죄도 해결해야 하고, 보건문제와 근로자문제도 해결해야 한다.

 

또 결론적으로 말하면,

이 이후 카지노 수입이 40만 이하로 떨어져 한동안을 올라가지 못했었다.

 

 

 

아직도 할게 많고 문제도 많다.

 

심시티라면 응당 그래야지. 암.ㅋ

 

 

 

 

 

 

 

- 다음주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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