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대출받아 미국배당주 투자하기 - 추가 대출!

댓글 0

투자 기록·전망/배당주 대출투자

2021. 3. 15.

기존 1000에서 2000 더.

 

 

 

 

 

※ 주 의 ※

 

이 글은 기록과 생각의 공유를 위한 것이지

투자 권유나 광고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투자금 증액 이유

- 특별한 일이 아니면 한 달에 한 번 쓰기로 한 건데 이렇게 금방 또 쓰게 될 줄은... 

- 아무튼 기존에 1000만원 대출에 1년 치 이자를 부담했던 것에서, 2000만원을 추가로 대출했다.

- 2000만원 대출에 대한 이자는 대출금으로 미리 충당했고, 남은 약 2945만원을 달러로 환전해 투자했다.

 

- 투자금 증액한 이유는 특별히 없다.

- 애초에 1000만원에서 필요시 늘려가기로 했던 것이나, 지금 이 순간 자체가 기회가 좋다고 봤다. 

- 물론 증시 거품 논란도 많으니, 떨어질 때 투자할 대출 여력은 남겨둬야겠지?

 

 

 

신규 투자 대상

- 현재 투자 대상은 여전히 미국 배당주 100%다. 아직까지 그 생각엔 변함이 없다.

- 투자 규모가 늘어난 만큼 신규 대상도 선정했다. 총배당률이 6% 내외가 되도록 노력했다.

- 시세차익도 기대해 볼 수 있게 꾸준히 성장하는 배당주도 잊지 않았다.

- 물론 내 생각대로 될지는 미지수.

 

정확한 분석과 판단은 아니니 유의!!!!

- 새롭게 투자한 종목은 PMT, IBM, OKE, PBA, ENB, ARCC다. 

- 유틸리티 쪽으로 투자한 종목이 많은데, 금액은 크게하지 않았다. 유가가 하락할 수도 있다고 보았기 때문.

- ARCC와 MAIN에 투자한 금액과 유틸리티 투자 금액이 비슷할 정도다. 

 

 

 

정리

- 아참, 계좌를 두 개 쓰고 있는데, 엉뚱한 계좌로 주식을 샀다가 정상 계좌에서 주식 팔고 뭐 그런 바보짓을 하는 바람에, 괜한 손해를 봤다. 크진 않았지만... 

- 아무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배당금은 4월부터 본격적으로 들어올 텐데, 괜찮겠지?

 

 

다음 달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