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나눔 신뢰 사랑의 청통 양심 벼룩시장 개장

댓글 0

영 천 시

2017. 7. 17.


                   나눔 신뢰 사랑의 청통 양심 벼룩시장 개장
                                청통중 작은 음악회 개최




청통중학교(교장 이봉련)는 지난 6월 29일 사제동행 동아리 주관 ‘나눔 신뢰 사랑 청통 양심 벼룩시장’과 1인1악기 예술동아리 주관 ‘우리들의 작은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1인1악기 동아리 소속 학생 중 ‘플루트’ 연주자들이 중앙 현관 앞 광장에서 그동안 열심히 갈고닦은 ‘플루트’연주 솜씨를 뽐냈다. 이번 연주회는 학생들에게 연주 발표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감 고취 및 나눔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개최하였으며 앞으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음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나눔 신뢰 사랑 청통 양심 벼룩시장’도 개최되었다. 학생들은 벼룩시장이 시작되자마자 본인에게 필요한 물건이나 가족들에게 선물할 물건을 찾으면서 굉장히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번 벼룩시장은 29일, 30일 양일간 이루어졌는데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예상 밖의 많은 수익금을 올렸으며 이 수익금은 연말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오늘 벼룩시장에서 그동안 필요했던 학용품과 옷 등을 살 수 있었고 좋았고 무엇보다 이번에 모인 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훈훈해진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