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별빛영화관 빛의 속도로 최신영화 개봉

댓글 0

영 천 시

2017. 10. 20.


                         별빛영화관 빛의 속도로 최신영화 개봉
          전국 최초 전통시장내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 12일 개관




전국 최초로 전통시장(영천공설시장)내에 작은영화관이 지난 12일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조남월 영천부시장, 김순화 시의장등 기관단체장 및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으며 개관식 후에는 최신 개봉한 영화 “남한산성” 시사회를 가졌다.



영천시가 시민의 문화향유 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한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은 6개월간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230.4㎡ 규모로 1개관 76석의 관람석과 매점, 매표소, 영사실을 갖추고 있다.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시범운영기간 동안에 약 400명이 영화를 관람했으며, 특히 주말에는 초등학생 및 중고등학생들이 영화관에 많이 방문해  향후 영화관 운영 전망을 더욱 밝게 했다.


특히 공설시장 내 영화관이 있어, 영화도 보고 전통시장 장도 볼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13일부터 정상운영을 시작으로 최신 개봉작을 일반 5,000원 3D 8,000원으로 일반영화관보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으며, 1일 6회 상영 한다.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 홈페이지(https://yc.scinema.org/)를 통해 상영작 및 상영예정작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손쉽게 영화예약도 가능하다.



조남월 영천시부시장은 “영천공설시장 별빛영화관은 전통시장과 영화관을 연계한 국내 첫 사례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재래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것이며 영천시 주민들의 영상문화향유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시민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