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최기문 시장, 발로 뛰는 현장공감 소통 행보가다신축년 첫 기업 현장 방문

댓글 0

영 천 시

2021. 1. 15.

최기문 시장, 발로 뛰는 현장공감 소통 행보가다
신축년 첫 기업 현장 방문

 


최기문 영천시장이 1월 7일 침체된 지역 산업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매진하고 있는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금호, 청통 일대 기업을 대상으로 새해 첫 현장공감 소통 행보에 나섰다.
금호읍 소재 A사는 평소 R&D 연구를 통한 기업 활로 모색을 꾸준히 진행하던 중 코로나19 위기를 반전의 기회로 삼아 검체 채취용 봉을 OEM생산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에 공급하는 중요 기업으로 발돋움하여 생산 증가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청통면 소재 B사는 대구에서 이전하여 젊은 청년 CEO의 참신한 아이템을 주력으로 하여 최기문 시장은 기업이 영천에서 조기에 정착하여 성장토록 초기 정착에 애로가 없는지 현장의 소리를 직접 청취하여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실무진에 당부하였다.


또한 성장잠재력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데 경영활성화 방안, 업종별 맞춤형 지원대책 등 현장의 애로사항들을 반영해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시책 마련에 더욱 힘쓸 것이라 밝혔다.


현장을 둘러본 최기문 시장은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위기 극복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나가자”면서 “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지역 경제를 살리고 기업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