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농업인 단체장, 이웃돕기 성금 경상북도에 전달

댓글 0

영 천 시

2021. 2. 24.


농업인 단체장, 이웃돕기 성금 경상북도에 전달

 

 

영천 농업인단체장,  이웃돕기 앞장서다
성영근 영천농협 조합장, 한용호 한농연 경북회장


광역단위 농업인단체의 대표를 맡고 있는 영천인들이 왕성한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경북도내 157개 회원농협 조합장으로 구성된 경북농협운영협의회 성영근 의장(영천농협조합장·농협중앙회 이사)은 2월 18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범도민 행복나눔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하고 회원농협의 뜻을 모아 3,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농업경영인 경상북도연합회 한용호 회장(전 한농연영천시연합회장)은 회원들과 십시일반으로 마음을 보태 1,000만원을 기부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해 추진되는 범도민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에는 도내 농업인단체의 참여가 가장 활발하다. 한국낙농육우협회경상북도지회, 대한한돈협회 도지회, 농협은행경북지역본부,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쌀전업농연합회, 새농민회 등 10개 단체에서 1억3,000만원을 기탁했다.


농업인단체의 참가로 범도민 이웃사랑 캠페인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지금까지 농업현장의 재해나 농산물 가격하락 시에 사회 각계각층에서 온정의 손길을 받았던 농촌현장에서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인 등에게 보답하는 상부상조의 정신이 빛나고 있다는 평가다.


성영근 영천농협조합장은 “농업이 어려울 때 받았던 큰 도움을 이렇게나마 갚을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했다. 한용호 한농연 경상북도연합회장은 “2만5,000여 회원들이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십시일반 뜻을 보탰다.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자는 의미에서 가장 먼저 참여하게 됐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