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경북독립운동기념관, 3.1절 특별 개관... 다양한 체험진행- 가족 대상 무료 체험행사 진행 등 연휴기간 관람객 유치

댓글 0

경상북도

2021. 2. 27.

경상북도는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관장 정진영)에서 오는 31일 제102주년 3.1절을 기념하여 전시관을 개관하고 다양한 체험행사 및 체험교구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날은 정기 휴관일(월요일)임에도 제102주년 3.1절을 맞이하여 도민들이 선열들의 희생정신과 애국정신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특별히 전시관을 개관한다. 또한,‘3D 입체 퍼즐 만들기’,‘포토존 기념촬영’,‘사격체험등 방문객들을 위해 각종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3D 입체퍼즐 만들기는태극기 만들기’,‘신흥무관학교와 나100세트를 준비하여 총 200명의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포토존 기념촬영은 독립군 복장을 착용한 후 한인애국단 선언서에 자신의 이름을 쓰고 독립군처럼 목에 건 후 목총을 들고 촬영을 한다. 사격체험은 7세 이상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이 밖에도 체험 행사를 마친 관람객에게는태극기 바람개비를 제공하고 3.1절 체험 행사와 관련된 사진을 개인SNS에 게시한 관람객에게는 추가로 체험교구 기념품을 증정하여 비대면 체험활동으로도 연계할 예정이다.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정진영 관장은 이번 행사는 비상경영 선포 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맞이하는 첫 보훈선양 행사로다시 뛰는 기념관으로 거듭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며, 독립운동가들의 고귀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행사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였다.

 

또한 경상북도 김진현 복지건강국장은 102주년 31절을 맞아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에서 가족과 함께 독립운동가들의 삶과 정신을 되돌아보고 나라사랑과 호국안보의 소중함을 공유하는 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각종 사업 및 콘텐츠를 다양화하여 기념관 운영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삼일절 기념 체험행사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료행사이며, 자세한 정보는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홈페이지(https://815g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