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안전 또 안전’… 매주 1회 불법카메라 점검 시설관리공단, 안심사업장 조성

댓글 0

영 천 시

2021. 5. 7.


‘안전 또 안전’… 매주 1회 불법카메라 점검
시설관리공단, 안심사업장 조성


영천시 시설관리공단이 불법 카메라 근절 예방을 위해 ‘몰카 없는 안심 사업장 조성’에 나섰다.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재훈)소속 사업장인 한의마을은 영천 시니어 클럽과 연계하여 매주 몰래카메라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불법촬영 범죄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매주 1회 정기적으로 불법 카메라 점검을 실시 중이다.
또한 여성과 아동 등 치안 약자와 남성도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음을 고려하여 남?여 화장실 내부와 여자화장실 각 칸에 안심벨을 설치했다.


안심벨은 화장실 내부에서 위급 상황 시 스위치를 누르면 즉시 한의마을 담당자에게 연결된다.


또한 공단 소속 휴양시설 중 운주산승마자연휴양림은 직접 몰래카메라 탐지 장비를 구입하여 정기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치산캠핑장, 별빛 테마마을 등 그 외 휴양시설 또한 정기적인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재훈 이사장은 “최근 공중화장실 범죄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지속적인 단속과 관리를 통해 범죄 예방과 안전한 화장실 환경을 조성하기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