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경북 수의사회,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 참여 -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침체된 지역분위기 쇄신을 위해 성금 1천만원 전달

댓글 0

경상북도

2021. 5. 11.

경상북도 수의사회(회장 박병용)에서는 10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경상북도가 추진하는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동참하며 성금 1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 위기계층과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을 위한 민생살리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경상북도 수의사회는 현재 박병용 회장을 비롯하여 총 684명의 회원들이 활동 중으로 동물진료, 동물전염병 및 인수공통전염병과 국가방역, 동물복지, 야생동물의 보호 등 다양한 수의업무 분야에서 반려동물과 산업동물의 건강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박병용 경상북도 수의사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이 희망을 잃지 말고 이번 위기도 잘 극복하길 바라며 우리 수의사들은 성공적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와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AI)를 막을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경상북도 수의사회는 가축방역 최일선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및 유입차단을발생방지를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로 이번 코로나19 재난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동참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이 성금은 민생 살리기와 저소득 위기계층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