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경북교육청 2020년도 결산 심사- 재정운용 효율성 및 건전성 제고 -

댓글 0

경상북도

2021. 6. 17.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현일)는 제324회 제1차 정례회 기간인 15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경상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예산현액 51,981억원 규모의 2020회계연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에 대해 심사·의결했다.

 

 

이날 결산 심사에서 교육위원들은 날카로운 지적과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예산편성, 사업집행, 불용액 관리까지 집행부의 면밀하고 책임감 있는 추진을 당부하는 등 꼼꼼한 심사를 실시했다.

 

또 도의회에서 의결한 예산을 당초 승인된 목적으로 적정 집행됐는지, 집행 과정에서 잘못된 사례가 없었는지 등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하면서, 집행잔액 또는 이월액이 과다 발생된 사업은 향후 적정 예산액이 편성되도록 신중을 기하도록 할 것 등을 주문했다.

 

조현일(경산) 위원장은 도교육청 결산 심사를 마무리하면서 결산 심사 과정에서 나온 다양한 지적사항은 향후 유사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보완 및 개선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으며,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에서 희망과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교육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결산 심사에 앞서 조현일 의원(경산)이 대표 발의한 경상북도교육청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활성화 조례안5건의 안건을 심사하여 모두 원안 가결했고,

 

이어서, 16일에는 2023년 준공예정인 영덕도서관 신축현장과 교사동 전체에 대한 공사추진 시 학생수용과 학습권 보장 및 안전을 확보하는 모듈러교실을 활용하고 있는 포항 유강초등학교를 방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