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치안시책 발굴... 현장 행보 나선다.- 6.14 ~ 15 안동경찰서, 경산경찰서 방문... 현장 의견청취

댓글 0

경상북도

2021. 6. 17.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지난 6. 14일 안동경찰서를 시작으로 6. 15일 경산경찰서를 방문하여 자치경찰사무담당 현장경찰관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자치경찰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었다.

 

특히, 경산경찰서 방문시에는 치안 최일선인 서부지구대를 방문하여 여성안심귀갓길 도보순찰, 자율방범대생활안전협의회와의 간담회 등 직접 현장을 체험을 함으로써 생생하고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

 

안동경찰서 간담회

 

경북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생활안전 분야에서는 범죄취약요인 분석 및 지역 공동체 치안 활성화 대책 여성청소년 분야에서는 아동청소년노인 등 사회적 약자 보호 대책 교통분야에서는 고령 운전자 사고 발생 방지 및 교통사고 다발 지역 분석 등 지역현안에 대해 대책을 논의하고, 현장의 목소리가 자치경찰 치안정책에 골고루 반영되도록 하여 지역주민들의 체감 안전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이러한 대책이 지역사회 공동체 치안확보로 이어져 건강하고 안전한 경북도민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순동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은성공적인 자치경찰제 시행을 위해서는 도민의 의견과 함께 현장 경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도 중요하다. 이러한 의견을 통해 경찰서별 지역특성과 치안수요를 진단하고,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 주민참여 경찰행정 구현 등 자치경찰제도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맞춤형 치안시책을 발굴추진하여 더 안전한 경북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경북자치경찰위원회에서는 도민과 경찰관들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기 위해 경찰기관 및 시민사회단체를 방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