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양광환 청통면장 경로당 방문… 방역수칙 안내 겸해 청통면 경로당 물품전달

댓글 0

영 천 시

2021. 6. 25.


양광환 청통면장 경로당 방문… 방역수칙 안내 겸해
청통면 경로당 물품전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6개월간 운영 중단된 경로당이 6월 7일 개방한 가운데 양광한 청통면은 관내 경로당 28곳을 방문하여 방역수칙 안내 및 기탁물품(선풍기)을 전달했다.


그동안 굳게 닫혀있던 경로당 시설물에 대해 안전점검을 하고 손소독제와 체온계 등 방역물품도 점검하는 등 경로당 내·외부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했다.

 


이날 방문한 양광환 청통면장은 기탁물품인 선풍기를 직접 조립하고 어르신들에게 리모컨 작동법을 설명하여 섬세하게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며 그동안 답답했던 어르신들의 노고를 풀어드렸다.


원촌1리 경로당의 어르신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만 지내니 답답하고 적적했는데, 백신을 맞고 이렇게 반가운 이웃들을 볼 수 있으니 이제 숨통이 트인다”고 말했다.


양광환 청통면장은 “무더운 여름날 어르신들이 시원하게 쉴 수 있는 경로당이 개방되어서 기쁘다.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건강이 우선이니 경로당 이용 시 개인위생수칙을 잘 지켜 안전한 경로당이 될 수 있도록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여가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