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일손부족 해결·카드가맹점 확대·안경소독기 설치 건의 청통면 통통 민원소통의 날

댓글 0

영 천 시

2021. 7. 7.


일손부족 해결·카드가맹점 확대·안경소독기 설치 건의
청통면 통통 민원소통의 날

 


최기문 영천시장은 7월 2일 청통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한뒤 주민들과의 통통 민원소통 운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각 실·과·소장, 정기택 시의원, 양광환 청통면장, 단체장(주민) 10명이 참석하여 영천시 행정과 청통면의 중점사항 청통면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논의했다.

 


건의사항을 보면 △아이사랑 나눔장터 개최와 탑승 스티커 배부 △농촌인력지원센터 운영 활성화 농촌 일손부족 해결 및 인건비 부담 경감 △영천사랑카드 결제가맹점 확대 △청통~화산간(농도 305호선·우천리) 통행불편 해소 위한 농로확장 △청통면 신원리555-4번지 일원 배수로 정비 △영천시립도서관에 중고도서 기증 박스설치 △경마공원 현재 추진상황 △행정기관에 비치된 안경 소독기 설치 등이다.


청통면 단체장들은 “청통면 어르신들 가운데 노령연금 등 각종 혜택은 영천시로부터 받으며 교통 편리만의 이유로 병원, 시장 등 대다수가 하양을 이용하고 있다. 영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최기문 시장은 “경마공원은 2022년도 착공에 들어가며 금호터미널에서 청통면 일부를 경유하여 신녕터미널까지 버스 노선을 개설했으며, 대구지하철이 금호까지 개통되면 많은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수많은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 우리 영천시가 일약 발전을 가져오는데 시민 모두가 힘을 보태 달라.”고 당부했다.
정선득 시민기자

 

보조금-지원금-일자리-공모사업 등을 알려주는

돈되는 TK뉴스

https://www.youtube.com/channel/UCwBeZkRbJR_ugRJHgLa7Ic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