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교통사고 전신마비 장애인의 경북도청 나들이- 이철우 지사, 척추장애 김양주 氏... 행사장서 즉석 도청사 초청

댓글 0

경상북도

2021. 7. 20.

경상북도는 1929살에 교통사고를 당해 지난 30년간 전신마비 척추장애로 생활해 오신 김양주씨를 도청 신청사에 초청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14일 경북행복재단 10주년 기념행사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영상통화를 하게 된 김양주씨가 도지사님 만날려고 화장도 하고 고데도 하면서 외모에 신경 썼다면서 도청신청사를 다녀온 주위분들이 자랑을 해 꼭 한번 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하자, 이 지사는 조만간 꼭 모시겠다며 즉석에서 도청신청사에 초청하게 되면서 이루어졌다.

 

 

이 지사는 30여년만의 고령에서 신도청까지 장거리 여행에 상기된 모습으로 도청을 방문한 김양주씨를 반갑게 맞이하며 도청사 곳곳을 안내했다. 청사를 돌아본 김양주씨는방문한 것이 꿈만 같다. 돌아가면 저도 자랑할 것이 생겼다고 연신 감탄해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모두가 힘들고 특히 장애인들의 고통과 불편은 한층 더 크고 그 아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감사하고, 장애인 수요자 중심의 지원을 내실화하고, 소통하고 화합하는 경북,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행복한 경북을 만들도록 최선을 하겠다며 김양주씨의 손을 힘주어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