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북안면 생활민원TF 구성… 주민고충 해결사 역할 2차례 환경정비 작업

댓글 0

영 천 시

2021. 7. 23.

북안면 생활민원TF 구성… 주민고충 해결사 역할
2차례 환경정비 작업


북안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윤동훈)는 지난 5월과 7월 북안천 산책로와 도유지 주변을 대상으로 2차례 대민지원을 실시했다.
낚시꾼들이 더럽히고 간 도유지 주변을 반나절에 걸쳐 정비했고 더워지는 날씨에 북안천 둘레길에 우거진 잡목을 제거해 통행로 안전 확보와 환경정비 작업을 실시했다.


이와 같이 생활민원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신속한 대응과 각종 자연·산업재해 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북안면에서는 ‘생활민원TF’를 운영한다.

 


이는 고령화로 인한 일손 부족과 재난 복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민원 고충을 고려한 조치로 지난 12일 북안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10명이 자포리에 위치한 독거노인 가정 대민지원을 실시해 첫 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지원은 집 뒤편 대나무 숲이 우거지고 뿌리가 번져 집 건물 안전에 위협이 된다며 주민분이 도움을 요청해 추진하게 됐고, 이에 직원들은 폭염주의보에도 불구하고 내 일같이 대나무 제거 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북안면장(윤동훈)은 “지역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앞으로도 어려움이 있는 지역민께 힘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대민 행정의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