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시장·신임부서장 토론… 주요 현안업무 보고 토론식 업무보고로 운영

댓글 0

영 천 시

2021. 7. 23.


시장·신임부서장 토론… 주요 현안업무 보고
토론식 업무보고로 운영

 


영천시는 7월 1일자 인사이동으로 인한 신임 부서장 20명과 7월 9일부터 20일까지 주요 현안업무보고를 실시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부서별 주요 핵심사업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지역 발전의 추진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일방적인 지시·전달사항 위주의 업무보고를 지양하고 시장과 부서장 간 1대1 대화 형식으로 진행하며 주요 사업에 대한 향후 발전 방향 및 대책 등을 자유롭게 함께 논의하는 소통에 초점을 맞췄다.

 


청렴감사실을 시작으로 진행된 업무보고에서는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 등 지역의 대규모 현안사업, 청년 일자리 창출, 지속적 인구 증가를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 시민체감 효과가 큰 시책을 신규 발굴 추진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불편 사항 개선을 위한 다양한 대책이 보고됐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 연장, 영천경마공원 건설 사업 등 지역 현안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시민들의 생활불편사항 및 민원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해결과 개선에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주문하며 “공직자가 지역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항상 고민하고, 시민중심의 현장행정을 통해 답을 찾아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