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규제개혁 아이디어… 김현진 주무관 최우수 선정 다양한 소재 발굴 규제 개선

댓글 0

영 천 시

2021. 7. 23.


규제개혁 아이디어… 김현진 주무관 최우수 선정
다양한 소재 발굴 규제 개선


영천시는 7월 12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2021년 영천시 규제개혁 아이디어 과제공모 시상식을 가졌다.
민생과 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발굴하여 개선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에서는 총 6명(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이 우수제안자로 선정됐으며 이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이 지급됐다.

 


최우수상에는 영천시 화산면 김현진 주무관이 제안한 ‘장제급여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신청 가능’, 우수상에는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지문등록 기능 변경 및 시스템 일원화’를 제안한 완산동 이은혜 주무관과 ‘65세 미만 기초수급자 틀니 지원 건의’를 제안한 시민 김화영 씨의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이 밖에 ‘법정 대리인 수술 동의서 수정안 정책’, ‘퇴비사(堆肥舍)의 건축법상 용도 명확성 확보’, ‘지역아동센터 운영 보조금 지원 기준 완화’ 등의 제안이 각각 장려상에 선정됐다.


윤문조 영천시 부시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전 국민이 규제 개혁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불합리한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개선하여 규제 개혁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