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경북교육청, 소아당뇨 학생 관리를 위한 연수회 열려 -전문가의 강연 및 투약 실습 통해 당뇨관리 역량 제고

댓글 0

경상북도

2021. 7. 27.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26일 경일대학교에서 도내 제1형 소아당뇨 학생이 재학 중인 학교 보건교사 46명을 대상으로 소아당뇨 학생 관리에 대한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소아과 의사, 변호사, 간호대학 교수 등 전문가의 강연 및 투약 실습 지도를 통해 소아청소년의 당뇨관리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상황에서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혈당 측정과 인슐린 주사 투약 실습, 응급처치 관련 법률, 소아청소년 당뇨관리 및 응급관리 등이다.

 

 

특히 인슐린 주사 투약 실습은 올바른 투약 방법을 익히고, 응급상황 발생 시에 적절히 대응해 소아당뇨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업무 담당자가 소아당뇨 학생의 법적 권리와 교직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교에서 제1형 소아당뇨 학생의 보호·지원 시스템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소아당뇨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업무 담당자의 소아당뇨 관리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