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경북교육청,‘교육부 안전사고 예방 사업’선정 - 영천중학교,‘지능형 CCTV 시스템 확충 사업’전국 4개교에 선정

댓글 0

경상북도

2021. 8. 4.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부 학교안전 우수 역량 기관으로 평가받아 지능정보 활용 안전사고 예방 강화사업에 영천중학교가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능형 CCTV 등 신기술을 활용한 학교안전 인프라 조성 및 예방체계 구축으로 위험요인 통제·관리 강화와 사고예방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다.

 

교육부가 전국 초고등학교 중 4개교를 선정해 지능정보 활용 안전사고 예방 강화 예산을 지원한다. 선정된 영천중학교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75백만 원을 지원받는다. 오는 12월 말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영천중학교는 CCTV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해 학교폭력, 외부인 침입, 화재 등을 조기에 감지하고 학교관계자에게 알려주는 지능형 CCTV 서버와 소프트웨어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CCTV 상시 모니터링 인력 소요 등 기존 CCTV 기능 및 역할의 제약에 따른 학교 안전사고 예방 한계를 지능형 CCTV 등 신기술을 활용한 학교안전 인프라 조성 및 예방 체계구축으로 위험요인 통제관리 강화와 사고예방의 효율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선정 결과는 지난해 말 전국 시도교육청 중 최초로 전 지역 중학교 및 특수학교 CCTV를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한 데 이어 이뤄낸 커다란 성과이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능형 CCTV 시스템 확충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해 기존 학교 CCTV 지자체 통합관제센터 연계 사업과 비교 검토하고,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와 협의해 더욱 강화된 학교 CCTV 모니터링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첨단기술을 활용해 학교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노력이 이번 교육부 사업 선정으로 입증됐다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