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고도리 와이너리, 한국와인대상 품평회 최고상 수상 '징기스칸' 농림부 장관상

댓글 0

영 천 시

2021. 9. 23.


고도리 와이너리, 한국와인대상 품평회 최고상 수상
징기스칸, 농림부 장관상

 


영천 명품와인을 대표하는 고도리 와이너리(대표 최봉학)가 지난 8월 26일 경희대 호텔관광대학에서 개최된 제8회 한국와인대상 품평회에서 전체 품목 중 최고 점수를 받아 다이아몬드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8회 한국와인대상은 영동군과 매일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전국 58개 와이너리에서 188개 품목의 와인을 출품했다.

 


이번 다이아몬드상을 받은 고도리 브랜디 ‘징기스칸’은 잘 숙성된 레드 와인을 증류시켜 오크 통에서 숙성을 거쳐 과실향은 물론 오크 숙성에서 오는 바닐라 스모키향이 매력적이며 깔끔한 여운이 특징이라 기름진 음식과 어울린다는 평을 받았다.


그 외에도 오계리 와이너리에서 ‘오계 복숭아’ 와인으로 실버상, ‘오계 화이트’로 브론즈상을 수상하는 한편 WE 와이너리에서 아이스 와인으로 브론즈상을 수상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국내 와인 생산량 1위인 영천의 고품질 와인이 한국을 대표하는 와인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상품력 강화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영천와인이라는 로컬브랜드가 지역경제 소득 창출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천시는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농촌융복합산업 지구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진행 중에 있으며 양조시설 현대화 규모화 사업, 양조용 포도품종 재배 지원사업, 연중체험상품 개발 사업 등 관내 와이너리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