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식품으로 사랑을 전하는 푸드뱅크 차량 전달식 개최- DGB금융지주 친환경 차량5대 기부, - 연간 195개소, 3,282명에게 식품 전달 -

댓글 0

경상북도

2021. 10. 16.

경상북도는 DGB금융지주(회장 김태오)와 함께 15일 도청 전정에서, 친환경 냉동트럭과 생필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이상근 경북사회복지협의회장, 푸드뱅크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DGB금융지주가 DGB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차량 노후로 운영이 어려운 푸드뱅크에 친환경 냉동트럭 5(1억원 상당)와 생필품(800만원 상당)지원한다.

 

 

이를 통해 위기가구를 지원하고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친환경 냉동트럭은 지역 내 푸드뱅크의 차량 보유현황, 노후화 정도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후원받은 차량은 푸드뱅크 이용자들(연간 195개소, 3282)에게 양질의 물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지역 이용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기부식품 제공사업 활성화 등 나눔 확산을 위한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푸드뱅크 사업은 1998IMF경제위기 이후 급격히 증가한 노숙인 및 결식아동의 급식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생필품을 지원받아 전달하는 사업이다.

 

현재 경북에는 광역푸드뱅크 1개소, 기초푸드뱅크 21개소 및 푸드마켓 3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찾아다니며 내 부모자녀처럼 소외된 이웃의 밥상을 채워주신 여러분께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경북도는 앞으로도 기업과 연계해 취약계층의 삶에 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하며 DGB금융지주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