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우린 다 같은 이웃… 아파트서 흥겨운 벼룩시장 개장 중앙동 LH센트럴타운

댓글 0

영 천 시

2021. 10. 22.


우린 다 같은 이웃… 아파트서 흥겨운 벼룩시장 개장
중앙동 LH센트럴타운

 


중앙동 LH센트럴타운(입주자 대표회장 윤영대)는 10월 9일 입주민이 참여하는 벼룩시장이 개장했다.
입주민의 깜짝 제안으로 이뤄진 이번 벼룩시장은 입주민 30여 가구가 판매자로 나섰으며 많은 입주민이 방문해 흥정을 벌여 서로 나누고 바꾸어 쓰는 흥겨운 장터가 되어 서로 보기 힘든 코로나19 시대에 이웃의 정을 나누는 장소가 됐다.

 

 


판매자로 나선 입주민들은 아이들이 자라면서 쓸모가 적어진 장난감과 깨끗이 손질한 옷, 용품들을 주로 판매했으며, 직접 어린이들이 가격을 정하고 판매함으로써 경제활동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도 이루어져 많은 입주민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정기적인 행사로 자리 잡기를 기대했다.


이날 벼룩시장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이 방문해 입주민들을 격려했으며 박영환·윤승오 도의원, 이영기 전종천 조창호 우애자 박종운 시의원 등이 방문해 물건을 구입하는 등 많은 관심을 보였다.


윤영대 입주자 대표회장은 “많은 아파트가 서로 무관심하고 개인주의적으로 흐르는 경향이 많지만 우리 아파트는 이웃사촌끼리 정을 나누고 서로 배려하는 문화를 조성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간 원활한 소통창구를 마련해 지역에서 모범이 되는 아파트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