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경북선수단, 제1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농구 종합 준우승-코로나19 속 구슬땀으로 값진 결과 수확-

댓글 0

경상북도

2021. 12. 7.

경북교육청은 지난 1130일부터 122일까지 충북 청주시 한암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5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농구 종목에서 경북선수단이 중학부 2, 고등부 2위로 종합 준우승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장애학생들이 참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대회로 전년도 전국체전 개최지에서 시, 도 대항전으로 개최되는 대회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에서 분산해 진행됐다.

 

 

농구 종목에 참가한 경북선수단은 구미혜당학교 해피 프렌즈 농구단선수들이 주축이 돼 구성됐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 학부모의 신뢰와 관심, 지도자의 열정이 하나 돼 훈련을 지속해 왔다.

 

이번 대회에서 중학부, 고등부 모두 결승전에서 경기도에 아쉽게 져서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통해 학생들의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

 

특히 고등부 준결승 강원도와의 경기는 4쿼터 1분여까지 끌려가다 종료 시간 8초를 남기고 역전에 성공해 최종 스코어 5351로 승리해 많은 이들의 박수를 받았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학생 선수들에게 큰 칭찬을 보낸다학생 선수들의 쾌적한 훈련 여건을 조성하고, 특수학교 11운동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