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이철우 지사, 박근혜 대통령 사면 환영!- 이명박 대통령도 사면돼야 한다 -- 기회가 될 때마다 두 분의 사면을 얘기해 왔다 -- 이제는 대통합의 시대로 가야 한다 -

댓글 0

경상북도

2021. 12. 25.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법무부를 통해 신년 특별사면 대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특별사면 대상자에 박근혜 대통령이 포함됐다.

 

이날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페이스북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 특별사면복권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이 지사는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박근혜 대통령의 사면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지난 6월 민선73주년 기자간담회 등 기회가 될 때마다 박근혜 대통령과 이명박 대통령 두 분의 사면을 이야기했다라고 밝혔다.

 

이제라도 박근혜 대통령께서 사면돼 다행이지만, 이명박 대통령 또한 조속히 사면돼야 한다라고도 말했다.

 

 

아울러 그동안 세계적으로 찾아볼 수 없는 전직 대통령 2명의 구속이라는 부끄러운 일로 대한민국의 국격이 많이 추락했다. 이로 인해 국론이 분열되어 결국은 국민만 피해를 입었다라고도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국민 대통합의 시대로 가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명박 대통령도 조속히 사면돼야 한다. 이를 통해 국민 분열을 막고, 이념세대 간의 갈등을 봉합해 발전하는 대한민국의 미래 토대가 만들어 졌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끝으로박근혜 대통령의 건강이 많이 좋지 않다고 하는데 걱정이다. 하루 빨리 회복하시길 바란다라며 말했다.

 

한편,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대변인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 한명숙 총리 특별사면·복권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대통령의 경우, 5년 가까이 복역한 탓에 건강 상태가 많이 나빠진 점을 고려했다. 이번 사면이 생각의 차이나 찬반을 넘어 통합과 화합, 새 시대 개막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