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경북도, 태국여행업계와 인플루언서 초청 세일즈- 28일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팸투어와 연계 -- 대구공항 활용 경북과 대구 연계 관광상품 개발 기대 -

댓글 0

경상북도

2022. 6. 30.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28일 대구시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팸투어와 연계해 본격적인 방한관광 재개에 대비해 태국현지 여행사 및 인플루언서(파워 블로그)를 대상으로 지역 관광명소를 알리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보문관광단지 내 THE-K 호텔경주에서 열린 설명회는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 공사 관계자 및 태국 현지 여행업계와 인플루언서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도는 경북만이 보유한 천년의 역사, 미식, 체험 등 다양한 테마별로 지역을 소개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들을 대상으로 갯마을 차차차, 동백꽃 필 무렵, 킹덤 등의 한류 속 촬영지로 알려진 포항, 문경 등의 신규 관광지를 소개하면서 차별화된 관광 상품 개발을 유도했다.

 

 

이번 태국여행업계 팸투어단의 경북 일정은 경주최부자고택, 황리단길 및 대릉원, 월정교 및 첨성대를 관람한 후 라한호텔에서 첫 날 일정을 마무리하고 다음날 포항으로 이동해 갯마을 차차차주요 촬영지인 사방기념공원, 이가리 닻 전망대, 청하시장 등을 둘러보고 일정을 마무리 했다.

 

강은희 경북도 관광마케팅과장은 최근 접종자 입출국 격리 면제 등 엔데믹의 기대감으로 본격적인 외국인들의 방한이 예상된다경북의 역사, 미식, 한류 콘텐츠 등으로 해외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