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영천와인학교 수강생 모집, 포도향기 가득한 영천서 와인 배워요

댓글 0

영 천 시

2014. 4. 9.

 

 

                        영천와인학교 수강생 모집

                 포도향기 가득한 영천서 와인 배워요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와인문화의 대중화, 와인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영천와인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4월11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와인양조기초반 25명, 심화반 25명, 소믈리에반 20명으로 와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단 와인양조심화반은 기초반을 수료했거나 동등 교육 수료가 인정되는 사람에 한함)

 


영천와인학교는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와인전문 교육프로그램으로서 2009년 첫 과정을 운영한 이래 총 390명의 와인 전문 인력을 배출하였으며 현재 와인양조기초과정, 심화과정, 소믈리에과정 등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영천와인학교 수강생 모집 공고


특히 소믈리에과정은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의 MOU 체결을 통해 현장 경험이 풍부한 소믈리에 강사들의 직강을 제공, 전국 최고수준의 와인 교육과정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수료 후에도 지속적 정보 제공, 컨설팅, 동호회 활동 지원 등을 통해 수료생들의 사후 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소믈리에반의 경우 희망자를 대상으로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 등의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수료생으로 하여금 강한 목적의식을 심어주고 있다.


수강생 모집공고는 영천시청(www.yc.go.kr), 영천시농업기술센터(www.01000.go.kr), 영천와인사업단(www.ycwine.or.kr)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와인산업담당(054-339-7398)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