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12 2021년 07월

12

영 천 시 최기문 영천시장, 청년CEO 운영업체 방문 카페비다 & 와이식당

최기문 영천시장, 청년CEO 운영업체 방문 카페비다&와이식당 최기문 영천시장은 6월 29일 청년 CEO가 운영하는 ‘카페 비다’와 ‘와이식당’을 방문해 해당 업체 대표와 창업과 경영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카페비다&와이식당을 운영하는 30대 청년CEO는 직접 발로 뛰며 전국 유명 맛집 여행을 다닌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요리연구를 하여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참신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카페비다는 사장님 특별 레시피로 만들어진 수제 젤라또가 유명하다. 특히, 수제 젤라또는 설탕 대신 꿀을, 색소 대신 천연재료를, 유화제 대신 무항상제 계란을 사용하여 어린아이들과 임산부도 믿고 먹을 수 있는 깨끗한 재료들로 만들어진다. 와이식당의 대표 메뉴인 파스타와 스테이크도 인기를 얻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코로..

댓글 영 천 시 2021. 7. 12.

12 2021년 07월

12

영 천 시 사설 김대환 본사 논설위원 지방자치제도 30년, 행복지수 얼마일까

사설 김대환 본사 논설위원 지방자치제도 30년, 행복지수 얼마일까 지방자치제도가 7월이 시작되면서 30살이 되었다. 풀뿌리 민주주의라고 하며 시·군별로 그동안 착실히 잘 다져 지방화시대를 소화한 지자체와 성과가 미흡한 지자체도 상당부분 아직도 있다. 지역에 따라서는 지자체의 인지도까지 이 시간 잘 모르는 시·군민이 많다함은 지자체의 의무와 가치에 상당한 재조명이 필요한 것으로 시사되는 바가 크다. 지방자치제도의 근본취지는 그 지방의 행정전반에 대한 독립체산제다. 지자체의 나이가 30살이 된 지금 지자체의 인지도와 지역발전에 어느 정도 우리 지역이 발전하고 우리지역민의 행복지수에 영향을 미쳤냐에 대하여 시의원과 도의원 기초자치단체장과 우리지역 지역민과의 거리감의 폭과 깊이 등이다. 한 일간지의 여론조사에서..

댓글 영 천 시 2021. 7. 12.

12 2021년 07월

12

영 천 시 색다른 개업 인사… 지역아동 후원행사 가져 영천시 이마트 24 편의점

색다른 개업 인사… 지역아동 후원행사 가져 영천시 이마트 24 편의점 영천YMCA(이사장 김순호)가 운영하는 금호윤성지역아동센터는 6월 26일 센터 아이들을 위해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창구동 창조빌딩 1층에 오픈한 이마트 24시 편의점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편의점은 참여 아동에게 일정 금액을 후원해주고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사고 계산하는 등 경제관념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마트 24시 관계자는 “얼마 되지 않는 금액이지만 아이들이 기쁘게 사용해주어서 기쁘다. 직접 물건을 고르고 계산까지 하는 아이들을 보니 마음이 뿌듯하고 앞으로 아이들이 살아가는데 조금이나마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 앞으로 금호윤성지역아동센터 뿐만 아니라 다른 아동센..

댓글 영 천 시 2021. 7. 12.

12 2021년 07월

12

영 천 시 매년 여의도 85배 벌목 자행… 벌목현장 위험에 노출 이만희 국회의원 주장

매년 여의도 85배 벌목 자행… 벌목현장 위험에 노출 이만희 국회의원 주장 이만희 국회의원(국민의힘)은 6월 28일 개최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산림청 현안보고에서 자연을 파괴하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산림청의 탄소중립계획에 대해서 강하게 비판했다. 이만희 의원이 산림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의하면 지난 5년간 전국적으로 일명 싹쓸이 벌목으로 사라진 산림의 면적은 총 12만2902ha로 여의도 면적의 423배가 넘는 산림의 나무들이 베어졌으며 매해 약 2만4580ha에 달하는 산림의 나무가 사라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날 산림청의 목재수확은 경제림 위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지만 지난해 경제림 내 벌목 면적은 1만1190ha로 전체 벌목 면적 44%에 불과했으며 나머지 면적은 어..

댓글 영 천 시 2021. 7. 12.

12 2021년 07월

12

영 천 시 이색적인 골목길 포장에 주민들 호평 도막포장, 문화재 주변 골목길엔 대도시 등에서 이미 시행”

“이색적인 골목길 포장에 주민들 호평” “도막포장, 문화재 주변 골목길엔 대도시 등에서 이미 시행” 이색적인 골목길 포장이 등장해 주민들이 호평을 하고 있다. 6월 24일 영천문화원에서 본사 건물과 구평인의원이 있는 골목길 포장이 시작됐는데, 포장 방법이 처음 보는 이색적인 장면으로 사람들이 수작업으로 골목길 100미터를 천천히 작업하면서 내려갔다. 이 골목길 일대는 영천문화원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시민신문사 등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고 있는데, 왕래하는 사람들이 모두 이색적인 포장 관경을 지켜보기도 했다. 포장 부분은 사람들이 못 다니도록 하면서 작업 인부들이 페인트성 포장을 하면서 삼성서점쪽 큰도로로 내려갔다. 작업자들은 또 다른 구역으로 현장을 옮겼다. 바로 골목길과 문화재가 있는 창대서원 - 호연정 -..

댓글 영 천 시 2021. 7. 12.

12 2021년 07월

12

영 천 시 야생멧돼지 포획 활동… 팔공산 도립공원 내 실시 인명 및 재산 피해 방지

야생멧돼지 포획 활동… 팔공산 도립공원 내 실시 인명 및 재산 피해 방지 영천시는 6월 14일부터 연말까지 실시하는 야생멧돼지 포획 활동에 대해 팔공산 도립공원 이용객들의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팔공산 도립공원 내 포획은 야생멧돼지 출몰로 이용객들의 안전이 위협을 받고 있다는 민원이 많아 등산로 8개 지점에 안내현수막을 설치한 뒤 실시하게 됐으며 포획활동 실시 3일 만에 14마리의 야생 멧돼지를 집중 포획했다. 특히, 팔공산 도립공원은 공원자연보존구역, 문화재보존구역 등으로 인해 포획활동에 제한이 있어 팔공산 도립공원관리사무소와 협조하여 행위허가를 득한 후에 포획활동을 실시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용객들은 야간산행과 어두운 옷차림을 지양하고, 야생 멧돼지를 발견했을 경우에는 해당 면사무소(청통면, ..

댓글 영 천 시 2021. 7. 12.

12 2021년 07월

12

가 쉽 ‘스포츠대회 유치로 식당가는 숨통’

‘스포츠대회 유치로 식당가는 숨통’ o...불황을 겪는 지역 여관, 편의점, 식당가에는 스포츠 대회 유치로 그나마 숨통. 7월3일부터 3일간 영천시민운동장에서 제59회 도민체육대회 육상 경기가 열렸는데, 도내 중고 일반 선수들은 2일 저녁부터 영천에 도착해 숙식을 하면서 워밍업. 지역 식당가에서는 “5월말부터 9일간 열린 전국 태권도 대회에서 많은 재미를 봤다. 어떤 곳은 팀을 더 맡아 식사를 제공해 달라고 했지만 도저히 많은 선수들은 다 소화 못시켜서 다른 곳으로 안내했다는 말도 있다. 그때는 여관 주변 대부분 식당들이 고생을 했으나 재미를 봤다.”면서 “이런 대회를 자주 유치해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기바란다. 코로나19로 개점휴업 상태였으나 태권도 대회, 또 도민체전 태권도 대회, 이번에 육상대회 등..

댓글 가 쉽 2021. 7. 12.

12 2021년 07월

12

영 천 시 사회적협동조합영천스타팜 대한민국사회적경제박람회 참가

사회적협동조합영천스타팜 대한민국사회적경제박람회 참가 영천 천연염색의 대명사인 오가닉빌리지(대표 김영권)가 대한민국 사회적기업박람회에 참가해 영천의 천연염색 이름을 떨쳤다. 사회적협동조합영천스타팜으로 출품한 오가닉빌리지 천연염색 제품은 염색용 롱조끼, 인견블라우스 등을 주력으로 하면서 일반 제품 등 20여 가지를 출품하고 소비자들에 인기를 누렸다. 영천스타팜은 오가닉빌리지를 비롯해 다인공방 등 7개 업체가 모여 만든 회사다. 영천스타팜은 올 1월에 비영리법인으로 출발, 영천지역 전통염색 관련 제품 개발, 판매를 통한 지역 전통염색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주요사업으론 전통염색 제품제조 및 연구개발 사업, 전통염색 교육, 체험사업, 제품 유통ㆍ도소매사업, 공동브랜드 및 홍보ㆍ마케팅사업 등을 하고 ..

댓글 영 천 시 2021. 7.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