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

30 2022년 05월

30

영 천 시 영천중, 전국태권도대회 종합우승 ‘쾌거’ 협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

영천중, 전국태권도대회 종합우승 ‘쾌거’ 협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 영천중학교(교장 김미라) 태권도부는 5월 9일부터 5월 11일까지 경북 안동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52회 협회장기 전국단체대항태권도대회’에서 헤비급 1위(3학년 이성준), 라이트급 2위 (2학년 신희철)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그뿐만 아니라 태권도부 창단 이래 처음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하고 태권도 지도자(이승윤)는 우수지도자상을 받은 위엄을 달성하였다. 헤비급 1위에 입상한 이성준 선수는 “경기가 거듭될수록 자신감도 쌓이고 경기감각이 향상되고 있는 것을 느껴 기쁘다”라며 수상소감을 밝히고 곧 있을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을 앞두고 메달 기대감을 드높이고 있다. 영천중학교 김미라 교장은 “코로나19로 학생 선수들이 훈련 및 대회 출..

댓글 영 천 시 2022. 5. 30.

30 2022년 05월

30

영 천 시 이춘우 도의원 후보, 가부 투표라도

“이춘우 도의원 후보, 가부 투표라도” o...경상북도의원 영천시제1선거구에 출마한 이춘우 후보는 단독 출마해 무투표 당선. 이를 두고 시민들(유권자)의 궁금증이 한 둘 아닌 듯. 시민들의 대표적인 궁금증이 “무투표 당선이면 선거 보전은 어떻게 되는지” “도의원 후보자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다. 벽보도 없다. 우리 대표가 누구인지를 모른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가부 투표도 해야한다.” 등등. 이에 대해 이춘우 도의원 후보는 “걱정해 주신 시민들이 많아 고맙게 생각한다. 선거비용 보전은 일체 안 된다. 본 선거전에 들어가지도 못했는데, 선거비용 보전은 말이 안 된다. 나도 이를 인지하고 있다.”면서 “선거를 위해 사무실 임대, 개소식, 대형 현수막, 홍보물, 선거차량 등 모든 것은 다 준비했다. 하지만..

댓글 영 천 시 2022. 5. 30.

30 2022년 05월

30

영 천 시 우로지, 개발에 따른 환경파괴 현상 동반 - 외래어종만 보이는 우로지내 물고기들

“우로지, 개발에 따른 환경파괴 현상 동반” “외래어종만 보이는 우로지내 물고기들” 명소로 자리 잡은 우로지 생태공원에 생태계 파괴(교란) 시키는 외래어종 고기가 많아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우로지 생태계 파괴 행위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지만 생태계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영천시 행정에서도 인공산란장을 설치하고 수정란 제거작업 등 여러 가지의 대책을 접목 했으나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21일 오전 영천시환경단체 회원들이 우로지 생태공원 환경정화 활동을 펴면서 우로지 전체를 관찰한 결과에서 나온 것이다. 우로지내를 관찰하면 베스나 불루길 같은 외래어종의 고기들이 못 가장자리에서 노닐고 있다. 창신아파트편 물속에는 아주 작은 새끼 물고기들이 많이 놀고 있는데, 4월 산란기에 산란한 ..

댓글 영 천 시 2022. 5. 30.

30 2022년 05월

30

영 천 시 서예로 몸과 마음을 바르게 키워요

서예로 몸과 마음을 바르게 키워요 영천동부초등학교(교장 김철연)는 지난 4월부터 영천문화원에서 활동하고 있는 서예가 황시연 작가를 초청하여 3~6학년 146명을 대상을 한글 서예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서예수업은 영천시의 지원을 받아 학교브랜드화를 위한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한글에 대한 아름다움을 깨닫고 심신의 안정 및 집중력 향상을 위해 시작되었다. 미술 교육과정과 연계한 이번 수업에서 6학년은 궁체를, 3~5학년은 판본체를 익히고 있다. 6회차 12시간의 수업을 마친 5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붓을 들고 글을 쓰는 것이 어색하고 팔도 많이 아팠는데 지금은 많이 익숙해져서 재미있다”며 “기회가 되면 서예를 더 배우고 싶다.”며 서예에 흥미를 드러냈다. 김철연 교장은 “스마트폰을 잡던 손에 붓을..

댓글 영 천 시 2022. 5. 30.

30 2022년 05월

30

30 2022년 05월

30

영 천 시 아름다운 숲 학교 안전하게 지키자

아름다운 숲 학교 안전하게 지키자 임고초등학교(교장 강석종)는 최근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에 경각심을 갖고 화재 예방에 힘쓰기 위해 5월 19일 영천 소방서와 연계하여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소방공무원과 소방차량이 동원되어 원인미상의 화재를 가정해 학생들의 화재 대피 훈련과 화재 초기진압 활동 및 소방차량 방수 등 합동 소방훈련이 단계별로 진행됐다. 소방훈련 후에는 소화기 사용법 등 소방시설 사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화재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한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병행 실시하며 소방훈련의 의미를 더했다. 송진섭 교감은 “화재로 인한 산림자원의 소실은 우리의 미래 세대들에게도 막대한 피해를 준다.”며 “화재에 대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안전에 대한 관심과 주기적인 훈련이..

댓글 영 천 시 2022. 5. 30.

30 2022년 05월

30

영 천 시 화산초, 인공지능 로봇 배우다

화산초, 인공지능 로봇 배우다 화산초등학교(교장정호엽)는 4차 산업혁명 대비 융합교육의 일환으로 5월 19일 경상북도교육청 인공지능교육센터 찾아오는 1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미래핵심역량 지식정보처리능력을 길러주고자 하였다. 이날 수업은 인공지능(AI)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에 대해 알아보고 음성명령을 통한 인공지능 기능을 직접 체험해 보는 활동을 하였다. 인공지능 로봇‘알파미니’는 음성 상호작용, 안면인식 그리고 사물 인식 등을 수행하는 로봇으로 학생들이 직접 알파미니에게 다양한 음성명령 및 동작 명령도 해 보았다. 또한 ‘알파미니’ 코딩을 통해 다양한 동작 블록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구연해 보았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미래에는 사람을 대신하거나 사람과 협력하는 로봇이 만들어져서..

댓글 영 천 시 2022. 5.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