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에드몽웰즈 2013. 7. 17. 09:30

인제청년상 운영위원회, '청년, 열정의 기록' 출판기념 콜로키움 개최

 

 

인제대학교 인간환경미래연구원(원장 이태수)과 인제청년상 운영위원회는 2011년과 2012년 인제청년상 수상작을 묶어 '청년, 열정의 기록'을 출간했다.

 

이 책에는 1부-아픔을 돌아보다, 2부-오늘을 마주하다, 3부-무언가 일어나는 세계를 주제로 총 17편의 수상작과 함께 분쟁지역인 아프가니스탄 바그람에서 의료지원활동을 하고 있는 의료진이 집필한 전장에서 들려주는 생생한 글과, 외과의사로써 꾸준히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장여구 교수의 인술에 대한 열정을 담아낸 글 2편도 함께 소개됐다. 

 

출판을 기념해 7월 19일 인제대학원대학교에서 열린 출판기념 콜로키움에는 인제대학교 이태수, 김혜경, 이진애, 백진경 교수, 서울대 김광억, 강상진 교수, 전남대 정명중 교수, 숭실대 배도형 교수, 중앙일보 정재숙 기자, 서울백병원 장여구 교수와 인제청년상 수상자 김은영, 손준우씨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원고를 편집한 인제대학교 김혜경 교수는 "이 책을 통해 사회를 따뜻한 시각으로 진솔하게 담아낸 청년들의 내밀한 성찰과 치열한 고민, 끝나지 않을 모색과 도전에 대한 열정어린 경험들을 같이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제청년상은 화합의 정신으로 사회 내의 여러 갈등과 분열을 극복할 길을 모색하고 나아가 민족의 장래, 인류의 미래를 생각할 젊은이들을 고무하기 위하여 제정한 상으로 2013년도 인제청년상 접수는 8월 26일부터 9월 13일까지이며 30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제청년상 홈페이지(www.paik.ac.kr/injeaward)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사진: 홍보실 송낙중 (인제대학교 백병원, 백중앙의료원)

 

 

 

 

전남대 정명중 교수

 

 

 

인제대 인간미래환경연구원 이태수 원장

 

 

 

 

 

서울대 김광억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