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백병원 동정

에드몽웰즈 2022. 5. 25. 08:50

나경욱 교수, 북미관절경학회 초청 '베이커낭종' 수술법 발표
"한국 무릎 수술 · 임상논문 세계적 수준, 한국의료 자부심 느껴"

 

[사진] 일산백병원 정형외과 나경욱 교수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북미관절경학회 연차총회에서 ‘관절경적 베이커낭종 제거술’을 발표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정형외과 나경욱 교수가 5월 19일부터 2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북미관절경학회(Arthroscopy Association of North America) 연차총회에서 ‘관절경적 베이커낭종 제거술’을 발표했다. 이번 강의는 북미관절경학회 '마크 H. 게텔만' 회장 초청으로 성사됐다.    

이번 연차총회에는 북미의사와 유럽, 남미, 아시아 등 전 세계 무릎·어깨 관절경 수술 전문의 1000여 명이 참석했다.

나경욱 교수는 강의에서 퇴행성 관절염 환자의 무릎 뒤쪽에 잘 생기는 물혹인 '베이커 낭종'을 관절경 수술로 제거하는 방법과 그 원인이 되는 '체크벨브 발생률'에 관해 발표했다.

나경욱 교수는 "우리나라의 관절경적 무릎수술과 임상 논문 모두 세계적인 수준이다"며 "우리나라의 발전된 무릎 수술방법과 치료법을 전 세계 전문의들 앞에서 발표하게 되어 한국 의료에 대한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현재 나경욱 교수는 1200명의 무릎 치료 전문의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대한관절경학회 회장을 맡아 관절경 치료·연구·교육 발전을 이끌고 있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