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에드몽웰즈 2022. 5. 4. 14:42

일산백병원, 어린이날 과자 선물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과 4일 병원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오리온 과자세트를 선물하고, 소아청소년과 의료진들과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과 4일, 2일간 병원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오리온 과자세트를 선물했다.
 
소아청소년과 외래 대기실은 뽀로로 풍선으로 장식해 포토존도 마련했다. 소아청소년과 김남희 교수와 최유진 교수 등 의료진들도 함께 나와 어린이들과 기념촬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날 행사 선물 지원은 고양 오리온 농구단에서 오리온 과자선물세트 200개를 병원 측에 기부해 마련됐다.     
 
이성순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제약 속에서 치료받는 환아들과 부모님들께 잠시나마 작은 위로가 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일산백병원은 환아들이 건강하게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지난 2014년부터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와 의료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지역 사회에서 형편이 어려운 환아들을 찾아 치료비를 후원해오고 있다. 

 

글(정리):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일산백병원 소아청소년과 최유진 교수가 진료를 마친 어린이들에게 오리온 과자선물세트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소식]백병원 뉴스

에드몽웰즈 2022. 5. 4. 08:35

일산백병원, 간호파트장 3인 ‘지역간호사회 표창’ 잇따라 수상
정경임·백경순·우소영 간호파트장 ‘병원 발전·감염병 예방·간호사 교육’ 공헌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간호사(간호부장 전옥분) 3명이 지역 간호사회로부터 회장상과 모범상 등 연이어 표창을 수상했다.   

정경임 8B병동 간호파트장은 ‘고양시간호사회 모범상’을, 백경순 수술실 간호파트장은 ‘경기도병원간호사회 회장상’을, 우소영 간호관리부 파트장은 ‘경기도간호사회장상’을 최근 잇따라 받았다. 

정경임 파트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환자 지침 마련과 인력·물품 관리, 감염병 예방 교육 등 원내 감염병 확산과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백경순 파트장은 인력양성프로그램 개발과 수술준비팀 구성, 물류자동화시스템을 기획하는 등 수술실 간호 업무의 환경 개선과 교육에 공헌했다. 

우소영 파트장은 교육파트장으로 신규 간호사 교육 자료 개발과 교육강사로 활동하며, 신규 간호사들의 병원 적응을 도왔다. 또 고양시간회사회 총무이사로 활동하며 간호사 스트레스 대처 프로그램 운영과 학술대회 개최, 간호관리자 간담회 진행 등 고양시 간호사들의 권익활동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