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타락한 한국교회에서 탈출했고...오직 성경만을 읽으며 믿음을 유지 할려고 합니다 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스크랩] 십일조 사기 언제까지 계속 할 것인가[1]

댓글 46

십일조 폐지

2010. 11. 11.

"사람이 어찌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 하겠느냐 그러나 너희는 나의 것을 도적질하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것을 도적질하였나이까 하도다 이는 곧 십일조와 헌물이라"(말3:8)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의 것으로 지정된 것은 십일조와 헌물(레위인과 사람과 짐승의 초태생,토지의 소산중 처음익은 열매와 곡식) 등입니다.

십일조는 땅의 기업이 없는 레위인에게 돌아갑니다.

왜냐면 레위인은 하나님의 기업이자 하나님의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것으로 하나님의 기업에게 돌리는 것은 마땅한 것입니다.

따라서 십일조와 헌물은 당연히 레위인에게 돌아감이 마땅합니다.

 

[십일조와 헌물의 계시]

이러한 하나님의 기업인 레위가 신약 복음속으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성도로 나타납니다.

그래서 모든 성도는 하나님의 것 곧 구약에 이른 첫 열매에 해당하였던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신약 성도는 구약으로 보자면 제사장과 레위인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십일조와 헌물은 누구에게 돌아가야 합니까?

당연히 하나님의 기업인 성도들에게 돌아갈 몫인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신약에 우리가 과연 누구로 부터 십일조와 헌물을 받을 수가 있느냐 말입니다.

받을 대상은 되지만 주는 대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바로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기업은 하나님께로 부터 받아 누립니다.

신약에 우리는 모두가 다 하나님의 기업이니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으로 먹는 것입니다.

구약에 표현을 빌리자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것인 하나님의 십일조와 헌물로 우리를 먹이신다는 것입니다.

곧 신약에 우리는 영육간에 하나님께서 자신의  것으로 먹이시고 기르십니다.

 

이렇게 개혁이 된 이 마당에 아직도 구약 말라기 중심으로 십일조를 내라는 것은 십일조에 계시된 계시를 모르고 성경을 문자적으로만 주장하는 것입니다.

이는 마치 신약에 와서도 육체의 할례를 주장하는 것과 똑 같습니다.

그리스도의 할례로 인하여 육체의 할례에 본분은 개혁안으로 사라진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십일조 역시 하나님의 기업인 성도안으로 개혁이 되어 사라진 것입니다.

 

오늘날 이렇게 사라진 십일조를 다시 꺼집어 내어서 문자적으로 십일조를 바치라 하는 것은 성도들 안으로 들어가 사라진 것을 강제로 꺼집어 내어 하나님의 것을 사기와 강탈과 강도 짓을 하는 것입니다.  

이는 그들이 주의 이름으로 목사가 된 삯꾼이기에 그럴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삯꾼으로서 제 할 일을 할 뿐인 것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삯꾼들에게 어리석은 강탈을 당하면서도 반드시 물질의 보상이 차고 넘치게 되돌아 온다는 속임수를 믿고 따르며 하나님과 거래를 하는 성도들입니다.

더 큰 문제는 이런 성도들이 또 자라서 문제의 삯꾼 목사나 장로나 교사나 등 교회의 여러 직분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삯꾼 목사가 낳은 새끼가 되어 어미에 습성을 따른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성도들이 이러한 십일조에 낚이면 스스로 가정 경제의 어려움을 면치 못합니다.

그것만으로 끝이면 다행이지만 더 큰 문제는 이렇게 낚여서 낸 십일조가 교회를 턱없이 살찌우는 것입니다.

그 살이 영적 근육이라면 모르겠지만 땅에서도 아무 쓸모가 없는 비계 덩어리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 비계 덩어리로 십일조 삯꾼 목사들은 제 배에 가득 채우고 또 채우기에 여념이 없는 거머리와 같아서 평생에 다고 다고만 하다가 결국은 가룟유다 처럼 제 배가 터져 창자가 밖으로 흘러 나와서 죽어도 족함을 모르는 거머리와 같습니다.

이들은 족한 줄 알지 못하여 족하다 하지 않는 음부와 아이배지 못하는 태와 족하다 않는 불과 같다고(잠30:15-16) 합니다.

그래서 이들은 또 대형교회당을 짓고 뭇 성도를 제사장이라 일컽고 자신들은 대제사장 위치에서 왕 노릇을 하며 맘몬신을 하나님의 신이라 가르치는 것입니다.

성경에 무식 때문에 이렇게 낚인 성도들일지도 하나님께서는 "죄 없다" 하지 아니할 것입니다.

저도 과거 무식 시절에 이 죄를 지었습니다.

지금은 회개 차원의 열매로 십일조 반대에 적극 앞장 서는 하늘 전사가 되었습니다.

 

1편은 개혁 성향 중심으로 글을 썼습니다. 2편 부터는 구체적인 성경 지식의 체계와 함께 하는 십일조에 관련 글이므로 십일조 방으로 올리겠습니다. 

출처 :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
글쓴이 : 이 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