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콜콜한 공지사항~!/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송씨네 2006. 2. 18. 16:46

1. 다음 블로그 운영자 님이 제 블로그를 선택하셨습니다.

뜨는 블로그에 선정...

 

음... 영화잡지 안부럽다는... 이런...

과찬의 말씀을... 제가 좋아서 하는 일인데요...

아울러 제 글의 대부분은 '미디어 다음-블로거 기자단'의 기사로도 올라가고 있습니다.

많은 격려와 오타, 실수 지적 부탁드립니다.(그렇다고 돌(?)던지지는 마시고요...)

 

 

 
 
 
 
 
 
 
 
 
 
2. 얼마전까지 잠시 제 글에서 스크랩 기능을 중단시켰습니다.
트리백으로만 운영을 해보려고 했는데...
이유인 즉슨 제 글을 스크랩하시는 분들 중 일부가 비공개 카페나 비공개 블로그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계셔서 말이죠.
어느 분이 제 글을 퍼가셨는지 살펴보려고 하면 막혀있는 곳이 많으니 제 기분도 다운이 됩니다.
블로그라는 매체는 아시다시피 1인 미디어의 대체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자기 주장을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요.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싶은 것도 제 생각이고요.
하지만 비공개로 혼자만 보시겠다는, 혹은 그냥 아는 친구들이나 동료들에게만 보여주겠다고 생각하시는 발상을 저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블로그의 기능을 악용하시는 분들이 안 생기셨으면 합니다.
 
결론은...
제 블로그에서 글을 스크랩, 퍼가시는 것은 인정하지만 출처는 남겨주시는 것 잊지마시고(제 블로그 주소를 꼭 올려주세요~!)...
 
아울러 비공개를 목적으로 제 글을 가져가시는 비공개 카페나 비공개 블로그는 이용을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분들은 차후에 제 글을 퍼가지 못하도록 대책을 세울 예정입니다.
 
진정한 나눔이란~? 서로의 마음부터 오픈하는 예의가 절실히 필요하죠~^__^* 잘둘러보았답니다~ㅎ 아름다운 블로그로 만들어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