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의 여행이야기

"백운"의 Daum Column입니다...

30 2021년 08월

30

스크랩 은행 예적금 금리 일제히 인상..저축銀도 고금리 상품 판매(종합)

은행 예적금 금리 일제히 인상..저축銀도 고금리 상품 판매(종합) (daum.net) 은행 예적금 금리 일제히 인상..저축銀 10% 고금리 상품 판매(종합) 은행 수심금리 일제히↑…금리 조정 당분간 지속 예정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과 맞물려 시중은행의 예·적금 수신금리도 일제히 오른다. 30일 은행연합회와 은행권 news.v.daum.net 신한銀, 이날부터 최대 0.3%P↑..농협銀도 내달 1일부터 인상 KB국민·하나·우리銀도 검토 중..외국계·인터넷銀도 올릴 계획 은행 수심금리 일제히↑…금리 조정 당분간 지속 예정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과 맞물려 시중은행의 예·적금 수신금리도 일제히 오른다. 30일 은행연합회와 은행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이날 예·..

댓글 스크랩 2021. 8. 30.

30 2021년 08월

30

감동글사진 굿모닝 오늘도 행복한 하루 만들어 가세요

몇번씩이나 읽어봐도 또 읽어봐도 재밌네요. 배경음악 : Ernesto Cortazar - 인생은 아름다워 □ 여자가 늙어 필요한 것 1 돈 2 딸 3 건강 4 친구 5 찜질방 □ 남자가 늙어 필요한 것 1 부인 2 아내 3 집 사람 4 와이프 5 애들 엄마 □ 아들이란? ●낳을땐 1촌 ●대학가면 4촌 ●군에서 제대하면 8촌 ●장가가면 사돈의 8촌 ●애 낳으면 동포 ●이민가면 해외동포 ●잘난 아들은 나라의 아들 ●돈 잘버는 아들은 사돈의 아들 ●빚진 아들은 내 아들 □ 자녀들은? ●장가간 아들은 큰도둑 ●시집간 딸은 이쁜도둑 ●며느리는 좀도둑 ●손자들은 떼강도 □ 아들, 딸, 며느리는? ●장가간 아들은 희미한 옛 사랑의 그림자 ●며느리는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 ●딸은 아직도 그대는 내사랑 □ 미친 여..

댓글 감동글사진 2021. 8. 30.

30 2021년 08월

30

감동글사진 대자보에 폭발한 광기, 왕은 죄인 머리를 깃대에 매달라 명했다 [박종인의 땅의 歷史]

대자보에 폭발한 광기, 왕은 죄인 머리를 깃대에 매달라 명했다 [박종인의 땅의 歷史] - 조선일보 (chosun.com) 대자보에 폭발한 광기, 왕은 죄인 머리를 깃대에 매달라 명했다 [박종인의 땅의 歷史] 대자보에 폭발한 광기, 왕은 죄인 머리를 깃대에 매달라 명했다 박종인의 땅의 歷史 264. 1755년 남대문에서 폭발한 영조의 광기狂氣 www.chosun.com 264. 1755년 남대문에서 폭발한 영조의 광기(狂氣) 서울 숭례문 아래 홍예문 천정에는 용이 그려져 있다. 용은 왕의 권위와 권력을 상징한다. 영조 때는 이 남대문 앞에서 역적 처형식이 열리곤 했다. 1755년 여름에 벌어진 처형은 권력 콤플렉스와 정통성 시비에 시달리던 영조의 광기가 적나라하게 폭발한 사건이었다. /박종인 박종인 선임기..

댓글 감동글사진 2021. 8. 30.

30 2021년 08월

30

여행관련자료 아늑하고 평안한 땅의 기운… 가슴엔 여유와 푸근함 가득∼

아늑하고 평안한 땅의 기운… 가슴엔 여유와 푸근함 가득∼ (donga.com) 아늑하고 평안한 땅의 기운… 가슴엔 여유와 푸근함 가득∼ 호남과 영남에 걸쳐 있는 지리산은 고구려 백제 신라가 정립하던 삼국시대에 어느 한 나라가 온전히 차지해본 적이 없던 땅이다. 지리산 자락은 각 나라 백성들이 삶의 터를 공유하는 … www.donga.com [여행이야기]구례 화엄사 구례군 사성암 내 돌벼랑에 세워진 유리광전 법당. 풍수적으로 명당 혈에 세워진 이 법당은 지난해 여름 홍수 때 10여 마리의 소떼가 피신해온 곳으로 알려진 이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호남과 영남에 걸쳐 있는 지리산은 고구려 백제 신라가 정립하던 삼국시대에 어느 한 나라가 온전히 차지해본 적이 없던 땅이다. 지리산 자락은 각 나라 백성들이..

30 2021년 08월

30

감동글사진 [토요기획]흑인 용병-타타르 거인 투입했지만… 사천왜성 혈전 참패

[토요기획]흑인 용병-타타르 거인 투입했지만… 사천왜성 혈전 참패 (donga.com) [토요기획]흑인 용병-타타르 거인 투입했지만… 사천왜성 혈전 참패 “전하, 소장이 얼굴이 색다른 신병(神兵)을 데리고 왔는데 소개하겠습니다.” 정유재란이 치열한 국면으로 치닫던 1598년 5월 26일. 선조 임금이 한양도성 인근에 주둔중인 … www.donga.com 잊혀진 전쟁 ‘정유재란’ 사천왜성 전경. 사천왜성은 성벽과 성문이 일부 복원됐으나 원형을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고, 지형 역시 매립으로 인해 원형을 잃어버렸다. 우측 상단의 비가 세워져 있는 석단이 천수각이고 위로 보이는 앞바다가 사천해전 현장이다. 사천=박영철 기자 skyblue@donga.com “전하, 소장이 얼굴이 색다른 신병(神兵..

댓글 감동글사진 2021. 8. 30.

30 2021년 08월

30

30 2021년 08월

30

감동글사진 [토요기획]강진에 수만명 목숨 잃자… 탈출구 필요했던 히데요시 “재침”

[토요기획]강진에 수만명 목숨 잃자… 탈출구 필요했던 히데요시 “재침” (donga.com) [토요기획]강진에 수만명 목숨 잃자… 탈출구 필요했던 히데요시 “재침” 일본 간사이(關西) 지방의 최대 도시 오사카(大阪) 시를 상징하는 오사카성.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을 통일한 후 절대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지은 성이다. 히데요시는 이 성… www.donga.com 잊혀진 전쟁 ‘정유재란’ 오사카 시의 오사카성(왼쪽)은 도요토미 히데요시(오른쪽 위)가 유럽의 종교 세력을 끌어들이고 조총과 화약 등 신무기(오른쪽 아래)를 이용해 정유재란을 지휘한 전쟁 지휘소였다. 전성영 사진작가·나고야성 박물관 제공 일본 간사이(關西) 지방의 최대 도시 오사카(大阪) 시를 상징하는 오사카성.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을 통일한..

댓글 감동글사진 2021. 8.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