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랑길94코스(남동체육관입구~오봉산~논현포대근린공원~원인재~선학역3번출입구) 2021.09.24

코리아둘레길/서해랑길(進)

2021. 9. 25.

1.산행구간:서해랑길94코스(남동체육관입구~오봉산~논현포대근린공원~원인재~선학역3번출입구)
    인천시 남동구, 연수구 일대
2. 산행일시 : 2021년 9월 24일 8:26~12:04(3시간38분)  휴식  포함
3. 산행인원 :  공작산 나홀로
4. 날씨 : 18도~26도  맑음
5. 산행거리 :13.58Km   (trackmaer 프로그램기준)
6. 특징 :   오봉산산책과 남동공단을 거닐며 룰루트레킹
7. 교통편 :  송내역~ 남동체육관(체조경기장) 103-1번
                선학역 전철로 돌아옴

교통이 가깝고 편하기에 한코스씩 하기로 하고 여유있게 나와
송내역 도착하여 아침식사하고 103-1번 버스를 탄다.
남동체육관(체조경기장) 정류장에 내려 체육관 한바퀴 돌아 94코스 시작점으로 간다.
장수천 하천길을따라 걸어 서창IC를 바라보며 걸어 간다.
농원있는곳 삼거리에서 좌틀하여 영동고속도로 지하도를 걸어가야하는데
직진하여가서 알바를 하여 조금돌아 도림2교지나 트랙과 합류한다.
(첨부한 트랙은 보정하여 수정하였음)

트랙이탈 경보를 들으며 조금더 진행하면 만나겠지 하며 강행하여
소래선 녹지공원을 가고  소래로 도로를 따라가며 주적골삼거리를 지나간다.
작은 도로따라 걷다가 트랙과 만나는 도림2육교 밑을 지나며 합류하려하나
왼쪽은 영동고속도로 오른쪽 도로사이엔 철조망있고 육교로 올라갈수없는 구조이다.
철조망으로 인하여 작은도로따라 500여미터 걸어가 횡단보도 있는곳에서 건너
다시 500여미터 올라와 도림2육교 있는곳에서 트랙과 합류한다.

도림2육교 방향에서 직진하여 산으로 올라도 오봉산 1봉(103봉)을 갈수있으나
트랙을 따라 우틀하여 걸어가 도림초교 근처 공원입구쪽으로 산을 오른다.
고도를 90여미터 오르며 땀한바탕 흘리고 103봉 오봉산1봉을 통과한다.
산책길 조금 내려갔다가 올라 2봉(94봉)지나고 오봉산 정상 3봉(106봉)을 통과한다.
봉우리같지않은 4봉 돌무더기를 지나 5봉(103봉) 직전에 우틀하여 내려온다.
소낭대이고개 이동통로를 지나 듬배산(80봉)을 우회하여 도로에 내려선다

논현주공 사거리에서 그늘에 앉아 잠시 쉬며 물한모금 먹고 휴식한다.
서거리 육교를 지나 주공2단지 옆을 지나 논현포대근린공원 도착하여
공원을 조금올라 한바퀴돌아 내려와 공단길 사거리에 도착한다.
산길은 끝나고 이젠 낭동공단길을 하염없이 걷는다.
도로길을 1.6키로  직진으로 걷는데 더워 오늘따라 얼음물이 그립다.
일단 780여미터 걸어 남동인더스파트역(옛 남동공단역) 도착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 먹고 아이스 아메리카노 손에들고 간다.
800여미터 걸어 우틀 좌틀하여 승기철교 근처 도보육교를 건너간다.

다리를건너 원인재역 근처에서   좌회전 270도 돌아(원진행방향 우틀)
승기천을 따라 꽃구경하며 걸어간다.
뙤악볕 하천길을 걷다가 왼쪽 나무계단 올라 뚝방길로 간다.
한옥건물 원인재와  경선문  대문 넘어 구경하며 간다.

원인재[ 源仁齋 ]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동에 있는 인천이씨의 중시조인 이허겸의 묘려(墓閭).
인천광역시 문화재자료 제5호이다.
원인재(源仁齋)의 뜻은 ‘인천(仁川)이 인천 이씨 각 파의 근원지’라는 뜻으로,
인천 이 씨 시조인 이허겸의 묘역을 수호하고 제사를 받들기 위한 곳이다.
[네이버지식백과 자료펌]

연수둘레길 공원 메타세콰이어 길을 걸어 신연수역 근처에서
연수교 밑을 지나 승기천 황토길을 걸어 선학교 밑을 지나간다.
선학역은 좌틀 우틀하여 가면 바로 가지만 트랙은 하천길을 크게 우회하여간다.
우측 선학공원을 바라보며 아파트를 크게 돌아 경원대로를 건너
좌틀하여 내려와 선학역3번출구 95코스 시작점에서 산행종료한다.
인천지하철1호선 선학역 탑승하여 부평역 환승하고 집으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