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그아름다운이름

옛 추억을 회상하고 후에도 그 후에도 기억 해보는 그런 블로그를 만들겠습니다.

보이스 코리아 2020 THE VOICE OF KOREA 5화 1 : 1 배틀 라운드

댓글 0

보이스 코리아 2020 (완결)

2020. 6. 28.

 

다듀 팀 : 김나래 올턴 vs 유지원 3턴 ㅡ 원곡 DEAN <FEAT.개코> 의 D

 

승리자 - 김나래

 

보아 팀 : 2번 이새봄 2턴 vs 라다정 1턴 ㅡ 원곡 이하이의 1, 2, 3, 4

 

승리자 - 이새봄 

 

보아 팀 - 세미 파이널 진출자 : 이새봄, 대중소 / 대진 확정 : 김지현 (올턴) vs 황주호 (올턴), 두선정 (3턴) vs 오세웅 (1턴) 

 

성시경 팀 : 3번 전철민 올턴 vs 손준혁 1턴 ㅡ 원곡 신용재의 빌려줄게

 

승리자 - 전철민

 

4번 김예준 1턴 vs 김민경 2턴 ㅡ 원곡 아이유 (with 오혁) 의 사랑이 잘

 

승리자 - 김예준

 

다듀 팀 - 세미 파이널 진출자 : 박창인, 김민경, 김나래 / 대진 확정 : 조예걸 (3턴) vs 경다솜 (2턴)

 

김종국 팀 : 박다은 3턴 vs 김영흠 올턴 ㅡ신촌블루스의 이별의 종착역

 

승리자 - 박다은

 

김종국 팀 - 세미 파이널 진출자 : 정유진, 박다은 / 대진 예상 : 김찬호 (3턴) vs 김윤설 (2턴), 정주영&임한나 (2턴) vs 권언정 (1턴)

 

성시경 팀 : 김예지 올턴 vs 권미희 1턴 ㅡ 원곡 조용필의 걷고 싶다

 

승리자 - 김예지
성시경 팀 - 세미 파이널 진출자 : 전철민, 김유진 / 대진 예상 : 이지혜 (올턴) vs 이나영 (3턴), 홍주현 (2턴) vs 이아영 (1턴)

 

다듀 팀 - 나머지 대진 확정

 

경다솜 (2턴) vs 조예걸 (3턴) / 가장 박빙의 승부라고 본다. 내 예상은 근소한 차로 2턴이지만 경다솜의 우세를 점친다. 조예걸이 퓨전 국악이다 보니 살짝 애매하여 고배를 마시지 않을까 싶다. / 승부 예측 : 경다솜 승리 
보아 팀 - 나머지 대진 확정

 

두선정 (3턴) vs 오세웅 (1턴) / 올턴과 3턴은 뒤 바뀔 수 있으나 2020 시즌으로 보았을 때 3턴과 1턴은 안 뒤바뀌리라 본다 / 승부 예측 : 두선정 승리

 

황주호 (올턴) vs 김지현 (올턴) / 예고는 역대급이라고 나왔지만 그건 맞을 확률이 있지만 산전수전 다 겪은 지소울이 그냥 승리가 아닐까 본다. 죠소울 vs 지소울의 대결 / 승부 예측 : 김지현 승리

 

성시경 팀 - 4인이 남은 상태에서 2인, 2인 딱 짝을 맞출만한 스타일대로 예측하였다. 

 

이나영 (3턴) vs 이지혜 (올턴) / 아무래도 오디션 경력과 19년까지 쭉 음반을 내며 활동을 하고 기초를 다졌던 이지혜의 승리를 예상한다. 물론 선곡으로 살짝 갈릴 것 같은데 정통 여자 발라드면 이지혜 압승, 댄스 기반이면 이나영이 반전을 일으킬 수도 있겠다 / 승부 예측 - 이지혜 승리 (대진이 아래 도전자와 이루어진다면 이나영, 이지혜 2인 다 승리자가 될 거라 예상한다.)

 

홍주현 (2턴) vs 이아영 (1턴) / 박졍현 미아, 임정희의 시계태엽의 대결 (블라인드 오디션 때 부른 노래), 이 또한 성향이 비슷하여 박빙이 예상되고 1턴을 받은 이아영의 노래 실력이 나오지 않은 상태라 속단하기는 이루지만 나의 예상은 애절함을 블라인드 오디션에 보였던 홍주현이다. / 승리 예측 : 홍주현 승리 (위와 마찬가지로 대진이 반대로 이루어지면 이나영, 이지혜 승리로 갈 확률이 높다)

 

김종국 팀 - 4인이 남은 상태에서 2인, 2인 딱 짝을 맞출만한 스타일대로 예측하였다. 

 

김찬호 (3턴) vs 김윤설 (2턴) / 김윤설이 13년 Mnet 보이스 키즈 우승이기는 하나 블라인드 오디션 때 보여준 걸로만 놓고 봤을 때는 김찬호의 승리를 예상한다 / 승리 예측 : 김찬호 (대진이 아래 도전자와 이루어진다면 김찬호, 김윤설 2인 다 승리자가 될 거라 예상한다.)

 

권언정 (1턴) vs 정주영&임한나 (2턴) / 남녀 혼성이 한조이며 권언정이 1턴, 그리고 블라인드 오디션에서 실력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쉽게 판가름하기가 애매하다. 하지만 1턴은 살아남기 힘든 구조라고 본다. / 승리 예측 : 정주영&임한나 (위와 마찬가지로 대진이 반대로 이루어지면 김찬호, 김윤설 승리로 갈 확률이 높다)

우선은 골목식당 식 편집이 5화에서도 등장해 버렸다.

긴급점검 때 예고로 서산 돼지찌개 집이 나왔으나 바로 내보지 않고 3주 있다가 나와버려 욕이란 욕이 다 먹었는데 요즘 편집스타일 죠소울과 지소울의 대결을 이번주에 나오게끔 보여주고는 본방에서도 드디어 나온다고 중간중간 간지럼을 태우더니 나중에 나올 것처럼 잠시 후 라고 나오더니 결국 안 나왔다.

삼시세끼가 21시 10분으로 8시 50분가량 시간대여서 당연히 나올 거라는 예상을 했지만 시청자를 기만해 버렸다.

이러니까 저조한 시청률로 시작했는데 계속 시청률은 하락.

TVN 1화 2.0 % 2화 1.7 % 3화 1.6 % 4화 1.3 % 5화 1.2 %

 

1 : 1 배틀 라운드에서는 좀 더 공정하게 매치를 했어야 한다. 올턴은 그나마 3턴이 아닌 이상 거의 절대이길 수 없게 만들어 놨고 매번 역대급이라고 하다 보니 블라인드 오디션 턴수가 크게 좌지우지된다.

 

분석

유지원 vs 김나래 - 유지원도 블라인드 때 잘했지만 내가 전에도 적어 놨듯이 2명 다 기재주, 하지만 김나래가 워낙 잘하고 올턴이다 보니 이길 수가 없는 승부였다.

 

전철민 vs 손준혁 - 이건 누가봐도 아주 잘못된 대진이다. 올턴과 1턴의 대결에 음역대 또한 전철민이 훨 높아 손준혁은 아재감성 엠투엠이지, 성유빈이 아무것도 없이 떨어진거 보면 손준혁의 1턴도 진짜 운이 크게 작용한 것이다. 거기에 히든싱어 김범수 편 우승자이기도 한데 아재감성인 손준혁이 어찌이기겠는가? 말도 안 되는 대진이었다. 그냥 다 떠나서 올턴과 1턴의 대결이다.

 

이새봄 vs 라다정 - 이새봄은 경고라는 노래를 감각적으로 불렀고, 힙한 느낌 그리고 무대를 휘젓고 돌아다니는 게 라다정에게 승리할 수 밖에 없는 구조, 라다정이 마마무의 데칼코마니를 불렀기에 비슷한 느낌이라 대진을 짠 것 같은데 나쁜 대진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승부가 미리 예측이 되어지는 대진이다.

 

김예준 vs 김민경 - 이 역시도 김민경은 헤이즈의 노래를 아주 맛깔나게 불렀고 살짝 댄스 느낌이 나는 노래는 턴을 많이 못 받는 2020 특성상 굉장하게 그래도 인상은 깊었으나 Beautiful을 블라인드 때 부른 김예준은 실력이 나오지 않았지만 코치진들의 말을 보니 블라인드 때 간닥간닥하게 올라왔다는 걸 느낄 수 있어서 이 대진 또한 김민경이 이길 수 밖에 없는 구조, 하지만 대진을 알맞게 짠 건 맞다.

 

박다은 vs 김영흠 - 김영흠은 보컬플레이 4강, 내가 전에도 기대주라고 했던 보컬이지만 이런 박다은이 더더 나에게 기대주이다. 솔로 vs 솔로 의 대결이었다면 승리자의 행방을 어찌될지 몰랐지만 듀엣을 했던 게 김영흠에게는 더 큰 패배의 원인이다. 박다은은 김현철 등 듀엣을 어느 정도 해 본 경험이 크고 김영흠은 박다은이 부르고 다음에 본인 꺼 치고 나갈 때 강약조절을 못하고 바로 크게 내질러 버리더라. 뭐 김영흠이 못했다는 것이 아니다. 박다은의 완숙미가 더 뛰어나서 승패가 갈렸다고 말하겠다. 대진과 선곡을 듣는 순간 김영흠으로 몰고 가나 싶었지만 역시 노련미는 어쩔 수 없는거다. 

 

김예지 vs 권미희 - 이게 말이 되는 대진인가? 김예지 올턴 난리났고 권미희 1턴 그럭저럭 블라인드 통과, 권미희가 아무리 레전드 무대를 펼쳤다고 가정을 해도 김예지 승일 수 밖에 없다. 김예지가 가사를 통으로 다 안 부르고 웅얼거리지 않는 이상 무조건 승리고, 1턴이 올턴은 절대 못 이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