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그아름다운이름

옛 추억을 회상하고 후에도 그 후에도 기억 해보는 그런 블로그를 만들겠습니다.

쇼미더머니 10 디 오리지널 2화 프리뷰 / 132명 전원 래퍼 명단 공개

댓글 0

쇼미더머니 10 디 오리지널

2021. 10. 5.

365lit, 노스페이스갓, 던밀스, 라파엘, 마블제이, 머드 더 스튜던트, 박진오, 베이식, 사이코, 산이, 서민규, 영 잔디스, 소코도모,  신종민, 아우릴고트, 안병웅, 야누, 얀키, 언오피셜보이, 에이체스, 요보이, 임플란티드 키드, 자메즈, 지구인, 조광일, 지플랫, 추현승, 카키, 칸토, 키츠요지, 태버, 풀릭 , JP, 강성식, 강정호, 강중훈, 계율이, 곤힌즐, 괍투팔, 권영광, 그린베이지, 김대현, 김도우, 김동욱, 김민, 김민석, 김민우, 김상훈, 김성민, 김진엽, 김현아, 김현직, 깽세, 낙민초이, 노아, 누드보이서, 대지베이비, 데일리웨이브, 록스펑크맨, 릴썬더11, 릴호동, 맥키드, 민경호, 박수환, 박에셀, 박유빈, 박현규, 배재원, 뷰즈인아이, 블라세, 비오, 서유찬, 손영대, 손정훈, 송민영, 송영찬, 송준호, 송진우, 스파키, 시모, 신스, 신용준, 신재혁, 신정민, 심정하, 아넌딜라이트, 안경잽이, 엔초비, 예스주니어24, 예예빈, 오소정, 오하이오래빗, 우제이, 우지, 우태현, 윈, 유명한 아이, 윤주혁, 이다은, 이선민, 이재성, 임경빈, 임선균, 장래혁, 전찬주, 전혜리, 정의영, 정의창, 정재환, 정현준, 제임스안, 조니쿼니, 조현제, 지샤넬, 차유진, 찬현, 최민서, 최민형, 최상현, 최준표, 타임피버, 탄, 태리, 트릴라갱, 파사딕, 페디, 펠레스, 하성민, 하이잭키드, 황지상

-우선 보는 사람에 따라서 여러 기준점이 나뉘겠다 - 

 

망한 입장 - 기존 네임드 래퍼들이 얼마 2차 예선에 없다.

선기능 입장 - 듣는 귀의 참신함 생성

 

이게 무슨 말이냐면 기존의 우리 익히 알고 있는 네임드 래퍼들 지원자들 대거 떨어졌다.

거의 80% 이상이 그냥 본명 사용, 일반인, 또는 나는 모른다고 치지만 누가 알지는 잘 모를 얘들이 많이 붙었다.

정확히 위를 기준으로 365lit 에서 풀릭까지만 색인이 검색이 되는 정도이고 나머지는 검색조차 되지 않는 래퍼들이다.

어찌보면 시즌 8 에 타쿠와, 짱유 같은 신선한 느낌 쪽으로 가는 방향성이며 프로듀서들이 새로운 얼굴들을 많이 합격을 주었다.

 

-디아크는 2차 이름에 없는 걸 보니 최근 음주 논란으로 안 나온 듯 보이는 듯 하고 (절대 1차 떨어진 위인은 아니기에)

-탈락 : Tabber, 김모노 (본명도 없는 걸 보니), 노아주다, 주비트레인, 타쿠와, 케리건메이, 제이켠, 방재민, M1NU, 김세령, YLN foreign, 김규하 등 고등래퍼 멤버등 다량 탈락, KOR CASH, 케이준, 윤비 (영상심사 탈락), 사포, 크루셜스타, / 이기욱, 토이고, 잠비노, 그린 그림 등 쇼미 9 멤버들 대거 탈락

음원미션 등 다양하게 올라간 지원자들도 여지없이 탈락의 고배를 마신 걸 보면 심사기준이 약간을 9 때와 틀려진 듯 하다. 뭐 산이, 베이식 등 잘하는 사람 뽑는 거야 여전하다지만 말이다.

 

둘 중에 하나겠지...

네임드 없는 래퍼들이 펼치는 실수없이 깔끔한 무대로 신선함 그리고 심사위원들의 연신 오~ 오~

그게 아니면 졸작, 2차 예선은 보니까 네임드는 없지만 나름 잘하는 얘들이 보이는 듯 하나 아무래도 보던 것만 많이 봐 와 익숙하기 때문에 혹시라도 못하거나 어설프면 망할 수가 있다는 말이다. 그리고 네임드 없는 새로운 이들 중 신선함은 있어도 오~ 소름 이런 무대는 단 하나도 없었으며 그냥 무난하거나 기본기 탄탄한 정도 딱 그 정도선이라서 일대일 미션 등 뒤로 갈수록 애매해질 확률이 큰데 과연 어떻게 짜여질지가 내가 더 궁금해진다.  

타쿠와만 봐도 답이 나오지 않나? 8에서 최고점을 찍다가 9에서 2차 탈락, 10에서는 1차 탈락이다. 신선함도 어느 정도 급이 있어야 된다고 나는 생각하는데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쩔지 모르겠다.

확실한 건 산이, 베이식, 임플란트 키드, 조광일, 머드 더 스튜던트, 던밀스, 쿤타 등이 절거나 하는 이변이 없는 이상 아직은 누구 다 하고 우승까지 점치기는 무리가 있지만 적어도 본선 진출 정도는 거의 확정이지 않을까 싶다.

 

비 네임드 래퍼들의 실력은 무대를 준비해가면서 얼마나 완성도와 실수가 없느냐에서 갈리겠지 싶다.

이게 실수가 크고 학예회 느낌이 많이 풍기면 자연스레 시청률도 하락할 것인데 물론 산이, 베이식이라는 시청률 유지시켜주는 제조기들이 있지만 일단 1화는 작년 9 1화와 동일 시청률이다. 

 

또한 안병웅, 자메즈, 언오피셜보이, 지구인 등 자주 도전하는 재도전자들이 스펙을 대폭 올릴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신스 같은 실력파들이 터질 기회이기도 하고,

아마도 디스전 전까지 비 네임드 래퍼들이 많이 합격을 하여 기량을 뽑낸다면 역대 시즌에 비해서 덜한 느낌은 감히 100% 라고 말하겠다.

자메즈, 언오피셜보이, 안병웅, 블라세 등 어느 정도 이름이 있고 경험이 있는 참가자들이 올라온다면 얘기는 당연히 틀려지고 말이다.

 

이상 끝.

 

(132명 캡처 사진은 이따가 자고 나서 올린다. 궁금하신 분들은 엠넷 유투브에 132명 영상 다 있더라. 약 23분 가량의 영상)

 

-근데 쭉 보다보면 초반에 거의 모르는 래퍼들 뿐이라서 어디까지 비네임드 래퍼가 나올까 하다가 

처음에 365lit 나오고 약 24번째 래퍼가 노스페이스갓, 28번째 던밀스, 31번째 록스펑크맨, 34번째 마블제이, 35번째 맥키드, 36번째 머드 더 스튜던트, 44번째 베이식, 46번째 블라세, 47번째 비오, 48번째 사이코, 49번째 산이, 52번째 소코도모, 61번째 신스, 68번째 아우릴고트, 70번째 안병웅, 71번째 야누, 72번째 얀키, 73번째 언오피셜보이, 74번째 에이체스, 93번째 임플란티드 키드, 94번째 자메즈, 103번째 조광일, 106번째 지구인, 114번째 최환희, 116번째 카키, 117번째 칸토, 119번째 쿤타, 120번째 키츠요지, 129번째 풀릭

 

추리고 추린 네임드 래퍼 - 132명 중 30명 

100% 중 약 22% 가 네임드 래퍼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