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당 색안경/┃ 민망해라..

엉터리 2011. 1. 31. 06:53

마오쩌둥 입술에 야한 그림이 숨어있다?

 

"마오쩌둥 입술에 야한 그림이 숨겨져 있다는데 보셨나요?”

익명을 요구한 한 독자는 새해 첫 날인 지난 1일 메일로 100위안짜리 지폐 이미지 한 장과 함께 위와 같은 말을 보내왔다.

 

사실 마오쩌둥 입술에 야한 그림이 숨겨져 있다는 것은 지난달 28일부터 해외 인터넷상의 엽기 사이트 위주로 돌아다니기 시작했고,

국내에는 일부 네티즌들이 그것을 가져 오면서 알려졌다.

 

당시 일부 네티즌들만 접하면서 ‘그저 그런 엽기사진’으로 인식됐고 합성이라는 주장이 대부분이었다.

해외 네티즌들중에는 “이게 사실이냐”고 묻는 의견도 있었지만,

대부분 “That is so fake(이건 완전 가짜)”, “that is hilarious(아주 우습다)”라며,

‘엽기 사진’정도로 추정했다.

그렇다면 그 야한 사진이 어떤 것인지 그림을 보자.

 

 

마오쩌둥 초상화의 입술 부분을 확대하다 보면

여자가 앞에 서 있고, 남자가 그 뒤에 서 있는 실루엣 그림이 망측하게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국내외 인터넷상에 떠돌아 다니는 내용은 그 진위를 떠나 “위조 지폐 방지를 위해 마오쩌둥 입술에 야한 그림이 숨겨져 있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3일 또 다른 독자는 인터넷상으로 위와 같은 내용을 접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10위안짜리 지폐를 확인해 봤다며 이미지를 보내왔다.

 

 

이 독자는 “100위안짜리 지폐에 야한 그림이 있다는 얘길 접하고 10위안짜리를 가지고 있길래 확인해 봤다. 그런데 확대해 보니 정말 비슷한 그림이 있는 것으로 보였다”면서

“확대한 사진을 포토샵으로 10도 가량 왼쪽으로 로테이트 했을 뿐 조작하거나 그 외에 손댄 것은 없다”고 말했다.

빨간 네모박스 부분을 보면 명확하지는 않지만 100위안에 그려진 모양과 비슷한 모습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것만 가지고 중국 지폐에 그려진 마오쩌둥의 입술에 야한 그림이 숨겨져 있다고 명백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이것을 찾아낸 네티즌이나 그것을 또 확인하는 네티즌 모두 대단한 듯 보인다.

 

동아닷컴 도깨비뉴스 김동석 기자 @kimgi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