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송의 행복한 여행과 테마

송순옥의 느린 여행에 만나는 행복

26 2022년 04월

국내여행/경기도여행 연천 가볼만한곳 서울 근교 나들이 전곡선사박물관

서울 근교로 당일치기 여행하기 좋은 연천을 다녀 오기로 맘먹고 일찍 서둘러 길을 나섰습니다. 맨 처음 목적지는 타임머신 타고 구석기시대를 돌아 보는듯한 다양한 주제의 유물들을 전시해 놓은 전곡선사박물관을 돌아 보기로 하였답니다. 전곡선사박물관 주소 :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평화로 443번길 2 전화 : 031-830-5600 운영시간 : 10시 ~ 18시 휴관일 : 매주 월요일 (단,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제외), 매년 1월 1일과 설날, 추석 당일 관람료: 무료 1978년 전곡리에서 아슐리안 주먹도끼가 발견되면서 여러 차례의 발굴조사가 진행되었고 국가사적 제268호로 지정된 연천 전곡리 유적지가 있고 2011년 4월 25일 전곡선사박물관이 개관되었습니다. 알록달록 무지개를 걷듯 바닥에 칠해놓은 그림을..

20 2022년 04월

맛집과카페/경상도맛집 부산 남포동 맛집 70년 전통 노포맛집 18번완당집

탁 트인 바다와 이국적인 정취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부산하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돼지국밥, 족발, 만두, 암소갈비 등 다양한 10선이 있는데 이른 아침부터 산행아닌 산등성이를 산책으로 뚜벅이 여행을 하였더니 따뜻한 국물요리가 생각 났어요. 지하철을 타고 자갈치역에서 하차하여 7번 출구를 통해 씨앗호떡을 판매하는 노점상들이 모여있는 비프광장을 통해 들어오니 바로 손쉽게 발견할수가 있었습니다. 18번완당집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비프광장로 31 (지하1층) 영업시간 : 매일 오전10시30분 ~ 저녁8시까지 라스트오더 : 저녁7시30분 연락처 : 051-245-0018 70년 전통의맛 18번완당집은 1947년 1대를 시작으로 3대째 이어오고 있는 남포동 소문난 맛집이라고 합니다. 입..

17 2022년 04월

국내여행/경상도여행 부산 가 볼만한곳 서핑의 성지 송정해수욕장 과 바다멍 일몰뷰 스타벅스

요즘같이 봄꽃들이 피어나고 기온이 따뜻해질때면 많은 서퍼들이 더욱 더 찾고있는 부산의 성지라고 하는 송정해수욕장을 찾았습니다. 물론 서핑을 하려고 찾았던것은 아니고 부산 필수코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의 종점인 송정은 가볼만한곳이 많으며 맛집과 즐길거리가 좋아 한 겨울에도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곳입니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해운대 미포~달맞이터널~청사포~다릿돌전망대~구덕포~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수려한 해안 절경을 따라 해운대 해변열차와 해운대 스카이캡슐을 운행하는 국제 관광도시 부산, 해운대 관광특구의 핵심 관광 시설로 만약 자유이용권으로 이용한다면 각 정류장 마다 내려서 구경하고, 사진찍고, 다음 열차를 이용하면서 관광을 할수 있어 편리합니다. ..

13 2022년 04월

맛집과카페/경상도맛집 부산 여행 초량 이바구길 168계단 뷰 맛집 명란브랜드연구소

지난달 부산여행 때 다녀왔던 초량 이바구길 168계단에 위치한 명란브랜드연구소를 방문하여 행복감을 듬뿍 안고 돌아왔던 그때을 다시금 되돌려 돌아 봅니다. 이바구길 168계단 모노레일 다녀온 일기 https://blog.daum.net/sso702/18299287 '이바구길 168계단' 부산역 건너편에는 옛 남선창고 터가 있고 구 백제병원을 지나 초량 초등학교와 초량 교회를 걷다보면 초량 이바구길의 168계단을 만나게 되는데, 삶의 애환이 서려 있는 골목에는 피난민들의 주거지였으며, 까마득히 이어져 보는것만으로도 아찔하고 가파르며 좁은 168계단은 현재는 주민들의 편의시설로 모노레일이 설치되어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데 해피송이 방문하였을때는 정검중이라서 걸어서 올랐답니다. 계단을 오르면서 다양한 부산 뷰와 ..

30 2022년 03월

국내여행/경상도여행 부산 여행 해운대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

부산 해운대를 찾은날 하늘은 너무 고운날이었지만 바람이 무척 심하게 불어 실내에서 즐길수 있는 테마와 전시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부산 아쿠아리움은 해운대 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 바다 풍경을 즐길수 있고, 바다속 생물까지 들여다 볼수 없는것들은 아쿠아리움에서 보기로 하고, 부산 지하철 2호선을 타고 해운대역 5번 출구로 나와 약10분정도 해운대 해수욕장 방향으로 걸었습니다. 부산 아쿠아리움은 미리 네이버 예약등을 통해서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데, 도착 시간을 맞출수 없을것 같아 티켓은 현장 구매를 하고 열체크를 하고난뒤 안으로 입장을 하였답니다. 입장료 대인: 29000원, 소인: 23000원, 소인: 17000원 해운대 아쿠아리움은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 ..

22 2022년 03월

맛집과카페/서울시맛집 월계동 맛집 알차게 즐긴 노원 무한리필 딸기축제 애슐리퀸즈

평일 이마트월계점과 트레이더스로 장을 보러 가는데 국가 공휴일이다 보니 오늘은 4식구가 모두 함께 장을 볼겸 점심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식사 먼저하고 장을 보기위해 트레이더스에 주차하고 이마트 1층에 위치한 '애슐리퀸즈 이마트 월계점'으로 향했어요. 식당이 이마트 안에 있어 이마트나 트레이더스에 주차하면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많은 사람이 오가는 부페라는점에서 조금은 망설였지만 다양하게 음식을 접할수 있는 애슐리퀸즈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가 함께 위치해 있어 평일에도 웨이팅이 길어 카톡으로 안내를 받아요. 전화와 현장에서 주문도 가능하며 포장시 10% 할인을 해주네요. 미처 예약을 하지못해 운영 시간 직전에 도착하여 '부페 서비스값과 인원'을 지정하고 자리 배정 번호를 받았습니다. A-3번 테이블 첫번째로..

19 2022년 03월

국내여행/경상도여행 부산역 가볼만한곳 초량 이바구길 모노레일 168계단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길도 막히고, 언제까지나 집에만 있기에는 답답함에 건강도 나빠지고, 그렇다고 어딘가를 간다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니다. 조금이나마 답답함을 털어 버리고자 일보러 가는 남편을 따라나서 비교적 인파가 적은곳으로 코스를 잡아 나홀로 뚜벅이여행을 해 보았어요. 부산역 건너편 중구 초량동에는 옛정취를 고스란히 품은 168계단과 초량 이바구길이 있습니다. 이바구는 경상도 사투리로 ‘이야기’라는 뜻이며 부산의 근현대사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부산역 건너편에서 부터 도보를 한다면 옛 남선창고 터와 구 백제병원을 지나 초량 초등학교와 초량 교회를 뒤로하고 초량 이바구길의 168계단을 만나게 됩니다. 해피송은 가까운 거리지만 소비 시간을 나눠 쓰려고 올라 갈때는 택시..

15 2022년 03월

맛집과카페/경기도맛집 연천 전곡 맛집 건강에 좋은 보양식 청산흑가마

봄철이면 어김없이 불청객으로 날아드는 미세먼지에 희뿌연 하늘로 실망시키지만 마음은 여행지 따라 아름다운 풍경 앞에 서있습니다. 서울에서 경기도 전곡에 도착하여 이곳저곳 가볼만한곳을 나의 친구 카메라에 담다보니 어느새 배꼽시계가 점심을 먹어야 한다고 알려주네요. 드라이브 코스로도 잘 알려진 연천에는 맛집들이 여러군데가 있는데 지인이 자주 찾는다는 최고의 보양식 중 하나인 흑염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 흑염소 전문식당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였어요. 전곡 초성리 맛집 청산흑가마는 가정집을 개조한 식당으로 앞 마당이 모두 주차장이라서 차 세울 걱정은 없었습니다. 청산흑가마 연천점 주소 :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학담로 61번길(초성리 179-1) 전화번호 : 031) 835-495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