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빌리 2006. 9. 10. 21:57
안냐세요...

나름대로 카페서 오버드라이브 이빠이 사용하며 무쟈게 쏘고 당기는 순정 17인치 차주입니다^^

제 연비는 평균 60000원에 350km을 전후로 시내에서 가속 주행을 하는 편입니다.

주변에선 저의 운전에 봐서는 절대 나올 수 없는 환상 연비라고들 하는데..

나름대로 저도 운전을 하면서, 지키는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가끔 이를 어길 시에는 저도 곧바로 연비가 차이나는 걸 느끼거든요..

혹 도움이 될까 저의 몇가지 사례를 적어 봅니다..

1) 절대 급출발은 안합니다.
혹시 신호가 바꼈는데 못 봤다고, 확 나가거나~~~신호중에 중립에 사이드 뒀다가 준비 되지 않아 기아 변속하며 확 텨 나가거나~~10번에 한번도 안합니다..

아시죠?? 미션에도 무리가 간다는 사실...

2)브레이크 자주 밟지 않습니다.
아마도 이게 가장 큰 차이를 주는거 같습니다.

멀찌감치에서 신호를 보고 노란불로 바뀌면 아예 악셀에서 발을 땝니다~~~밀리는 도로에서는 브레이크로 속도를 줄이지 않고 아예 1단을 놓고 운행을 하는 편입니다~~~특히 고속 주행 하시는 분들 GPS 띵동 순간부터 발을 서서히 떼서 운전하시면 실질적으로 그리 많이 브레이크 많이 사용할 필요 없을겁니다..

대부분 분들이...잦은 브레이크, 저만치 앞에 차들이 서있는데 그 앞에까지 가속으로 달려가 끽 서기...영향 많이 미치는거 같습니다...

3)만땅 넣고 당기지 마세요...
절대 기름은 많이 넣지 않습니다..사실 SK 1500원대 오르기 전엔 40000원정도만 넣었는데..요즘은 잦은 운행으로 조금 많이 60000원 넣습니다..갠적으로 40000원 애용합니다.

4)차에 짐 많이 실고 당기지 마세요
아시겟지만..제 차는 세단 크래프트 차량입니다..일명 승용 캠핑카라할 수 있죠..
여름이면, 기본 옷가지 몇벌과 담요, 간단한 취사도구와 세면도구등등~~확실히 연비의 차이가 팍팍 납니다..

그 차이는 어케 구별하냐구요??

자리에 앉아 매일매일 엠블램을 함 봐보세요...사람이 많이 타거나 짐이 많이 실리면 위의 라운드 부분이 훤히 보이고...짐을 싹 빼면, 위에 넓은 부분만 살짝쿵 보이거든요..

본인들의 차량도 함 확인해 보세요~~~

5)너무 싼 연비는 믿지 마세요
갠적으로 싼 연비에 한동안 고생을 한 사람이랍니다~~아마 제글을 찾아보면 거의가 연비에 관한 글들일 거예요~~싼 기름 오래 넣으면 차가 망가지는거 같습니다...


이정도면 아마 연비의 차이 확실히 느끼실 거예요...^^
출처 : SM5클럽
글쓴이 : 남자보다 차 원글보기
메모 : SM5 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