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요리중/맛있는 요리

석스테파노 2010. 12. 8. 07:30

기본적인 식재료는 아내가 생협매장에서 다 사옵니다..

생협의 식재료가 다양해진건 사실이고..

가격도 이번 배추파동때도 증명되었지만..

안정된 공급가로 제동되는..바른 공정거래를 보여주었지요..

막내 루치아의 아토피때문에 알게된 바른 먹거리가

많은 가정에 보급되고 있어 다행입니다..

 

 

 

마트에서 사오는 것은 생협에 없거나 공급이 끊긴 경우지요..

물론 술도 ㅋㅋ

이번에 마트에서 신기한 버섯을 팔기에 집어왔습니다..

참송이 버섯이라고 송이향이 나는 버섯과..만가닥 버섯..

만가닥 버섯은 고추잡채 요리에 이미 써봤습니다..

 

 

 

바지락 한봉과 표고 한개 멸치로 다시육수를 냅니다..

육수의 차이가 맛의 차이라 믿습니다..ㅋㅋ

 

 

 

우렁살도 준비했습니다..양이 적어서 그렇지..

g당 가격으로 따지면 무쟈게 비쌉니다..ㅋㅋ

논우렁이를 걍 잡아다 먹었으면 좋겠네요..

 

 

 

버섯 삼종 세트중..가장 싼 느타리 버섯..ㅋㅋ

990원인데..반이 남아서 써먹습니다..

쫄깃하니 맛납니다..가격도 싸고..

왼쪽은 만가닥 버섯..2000원에 집어왔습니다..

 

 

 

요게 참송이라고 사온건데..

걍 생으로 찍어서 고추장 찍어먹어도 좋구요..

자연산 송이보다야 작고 향이 약하지만..

그런데로 맛납니다..

만원이 넘는데 세일해서 5천원..우와..젤 비싼 버섯입니다..ㅋㅋ

 

 

 

우려낸 육수..채에 걸러 따라주고요..

오늘은 옹기솥에 해봅니다.

생협에서 나온건데..옹기는 세제를 쓰지 못합니다..

스며들어가면 계속 나온다네요..

 

 

 

철원 시골표 된장 두스픈과 감자 넣고 끓입니다.

 

 

 

 돼지안심이 남아서 송송 쓸어 넣고..

고추가루 한스픈 넣어 약간 칼칼하게 해봅니다..

 

 

 

위에 뜨는 거픔좀 걷어내고..

우렁살 투하합니다..

 

 

 

자주 먹는 느타리..싸면서 맛도 좋고..

 

 

 

마지막에 양파와 참송이 들어가주십니다..

소고기 값이나 별 차이가 없어서..

담엔 집어오기 힘들겁니다..ㅋㅋ

 

 

 

두부 반모로 마무리..

이젠 한번 끓어오르면 끝입니다..

 

 

 

감자와 양파..느타리와 참송이..두부..돼지안심까지 들어간

된장찌개가 완성되었습니다..

 

 

 

씹을때마다 향긋한 참송이의 향이..

식감이 좋은 우렁과 느타리버섯..

애들 꼬심용으로 넣어둔 안심..

우리가족 모두 좋아하는 두부..

한끼의 식사에 훌륭한 도우미로 등장했습니다..

 

럭셔리한 된장찌개..

언제 다시 먹어볼지..ㅋㅋ

 

행복한 식탁..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자리입니다.

우렁살...낚시질 이나 해야지...ㅎ
헉..모니터에다 던지시게요? ㅎㅎㅎ
친환경농사하는 곳엔 우렁이가 산다는데..
내년 가을엔 함 잡으러 가야겠습니다..ㅎㅎ
그럼요.....
저희도 생협 아이쿱스 매장에서 채소류는 다 사먹습니다....
고기도 그렇지만.....

정말 좋은곳이죠.....
아이쿱스 매장을 다니시는군요..ㅎㅎ
생협이 점점 늘어나서..바른먹거리가 많아졌으면 합니다..
여긴 눈이 옵니다..ㅋㅋ
부산에 눈이 내리면 난리나죠?ㅎㅎ
아~ 이거 참...
오늘 술자리 메뉴가 소고기인데...
된장찌개로 이게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황당한 바램인가요??? ㅋㅋ
이렇게 내오면 그 집은 완~전 대박일거라는... ㅋㅋ
소고기..ㅎㅎ 맛난거로 드시는군요..
어젠 간만에 강남에서 칼질을 했는데..
너무나 아까웠습니다..고기집에서 먹는게 더 나을뻔 했다는..
맛나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ㅎㅎ
우와,,,,정말 제대로 된 웰빙 럭셔리 된장찌게네요.
집된장에 우렁살, 돼지고기, 게다가 몸에 좋은 각종 버섯까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조미료인 아빠의 정성.
이런 된장찌게 한 그릇 먹으면 몸도 마음도 행복해 질 것 같아요.
너무 많이 넣었나봅니다..ㅋㅋ
요리하는 아빠이신 끌어당김님의 정성도 대단하십니다..
쌀쌀한 겨울 건강하게 나시길..
건강에 좋은 재료에 정성까지...
정말 맛있겠어요.
오늘도 편히 쉬세요. ^^
감사합니다...요리사님..ㅎㅎ
가족들에게 늘 영양만점의 요리를 해주시니
부럽습니다..자주 보고 있습니다..ㅎㅎ
된장지깨....맛 있겠네요....
조개에다가..고기..우렁.....
정말 국물이 끝내 주네요.....
모두가 그릇에서 달그락 소리가 들리겠네요.....
고추잡채....버섯골뱅이....
우리는 골뱅이는 술안주만 먹는답니다~~~~`
요즈음 연말행사 조금씩....술은 작게 먹고....안주 발로...
침만 삼키고 갑니다......
황태국이 끊여서 먹어야겠네요~~~~
황태국도 맛나지요..ㅎㅎ
주말 잘 보내셨지요? 유스티나자매님...
주말이 더 바쁜것 같습니다..ㅋㅋ
성사도 보고..공연도 보고..바쁘게 놀다보니 벌써 월요일입니다..
건강하게 한주 보내시고요..
일본가서 예쁜 선물 챙겨올께요..ㅎㅎ
일본여행 으로~~~
아이들은 공부를 ..체험 학습.....
좋은 세상 입니다~~~~
멋진 아빠가 되시고....
사진도 많이~~~~올리세요~~~~~~
네..그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날씨는 추워서 걱정은 되지만..
오랫만에 나들이라..잘 다녀오겠습니다..
다녀와서 뵐께요..유스티나자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