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요리중/맛있는 요리

석스테파노 2011. 3. 30. 07:30

한주의 딱 중간..수요일입니다..

월화는 살짝 비켜갈 수 있지만..

수요일부터는 수많은 약속들이 산재합니다..ㅋㅋ

없으면 만들어서라도..ㅠㅠ

술집에서 만나는 것도 좋지만..

전 집에서 한잔 하는게 너무 좋습니다..

 

밖에서 먹는 돈보다 훨씬 싸게..그리고 맛나게..

더군다나 건강을 생각하면서 마실 수 있지요..

단..요리와 설겆이는 제가 해야한다는거...ㅠㅠ

주말에 부부모임이 있어서..

다들 한가지씩 먹거리를 들고와서 함께 합니다..

부부가 모이는 가장 큰 장점은 배우자와 함께 대화한다는 것이죠..

부러움으로 염장 받을때도 있고 잘못을 많이 했으면 응징도 당하고..ㅋㅋ

특히 싸운부부는 다른 부부의 도움으로 해결도 됩니다..

부부 둘만으로 해결하기 힘든 문제가 쉽게 해결되곤 하는 이유는..

바로..마음을 툭 터놓고 대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 부부가 함께 하는 모임이 좋습니다..

 

 

 

이번 모임에는 두부와 참치초무침으로 했는데..

비슷한 안주를 하나 올려봅니다..

참치두부두루치기..ㅋㅋㅋ

뭐 이렇게 붙여봤네요..

 

 

 

재료는 육수 만들때 들어갔던 표고와 바지락...

참치와 김치가 되겠습니다..물론 두부가 주인공이니..

빠지면 아니되구요..ㅎㅎ

 

 

 

무쇠팬에서 조신하게 노릇노릇 익혀줍니다..

코팅팬..다 죽었으..ㅋㅋㅋ

 

 

 

김치 볶다가 참치와 파..

바지락과 표고도 넣고 잘 볶아줍니다..

기름보단 전 육수를 조금씩 넣으면서 조려주었습니다..

 

 

 

마지막에 두부 투하해주시고..

참..두부는 먼저 부쳐서..기름을 빼주었구요..

수고한 신문지와 키친타올에게 감솨..ㅎㅎ

 

 

 

쓱쓱 섞어주시면 두루치기 완성되겠습니다..

돼지고기가 아니라 참치라 살찌는건 피할 수 있겠고..

두부는 역시나 건강식..맛은 김치가 잡아주겠습니다..

특별한 추가 조미료도 필요없었네요..

 

 

 

짜잔..요 접시 얼마일까요?

네..맞습니다..삼천원입니다..ㅋㅋ

지난번 떨이할때 업어온 아주 착한 가격의 접시들 중에 하나입니다..ㅎㅎ

 

 

 

두부를 기름에 부쳐서 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아 좋구요..

기름에 튀기더라도 열량이 크게 증가되지 않는다고..어떤 블님이 그러시더군요..

그렇다고 넘 많이 먹으면야..ㅎㅎ

 

 

 

삼백원하는 색지 바탕으로 잘 씁니다..ㅋㅋ

단점은 물에 젖으면 버려야 하기에..

조심은 하지만..아무래도 비닐이 아니라 영구사용은 어렵겠습니다..

 

 

 

두부두루치기 한입 어떠세요?

한잔에 한점입니다..그래야 공평하게 먹거든요..

술못드시는 분들은..ㅋㅋ 요게 문제네요..

안주빨이 젤 무섭습니다..전...ㅋㅋ

 

 

 

육수에 모든걸 헌신한 바지락..

양념이 아니었다면 별 맛도 못느낄뻔 했는데..

요렇게 살아났습니다..

저녁에 간단하게 두부두루치기로 한잔..

좋은 분 초대해서 부부와 함께 하시면 어떨까요..

평일이 어렵다면..주말이라도..

 

요거 안주로 만들었는데..울 애들은 밥반찬으로 열심히 먹어버립니다..ㅋㅋ

한접시 얼른 담아 살려놓고..ㅋㅋ

배부르게 해준뒤..어른들이 먹었습니다..

식성이 어른 뺨치는 아이들..무럭무럭 잘 자라길 기대해봅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솜씨가 주부인 저보다 월등하십니다.
두부 두루치기는 만들어 본적도 없는데...
김치 들들볶고 두부 끓는 물에 데쳐서 두부김치는 만들어 봤네요.
저렴하게 특별한 식사가 되었겠습니다.
아빠가 만들면 뭐든지 특별식...
ㅎㅎ 두부김치는 참 맛난 요리입니다..
손님상에 내놓을 안주를 만들어봤습니다..ㅋㅋ
김치가 있어서 담백하고요..
네..아빠가 했어서..맛나게 드시더군요..ㅋㅋ
맛있는 요리하셔서 아이들 밥반찬으로..
부부모임 술안주로..뒷 설겆이까지~~
대단히(?) ㅎㅎ 멋진 분이시라구요~~^^*
감사합니다..
표현하신 부분은 사실 저만 느끼고요.,
아마도 마눌님은 다른 생각을 하실겁니다..ㅎㅎ
주말엔 부부모임과 함께 넘 좋지요~ 합의만 된다면요
맛난 안주에 즐거운 수다가 마눌님들의 스트레스를 제로로~~^^
날이 넘 따뜻합니다 산이 들이 부르는데요~ ㅋㅋ
ㅎㅎ 4월에 함 갑시다..
흑명소 한마리 준비되겠네요..
장소와 시간만 결정되면 연락할께요..
찬조 많이 만들어 주시고요..ㅋㅋ
집이 작아서 살림 안늘릴려는데 주물팬은 자꾸 눈에 밟힙니다.
항상 기름두르는거니까 특별히 관리하기에 어려울거같지도 않고...
오늘은 건전하게 일찍 잘려는데.... ㅠㅠ
헉..어찌 이시간에 자려는지..
밤새는거 아닌가요?
가마는 함 불붙으면..쉴때가진 접근도 못하다건데..ㅎㅎ
^^
오늘 내일은 말리는 거라 일이 없구요, 금요일부터 불때는거 시작입니다.
담이가마는 작은거라 초벌은 9시간, 재벌은 14시간 정도면 되는데,
날이 밝으면 불색이 잘 안보여 일부러 시간을 조절합니다.
뭐, 특별하게 힘들거나 그래서 그런건 아니구요, 아무래도 신경이 예민해지기때문에 사람오는거 안반가워합니다...

오늘 내일은 밧데리 충전 해놓고, 금,토,월요일 일할려구요... ^^
우아!
정말 볼 때마다 감탄입니다!
저 막 대학원 전공시험치고 들어왔거든요.
기분이 영 그래서 맥주 한 캔 사 들고 들어왔는데...
빈 속에 한 잔 마시고 이 사진 보니...
우아!
제 심정 아시죠?
저도 석스테파노 님처럼 맛있는 음식 해주는 남편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집갈 나이는 지났고, 일이 좋아서 이렇게 살다보니 어느새...
사랑하는 사람에게 맛있는 음식을 주는 기쁨.
우아!
저 석스테파노님의 무한한 아내 사랑에 완전 감동입니다~
^^
와우..전공시험 치셨군요..
석사과정인가요 아님 박사과정이신가요..ㅎㅎ
시험은 늘 치고 나면 꼭 아쉽죠..좀더 쓸 수 있었는데 하면서..ㅋㅋ
공부하느라 연애를 포기하신건지 모르지만..
좋은 사람 어서 만나셔서 행복한 가정을 꾸몄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저도 요즘 논문때문에 머리에 쥐가나려고 합니다..ㅋㅋ

행복한 날 되시고요..
참치와 두부만 있어도
입이 얌얌 즐거운데
두루치기라니 , 이렇게 냄새
고소하게 만들었다면..
역시 이슬이를 손잡고 있어야겠습니다.
새벽에 오셨군요..ㅎㅎ
이젠 체력이 떨어졌는지..
새벽까지 버티는게 힘듭니다..ㅋㅋ
특히 맛난 안주와 함께..한잔 하다보면..
바로 다운이네요..ㅠㅠ
행복한 날 되시고요..
누구나 즐기는 두부와 참치요리군요.
오늘은 요리보단 3천원짜리 접시에 눈길이 가네요..ㅎㅎ
참 잘 구입하셨습니다.
ㅎㅎ 저도 블친님들 요리에도 눈이 가지만..
그릇이며 조리도구나 접시에 더 눈이 가곤합니다..
전 제 주제에 맞게..아주 저렴한거로..
잘 업어왔네요..ㅎㅎ
허~~~~ 이분도 이제 슬슬...데코에 신경을 쓰시고...ㅎㅎㅎ

음식은 이리 이쁘게만 해 놓아도 눈으로 한번 먼저 먹게 되지요.
참치가 들어간 두루치기~~~
그래서 더욱 눈이 갑니다... 당연 맛도 잇었겟죠..? ㅎ

말일이라 아침부터 술타령은 그렇고...
그래도 소주한잔이 생각나게하는 안주네요~~^^
색지를 사다 함 깔아봤습니다..ㅋㅋㅋ
깍뚝두부는 청다미님께 배웠지요..ㅎㅎ
정말 잘 먹고 있습니다..
말일이네요..
직원들과 간단히 저녁에 회식을 하려고합니다..
물론 소주도 한잔 하면서..ㅋㅋ
행복한 날 되시고요..
술 안주 아니라 반찬으로도 정말 맛나겠어요..
오늘 저녁은 요걸 해먹어야겠어요..
아하..반찬으로도 안주로도 좋습니다..ㅎㅎ
토달기님은 밥반찬으로 하시면 좋겠습니다..ㅋㅋ
제가 먹어야겠는데요...ㅎㅎ
정말 참 잘하시네요... *^^*
후딱 해먹는 안주로 편합니다..ㅋㅋ
칭찬 감사드리고요..ㅎㅎ
분명...뷰발송 했는대...
내눈엔 안보일까...ㅋㅋㅋㅋㅋ
집에서 만들면 반찬...밖에서 만들면 안주..ㅎ
ㅎㅎ 맞습니다..반찬과 안주..
동시에 하는게 제 스탈임다..ㅋㅋ
참 대단한 아빠십니다.
늘 감동이구요.
사랑 받는 아빠 화이팅!

뜨락에 피어난 장미는 남의 눈을 끌려고 애써지 않으나
사람들의 시선은 저절로 거기에 머뭅니다.
마음의 뜨락에 사랑의 장미가 활짝 피어나면 문밖의 사람까지도
그 향기를 맡고 기웃거리게 됩니다.
이정하의 <우리 사는 동안에>중에서



에고..댓글을 이리 멋지게 달아주시니 감사합니다..ㅎ
마음속에 피는 장미..바로 그런 맘으로 살겠습니다..
칭찬과 격려 감사합니다..ㅎㅎ
참치 두부두루치기 참 좋은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안주로도 정말 좋은 것.
ㅎㅎ 안주..담백하고 좋습니다..
행복한 날 되시고요..
농원지기두 참치 두부조림 이슬이 안주로 많이 즐기구 있구먼유.
ㅎㅎ 그렇군요..두부는 참 좋은 안주입니다.
물론 반찬도 되구요.,ㅎㅎ
술안주로 아주 탁월한 음식입니다
넘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저도 비슷하게 술안주로 해먹곤 한답니다
아하..그렇군요..
좋아하시니 다행입니다..
안주로 맛나게 드신거..좀 올려주세요..ㅎㅎ
헉~~~
제 두부김치보담 훨 맛나보여요~~~
스테파노님과 울 랑이 묘하게 어울리는것 같네요 ㅋㅋㅋ
ㅋㅋㅋ 그렇습니까?
그럼 랑이님과 함께 부부모임 함 해야겠네요..ㅎㅎ
재미날것 같습니다..ㅎㅎ
푸하하~~~
완전 환영이죠^^
만물이 소생하는 4월 첫날
좋은 하루 열어 가시고.
아름다운일 가득한 4월 되시길 기도 함니다...
4월..행복한 달 되시고요..ㅎㅎ
두부는 왕비마마 블로그에서 보고 왔는데... ㅋㅋ
안그래도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다양~한 두부레서피가 필요하던 참이었습니다. ㅋㅋ
아하..다이어트하시려구요?
4월엔 가쁜해지시길..기원합니다..ㅎㅎ
맛나보입니다^^
제가 워낙에 두부를 좋아하는 지라서요 ㅎㅎ
두부..저도 참 좋아합니다..ㅎㅎ
행복한 4월되시고요..
즐거운 부부모임에 맛있는 음식까지....최고의 만찬 이었겠네여...^_^
맛있고 건강까지 챙겨주신 두루치기 잘먹고갑니다...
맛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안주라 가끔 해먹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