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여행/동네방네먹거리

석스테파노 2013. 6. 17. 10:43

이집은 쓰레기 집입니다.

친절도 하지 않으면서 음식쓰레기를 재탕하다 걸렸으니

쓰레기집이므로 가지 마시기 바랍니다.(2013년6월17일)

출처 : http://blog.naver.com/sensemom85/10170385568



일산에 살면서도 구석구석 어떤 식당이 있는지는 잘 모르고 산다.

특히 재활용을 뻔뻔하게 하던 단골집을 발끊으면서..바깥음식이란

그져 그런 음식으로 취급하고 있는게 사실이다..

거기에 요즘 착한 식당 찾는 프로를 가끔 보다보면..

열통이 터진다..저 쳐죽일것들..먹는것에 장난을 쳐?

그것도 낼름 다시다로 고기 육수를 낸다고..ㅠㅠ

정말 이래도 되는걸까? 지들 가족들에겐 나가서 사먹지 말라고 하겠지?

어쩌다 이나라 식당들이 그모양이 되었을까..바로 김혜자때문이다..그 아줌마..

자신이 선전한 다시다가 이런 풍파를 일으킬 줄 알았을까?

고향의 맛으로 돈을 번건..바로 그 배우와 그 뒤에 있는 대기업이다.

그것도 모자라 돈되는 계열사 매점은 다 지들이 싹쓸이해서 벌어간다지..

 

 

 

 

그런 현실이 있는데도 아무 생각없이 오늘도 이집저집을 헤메고 다니는 일명..

넥타이 맞집 부대는 오늘도 조미료 더 쓴 집을 손가락 치켜 세우며 추천하고 있겠다.

 

종편에 편성된 채널에서 나름 식당들을 디비고 다니는 프로에서 착한 식당으로 선정된 집..

일산에도 있다기에 미누아우와 점심도 할겸 같이 가본다.

 

일산의 상권 중심부도 아닌 백석먹자골목에 있는 이가네 김치찜..

지하엔 묵은지통이 있고 조미료는 전혀 쓰지 않난다고 해서 선정된 집..

9월부터 가격 인상을 했나보다. 조미료에 신선한 육수를 쓰기에는 소자 2만원도 사실 비싼게 아니다.

그래서 김치찌개(6천원)를 시키는 손님에겐 친절하게 좀 떨어지는 재료로 만드니 김치찜을 드시라고 권한다.

 

돼지김치찜 소자를 시켜본다.

단촐한 반찬과 수북한 부추를 올린 김치찜이 나온다.

 

좀 이른시간이라 차림이 늦지만 점심때가 가까워져오면 미리 준비해서 내놓는단다.

 

친환경이나 유기농까지는 바라지 않고 국내산만 쓰더라도 황송하겠다.

 

 일단 한수저 맛본다.

당김이 없는 칼칼한 맛..집에서 김치찜을 할때는 고기와 함께 포옥 고다보니

돼지기름의 향이 베어있는데..여긴 아니다.

싱거운 듯한 육수에 고개를 갸우뚱 했지만 곧 이해가 된다.

 

큼직한 돼지고기가 들어간다. 김치는 꽁지만 잘라 길게 찢어 먹어야 제맛이다.

고기를 두춤하게 쓸어보니 한입에 가득 들어간다.

고기는 잡내도 없고..처음 육수의 싱거움은 김치의 짠기가 빠져나와

끓이다 보면 간이 세진다. 바로 바깥음식일 수 밖에 없다. 싱거우면 맛이 없다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니..ㅠㅠ

싱겁게 먹는 나로서는 물을 추가하지 않을 수 없다.

결국 두컵..맹물 추가..ㅋㅋ

 

비계가 있기는 하지만 거슬릴 정도는 아니고..

 

반찬인 깻잎장도 맛나다. 적당한 세콤달콤 간도 좋도...

결국 리필은 필수..ㅋㅋ

 

정신없이 먹다보니 살짝 양이 부족한 듯..

중자를 시켰으면 좋았겠다 싶다가..결국 추가를 한다.

그런데..도로 김치찜 소자가 되어버린다. 추가라고 조금 주기가 어려워서 그냥 소자가 나간다고 한다.

이집 인심도 대박이다..

 

결국 남기고 만다..흐미 아까운거..

결국 싸가기로 하고 포장이 되냐고 했더니 된다고 한다.

처음엔 둘만 있던 조용한 식당이 슬슬 사람으로 가득찬다.

자리 얼른 양보해주고..나온다.

집에서 가끔 김치찜을 해먹는 우리집 같으면야 굳이 먹으러 갈일은 없겠지만..

일산이란 동네에 이런 착한 식당이 있으니 다행이다.

 

Epilogue


1. 메인매뉴와 반찬에 자부심이 대단한 집이다. 쭈욱 지켜지길 기대해본다.

2. 역시 쥔장과 도우미분들 식사하는 반찬이 손님상에 나가는 것과 같다.

3. 조미료는 쓰지 않는다고 하지만 묵은지의 간이 세서 적당한 염분 조절이 필요하다.

4. 남은 음식을 포장해주는 용기를 준비하면 좋겠다..비닐봉다리는 좀..ㅠㅠ

5. 쥔장의 음식에 대한 자부심은 인정하지만 손님은 돈내고 먹는 고객이다. 투덜대는 스타일은 거슬릴 수 있다.

6. 바빠도 가는 손님 인사와 신발정리는 서비스하는게 좋을 듯..

7. 예약은 031-904-3545 백석역 6번출구 나와서 백석성당 맞은편 나란한 골목안


======2013년 6월 17일======

1. 이집을 쓰레기 식당으로 명합니다.

2. 첫방문때도 불친절에 짠맛에 그리 좋은 인상을 못받았는데..

결국 재활용하다 걸렸네요..http://blog.naver.com/sensemom85/10170385568

이런 쓰레기 집은 절대 가지 말아야합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조미료 넣지 않는 식당이 있다니~~ 사실 김치와 고기만 맛나면 조미료가 필요 없는 것중 하나가 김치찜인데~~
이집은 정직한 집이구만요~~큼지막한 고기 넣고 보글보글 끓인 김치찜`~밥 도둑이지요~
이영돈인가 하는 양반이 하는 프로에서 선정되었다는데요..
나중에 제보하면 확인해서..조미료 쓰면 바로 취소시킨다더군요..ㅋㅋ
근데..조미료 넣지 않아도 되는게 김치찌개인디..ㅎㅎ
껍질이 붙은 돼지고기를 넣은 김치찌개라..
아주 맘에 드네요..
다른 반찬은 없어도 이것 하나만 하면 하루 세끼는 때울수 있을듯..
그래도 짠것은 싫어요..
ㅎㅎ 물만 추가하면 먹을 수 있습니다..ㅋㅋ
정말 삼시세끼를 먹어도 질리지 않는건 김치찌개밖엔 없는 것 같습니다..ㅎㅎ
싸온거 버릴려다가 다음날 먹었는데 진짜 맛있던데요~
조미료 없이도 이렇게 맛있을수 있다는거에 마지막 기분나쁜 기억도 사라졌어요~ 오늘은 일산 어디를 가야될까요? ㅋㅋ
아..그랬군요..계속 끓였으니 진국이 되었겠네요..ㅎㅎ
짠거랑 툴툴거리는 것만 빼곤 착한식당이죠..ㅎㅎ
오늘은 몸보신 코스로..ㅎㅎ
요즘 착한식당 프로는 꼭 챙겨보고 있습니다.
충격과 함꼐 혈압이 ㅋㅋ
꼭 다녀오겠습니다....언제 뵐까요?
이그...좀 땡땡이 좀 쳐봐바..맨날 볼 수있지..ㅋㅋ
그 프로 미누아우가 보내줘서 가끔 보는데..정말 혈압이..ㅋㅋ
집밥이 최고여..정말..
가을비가 내리는 쌀쌀한 날씨에 보아서 그런지
김치찌개가 더욱 더 맛있어 보입니다.

혹시라도 백석역쪽에 가는 길이 있으면
한번은 들러보고 싶습니다 ^^*
표범님..정말 오랫만이시네요..
블로그 첨 할때 자주 뵙던..ㅎㅎ
간 조절만 잘해서 드시면 맛난 집입니다..
단 점심시간엔 붐벼서리..좀 피한 시간에 가시면 좋겠습니다..ㅎㅎ
오늘같이 비오는날에는 정말 땡기겠는걸요 ㅎㅎ
네..비도 오고 분위기상..칼칼한게 땡기지요..ㅎㅎ
말로만 듣던 착한식당을이렇게 보게 되는군요.

얼큰한 김치찜이 구미를 당깁니다.

바로 밥도둑^^*
ㅎㅎ 근처에 있어서..가봤습니다..
조미료 안쓴다니..좋구요..
김치찜..괜찮더군요..ㅎㅎ
저도 이 집 맛있다기에 먹어본 적이 있어요.
주인아주머니 우리 아이들 반찬 신경 써 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백석에 식당들이 참 맣지요?ㅎ
아하..다녀오셨군요..
주인아주머니는 친절하시더군요..바깥양반이 좀..ㅋㅋ
좀 유명하다는 집이 있습니다..ㅎㅎ
정말 맛있게 찍었어요. 맛도 있었을것 같아요.
이사진 보면 사람들 많이 갈것 같아요. 이가네에서 석스테파노님에게 광고비 톡톡히 주셔야겠는데요.
비가오니 김치찜이 더 먹고싶어지네요
잘 보고 갑니다. ^^
광고비는 둘째치고..담아가는 용기나 좀 바꿨으면합니다..ㅋㅋ
어젠 비오는날 몸보신했는데..
어찌 좋은것 드셨는지요..ㅎㅎ
참 요즘 어려워요
바같에서는 마음놓고 돈주고 사먹을것이 없어요
찾아가신곳은 진짜 착한식당 맞나요
또 너무 방송에서 그러니 경기도 위축될것같은 기분도 들고요
늘 호들갑을 떠는게 방송이지요..
그래서 티브이를 없애야한다니까요..ㅋㅋㅋ
조미료 보다 원재료가 더 중요함을 어제 느껐숩니다..ㅎㅎ
김치찜엔 조미료가 따로 필요가 없지요
요런집이 많아지면 가족과 나가서 먹기도 넘 좋을듯 합니다
기분좋은 하루 되세요~~
네..조미료 안쓴다는건 참 좋은 일입니다..
김치의 발효가 맛을 잡아주는데..
왜 쓰는집은 있는지..참 궁금합니다..ㅎㅎ
오 넘 푸짐하고 맛있어보입니다 ^^
아..추가로 시켜서 좀 많아보입니다..ㅎㅎ
김치찜으로 저녁준비
해야되나봅니다.ㅎㅎ
ㅎㅎ 저녁으로 차리셨으면..
막걸리 몇통은 그냥..ㅎㅎㅎ
맛난김치찜보니~배가고파옵니다!
밥도둑이따로없지요...남 잘먹고 갑니다^^*
요건 정말 밥도둑이지죠..
김치는 우리의 자랑입니다..ㅎㅎ
음식점으로 대박나려면 불친님이 말씀하신 7가지 조례는
지켜야 할것 같구먼유.
아하..그런게 있군요..
그 조례를 함 찾아봐야겠습니다..
혹 제가 올린?ㅎㅎㅎ
낮시간..점심시간에 먹을 거라도
맵지만 않다면
얼큰한 것과 다르지만..이슬이 한병 정도는
즐겁게 같이 들어갈 듯..
에궁..늦은 시간에 오셨네요..ㅎㅎ
요건 반찬보다 안주가 더 가깝습니다..그쵸?ㅎㅎㅎ
자부심이 자만이 되면 좀 곤란하겠죠?
아직 그런 정도는 아닌가본데
통 김치를 주욱 찢어먹는 맛이 참 제대로겠습니다.
비주얼은 좋습니다..ㅎㅎ
조미료 안쓴다는것은 사실인거 같구요..
근데..늘 조미료 안쓰며 만들었던 김치찜보단 살짝..ㅋㅋㅋ
안전한 먹거리..
우리모두의 바램이지요(~)(~)(~)(~)
밥 두그릇 끄떡 없게어요(~)(~)(ㅎㅎ)
네..식탁에서 정말 중요한 것이지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가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미누님 글에는 비추 표현식으로 방금 보고왔습니다.ㅎㅎ
고기는 생고기인가요?
에궁..회심의 포스팅이 날라갔다고 하네요..ㅠㅠ
생고기 맞습니다..배달오는 고기를 봤거든요..ㅎㅎ
이 집 국산 맞아요?
제가 보기엔 아니던데...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