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여행/동네방네먹거리

석스테파노 2012. 10. 18. 06:00

엇그제 인천사무실 놀러? 갔다가 점심이나 먹자해서..

재래시장 순대국 골목에 갔는데..죄다 합쌀순대..ㅠㅠ

정말 찹쌀이라도 들어갔으면 말을 안겠는데..

당면이 왜 찹쌀이냐고..ㅠㅠ 찹쌀 눈꼽만큼 넣으면 찹쌀순내냐?

당면이 대부분이면 당면순대지..!!!부글부글

안양쪽에 잠시 들렀다가 아우님들과 점심을 하려고..조우

안양맛집통이신 노병님께 조언을 구하고 선택한 순대국..

네비양 믿고 가다가 황당하게 식당을 변경했다고..ㅋㅋㅋ

부랴부랴 다시 찍고 달려갔더니..골목길 안에..

조용히 자리잡은 만복 순대국..



같이 갈까? 아이유?


조금 걱정도 되는 모습에..

불길한 징조인..일반 가정집 대문..ㅠㅠ 



가정집 입고는 주방과 연결되서 그 옆으로 들어가야 하는 구조..

커다란 솥단지..아마도 육수를 직접 내나보다..

맘에 드는 금연..

매뉴판은 좀 손보시지....또 올리실라고 그러시나..ㅠㅠ

뭐 단촐한 반찬들..

나중에 알림판을 보니 6천원..천원 올리셨구먼..

뭐 사악한 체인순대국도 7천원이디..


일단 기대하지 않고 받아든 순대국..

잡내는 나지 않고..구수한 향이 올라온다..

뭐 예민한 사람은 알겠지만...사실 돼지순대국밥에 돼지냄새 좀 나도 좋지 않은가?

아무 냄새도 없으면 그게 뭔 맛이람..(담이님 의견에 동감..ㅋㅋㅋ)


일단 조제들어가시고..

다른곳과는 달리 곱게 갈은 들깨..요거 맘에 들고..

싱싱한 청량고추 송송..듬뿍..요것도 맘에 들고...

탱탱한 새우젓...오호 곁가지가 맘에 든다..

 


자..드디어 시식시간..


일단 국에 들어있는 순대 확인..

당면순대가 아니다..오..일단 합격..


고기도 듬직하고...그러나 난 기름이 붙어있으면 패쑤..


순대가 나온다..급 흥분...


아주아주 비쥬얼 때깔도 곱다..

온갖 채소와 찹쌀..약간의 당면이 조화롭게 들었다..

이건 공장표가 절대 아니겠다.


이집의 순대먹는 스타일이라고 알려줘서 먹어본다..

김치에 청량고추에 순대와 새우젓올려서..

그런데 청량고추가 좀 심하게 세워졌다..ㅋㅋ

웬 순대먹고..ㅎㅎ


좋은 안주에 어찌 그냥 지나칠까..

간만에 뭉쳤으니 반주는 기본이지...

건강을 위하여!..(지나친 음주는...)

순대 大자를 힘겹게..각매까지 시켜서 비운다..

지금 생각해도 이집..또 가고 싶다..

사람들이 밀려들면서 옆자리들은 몇번이 바뀌는데..미안하기도 하지만..

눈치한번 주지 않는 쥔장과 차림사분들이 참 친절하다..

특히..틈틈히 신발정리하는 센스..이런거 배워야 한다.. 특히 일산 김치찌개집..ㅠㅠ

육수도 직접내고 고기도 직접 삶는데..

이집엔 수육이 없다... 그 이유는 육수내는데 써야지..그걸 팔면 양심에 걸린단다..

순대에 조미료를 아주 약간 쓴것 같은데..과하지 않았고..

잘익은 채소와 찹쌀..피가 조화롭게 씹혀서 좋았다.


Epilogue

1. 대중교통의 접근이 조금 아쉽다.

2. 점심을 함께한 지인들이 인정한 맛집..

3. 나름의 자부심..계속 지켜나갔으면 좋겠다.

4. 점심시간엔 뭔 사람들이 줄을 서는 이유를 알았다.ㅋㅋㅋ

5. 근처는 배달도 된다는...예약..순대국집에서 뭔 사치..줄을 서시오..





이전 댓글 더보기
일산 이가네 말씀하시나봐요~~^^
맛난 순대국 잘먹고갑니다~~^^
행복한 주말 되시고요..ㅎㅎ
우와~~~
슨대가 정말 알차네요ㅎㅎㅎ
국밥 한그릇 하고 프네요^^
이집 순대는 정말 오래만에 느낀 감동이었습니다..ㅎㅎ
저도 아침에 땡깁니다..ㅎㅎ
오늘 정말 절실하게 가고 싶습니다.
해장도 하고 또 반주도 하고 ㅋㅋ
다음주 점심에 땡땡이 치고 가야겠습니다....다음주에 뵐꼐요^^
다음주 점심에 땡땡이..오케이..ㅎㅎ
근데 일정이 꽈악차서리..ㅠㅠ
이따 봐요..
순대가 예술인데요~~
보는 순간 고이기 시작하는 침이 ~~ㅋㅋㅋㅋ
진짜 맛난 순대네요~~쐬주가 마구 친구 하자고 하지요~~ㅋㅋㅋ
에공..맥주밖에 못드시면서..ㅎㅎㅎ
정말 맛있더군요..
조미료 썼어도 용서하고 싶은 집이었습니다..ㅎㅎ
구수한 국물맛이 제대로였습니다. 순대는 약간 퍽퍽한 느낌이 있어서 아무래도 수육고기와 곁들여지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안양권에 순대국 맛집이 꽤 많은게 신기하더라구요..어제 버팔로 너무 많이 먹었는지 속이 느글합니다. ㅋㅋ
ㅎㅎㅎ 기분이 좋아서 그런지 피자를 그리 먹었는데..좋거군요..
느글거렸다니..ㅋㅋㅋ 마나님 못모시고와서 그런거에요..ㅎㅎ
울 애들 도쉐프 엄마 아빠만 갔다고 삐짐질을 했다나...ㅋㅋ
오리지날입니당.
보기에도 너무나 훌륭해보입니당.^^#
ㅎㅎㅎ 칭찬감사합니다..ㅎㅎ
주말 멋지게 보내시고요..
석스테파노님~한그릇사주십니까?
넘~맛나게 보입니다요~쐬주5병은....아작 났지 싶은데요~^^*
ㅎㅎㅎ 6병까지는 ㅎㅎㅎ
오늘 아침에 콩나물 없는 오뎅탕으로 해장했는데.. 아쉬웠습니다..ㅎㅎ
석스테파노님..혼자서 만난거 드시니 기분이 좋아요?^^꼭 여기 오소리 순대랑 비슷하내요..
정말 맛나겟다..입맛이 없어서 뭘 먹을까 생각중인데...순대 한접시만 요기로
쓩~~날려주쌈요^^즐거운 시간되세요^^
ㅎㅎㅎ 저도 쑝 날려드고 싶습니다..ㅋㅋ
주말 아침인데 아직 정신이 멍합니다..
넘 심하게 놀았나봅니다..ㅋㅋㅋ
그렇지 않아도 노병님의 포스팅보고
여기 꼭 갈려고 하는 집인데..(ㅎㅎ)
또 우선 눈으로 먹고 갑니다
아..노병님 포스팅 보셨군요..(ㅎㅎ)
노병님 포함 4인이 일치했습니다..맛있다고..(ㅎㅎ)(ㅎ)
꼭 다녀오시길..
어제 집사람과 순대국밥을 먹었는데 여기 순대도 아주 좋아 보입니다..
전 당면 순대보다는 먹을수 있다면 찹쌀 순대를...
제대로 된 순대를 먹으니 기분이 좋더군요..
요즘은 넘 장난친 순대가 많아서...ㅠㅠㅠ
포스와 맛이 넘치는 순대에 그저 부러움만 한가득합니다.

먹고싶어요.. 레알~~!!
에궁..지금도 생각납니다..ㅎㅎ
여긴 제가 빠졌으니 무효~ ㅋㅋ
ㅋㅋㅋ 평일 점심이라 연락을..ㅎㅎㅎ
님의 좋은 작품에 (즐)감하고 (추천)하고 갑니다 (짱)
일교차가 심해서 아침 저녁은 쌀쌀합니다 (꺄오)
(즐)건 주말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파이팅)
감사합니다..(ㅎㅎ)
순대여(~)(!)
그것도 찹쌀순대 먹고싶어요 (쵝오)

국물도 들깨가루 청양초와 새우젓 넣고 휘 저어써....(!)

주변에 이런곳 없나 (ㅋ)(ㅋ)(ㅋ)

석스테파노님(~)(!)

(즐)감하오며 주말 휴일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ㅎㅎ)
순대국이 먹고 싶은 날입니다..(ㅋ)(ㅋ)
핸드메이드 순대집이로군요..^^
저희 동네 시장에도 찹쌀순대 지대로 하는데가 있습니다..ㅎㅎ
아..그렇군요..
정말 제대로 하는 집들만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비밀댓글입니다
비밀댓글입니다
순대를 그렇게 좋아 하지도 않는데도 불구하고 아주 맛있게 보여서 먹고 싶어 집니다.
아 그렇군요..ㅎㅎ
전 순대가 좋더라구요..ㅎㅎ
오호~~ 순대 정말 맛있게 생겼어요.
네..가까우면 가끔 가고 싶습니다..ㅎㅎ
순대 정말 맛나는.....
보은에 산채 순대가 맛나지요
산채순대..고거 궁금해집니다..ㅎㅎ
건강에 더 좋을 듯해서요..ㅎㅎ
저거 한그릇 먹었으면 힘이 확 날것 같은데 ㅠ.ㅠ
ㅋㅋㅋ 술한잔과 함께 하시면..바로..효과 만점이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