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영등포구 맛집

서비 2016. 3. 14. 06:00

(문래동 맛집)문래동 짬뽕 맛집(홍대 교동짬뽕)

서비의 맛집,문래동 맛집,문래동 짬뽕 맛집,홍대 교동짬뽕,세남자가 사는법,홍대 교동 짬뽕,문래동 점심,문래동 밥집,문래동 탕수육,문래동 짜장면,홍대 교동짬뽕 문래점

 

세남자가 사는법....!!

서비..!!

 

달랑 세 식구인데...

큰 꼬맹이는 늘 바빠서.......

항상,작은 꼬맹이와 둘이서 식사를 하게 되는...ㅠ

 

요즘은 워낙 식재료 가격이 비싸다보니...

집에서 밥을 해먹는것 보다 사먹는게 싸게 먹히는...ㅠㅠ

 

주말..

아빠와 아들의 외식 메뉴는 중식으로...!!^^

 

 

홍대에서 유명한 홍대 교동 짬뽕집이 서비의 서식지 5분 거리에 생겨서 찾아갑니다..^^

 

 

문래동 E1 LPG 주유소가 있는 사거리 ....!!

 

 

대각선으로 맞은편 도로변...

서비가 가끔 머리에 쥐가 나면...

머리를 빡빡 밀러가기도 하는 블루클럽 바로 옆에....!!

 

 

새로 오픈한 홍대 교동짬뽕 문래점...!!

 

이전에도 기사식당 형식의 짬뽕,짜장집이었는데....

지금의 사장님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더군요!!!

'

 

짬뽕의 격전지인 홍대에서 이름이 알려진 홍대 교동짬뽕집이 서비의 서식지에 새롭게 생겨서 반가운....!!

 

5대 짬뽕집중에 한곳이라는...

강릉 교동반점이 홍대에 체인 형태로 진출했다는 이야기는 들은듯 한데...

오늘 소개하는 홍대 교동 짬뽕과는 관계가 없는 듯 보입니다..!!

 

 

새롭게 인테리어를 해서인지 깨끗한 실내...!!^^

 

 

창문쪽에는 혼자 식사할수 있는 예쁜 공간이 보입니다..

이집은 혼자 오는 손님들이 의외로 많더군요!!..

 

혼자서...

비나 눈이 오는날 창밖을 바라보면서 얼큰한 짬뽕 한그릇 먹으면 청승일까?...^^ㅎ

하는 생각이...ㅋ

 

사실 오늘 포스팅을 하지만...

미리 짬뽕 한그릇을 혼자서 먹고 온적이 있답니다...

청승 떨면서....ㅎ

 

 

작은 꼬맹이와 자리를 잡고 앉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 오후 10시까지..!!

 

 

오늘 소개하는 홍대 교동짬뽕 문래점은 체인점인데...

홍대 기찻길 인근에 있는 본점도 가보았답니다....

 

대부분의 식당들이 고추가루는 중국산이나 국내산과 중국산을 섞어서 사용하는데....

홍대 교동짬뽕이 성공한 이유는 아마도 국내산 태양초 고추가루를 사용하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한적이 있습니다.....^^

확실히 좋은 식재료는 그만큼 음식맛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메뉴는 단촐한데...

홍대 본점에는 있는 해물 붂음밥이나,깐풍기 같은 메뉴는 보이지 않습니다..

 

 

테이블 마다 마련된 단무지와 양파는 먹을 만큼 덜어서....!!

 

 

오늘은 짬뽕밥으로다가...!!^^

6,000원...

이집의 진한 육수는 밥을 말아먹고 싶게 만드는 육수라서..^^

 

 

홍대 교동 짬뽕은 ....

5대 짬뽕이라고 일컬어지는 강릉 교동반점의 짬뽕맛과 흡사합니다...!!

 

 

일반적인 중국집 짬뽕은 돼지사골이나 닭육수를 기반으로...

 주문 즉시 채소들 볶다가 해물을 넣고 끓여서 단시간에 조리하는 방식으로...

바로 만든 신선한 느낌이 드는 반면...

 

오늘 소개하는 홍대 교동 짬뽕은...

강릉 교동 반점 짬뽕과 비슷한데....

  육수 자체가 오랜시간 우린 형태의 깊이가 있어서 일반 중국집의 육수와는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채소나 해물도 익힘의 정도가 상대적으로 시간을 더 할애하는 조리방식....

 

쉽게 설명하면 육개장 같이...

기본 육수에 채소와 해물,고기를 넣고 끓여놓은 육수에 면을 담아내주는것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듯 합니다..!!

 

 

짬뽕밥을 주문하면 당면이 들어간다는거 다 아시죠..!!^^

 

 

육수는 마치 진한 육개장과 비슷하기도 한데...

해물맛도 느껴지고...

내산 태양초 고추가루를 사용해서 특유의 기분 좋게 텁텁한 태양초 고추가루 내음이 먼저 전해집니다..

보기에는 매워보이는데...

단맛도 나고,먹고나면 마지막에 매운맛이 전해지는....!!

 

 

밥을 말아서...!!^^

 

 

오징어 홍합 돼지고기를 채썬 상태를 보시면....

일반적인 짬뽕의 단시간 조리법이 아니라 더 시간을 할애한 조리방식으로...

 

 

해물의 맛이 육수에 우려진 형태를 볼수 있고....

 

 

채소의 익힘도 단시간 조리법인 일반 중국집 짬뽕 채소에 비해....

채소를 볶아낸후 더 끓여내서 푸욱 숨이 죽은 형태를 볼수 있습니다..^^

 

탄 부분으로 약간의 불맛도 느껴집니다..!!^^

 

 

해물과 채썬 돼지고기의 양은 적은편이지만...

육수가 진해서 마치 진하게 우린 탕 한그릇을 먹은듯한 느낌..!!^^

 

 

오늘 짬뽕밥을 소개했지만...

면으로 드셔도 면 자체에 육수가 충분히 스며드는 형태로 즐길수 있어서...

면과 육수가 따로노는 짬뽕은 아닙니다..

 

완뽕..!!^^ㅎ

 

 

작은 꼬맹이가 주문한 짜장면...!!^^

5,000원...

 

 

짜장 소스는 녹말 물의 농도가 많아서 걸쭉합니다...!!

 

 

짜장면 소스는 지나치게 달다는 느낌..!!

 

 

매끄럽고 쫄깃한 면발의 식감은 좋습니다...!!^^

 

 

작은 꼬맹이는 면을 다 먹고 밥을 조금 비벼서 짜장밥 버전으로....^^

 

 

탕수육도 주문했습니다...^^

 

 

탕수육(소) 10,000원..!!

가격대비 괜찮은 양....!!^^

 

 

피망과 파프리카가 올려져 있고,땅콩과 깨가 뿌려져 있는....!!^^

 

 

탕수육 소스는 맑은편이고 단맛..!!

 

 

전분으로 튀겨낸 튀김은 약간 바삭한 정도...!!^^

 

 

돼지고기의 누린내음도 없이 괜찮은 맛을 보여주는 ...!!^^

 

 

간장 소스에 찍어서...!!^^

 

 

바삭한 느낌 보다는 폭신하고 몰캉한 느낌의 탕수육...

나쁘지 않습니다...!!^^

 

 

후식은  요쿠르트로다가....^^

 

홍대에서 히트를 치고 체인점을 운영중인 홍대 교동짬뽕....!!

일반적인 중국집의 짬뽕과는 다른 한그릇의 탕을 먹는것 같은....

 

개인적으로는 면도 좋지만..

이집은 짬뽕밥이 갑이라는거...

탕슉도 가격대비 괜찮은 편이고...

 

단지, 적게 들어가는 해물과 돼지고기의 양이 많이 아쉬운...

하지만 국내산 태양초 고추가루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문래동 짬뽕 맛집으로...

서비가 추천합니다...!!^^

 

 

홍대 교동 짬뽕 문래점..!!

 

 

주소와 전번...!!

이전 댓글 더보기
얼큰한 국물맛. 짬뽕
홍대가면 꼭 들러야 겠어요
(^^)
(안녕)하세요.
블친님 한잔 하고 시원하게 먹으면
(완전) (짱) (~)일듯 합니다
하루가 빨리지나가는 것같아요~
언제나 소중한 시간되시고 행복하세요~~
편안한 밤되세요~~
짬뽕,짜장면,탕수육 까지 모두 맛있게 보입니다(^^)
서비님,바람이 상당히 차갑습니다.
따뜻하게 잘 챙기시고 건강한 휴식이 되시길 바랍니다(^^)
강릉 교동은 제 큰 집이 있는 곳인데요.
교동 이름이 들어간 집들이 많이 늘어나는군요.
매운 것을 좋아하는 저에겐 딱일 듯..
좋은 시간 머물다 갑니다
짬뽕 국물이 유난이도 맛깔스럽게 보이는데요
ㅎㅎ
매콤하니 맛나겠네요
이제 겨울이
떠나는 날인것 같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춥고
기온이 오른다합니다

낮에는 꽃들이 꽃피우려
아우성 될것 같습니다

이제 겨우네 움추려든
가슴 펴고 행복한 날
맞어시길 소망합니다
빨강색의 짬뽕 진짜 먹고싶어지는데
탕수육까지.... 문래동 맛집 홍대 교동짬뽕집 잘 기역하겠습니다.
짜장면과 함께 얼큰한 짭뽕 먹고싶어지는데요
가까운 곳인데 가보고싶어져요^^
이상하게 군침이 넘어가네요 ^^
짬뽕에 짜장 그리고 탕수육이면
중국집 3대 대표음식은 다 드셨네요 ㅎㅎ
사진 보고 있으니 배고파지네요~~
탕수육이 아주 맛있게 보이는집이네요~~
사진 보는데 침 고여요~
잘보고 갑니다
와사농장
이곳도 교동짬뽕이 새로 들어왔네요.
좋은글 잘보고 쉬어 갑니다
쩝쩝 침이고이네요.
하지만 전 교정기 덕분에 많은 것을 못먹어요.
완전 부랭하다는...ㅜㅜ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